검색

박해일 “<고령화 가족> 덕분에 삼겹살 CF 찍을 수 있을까요?”

<고령화 가족>에서 실패한 영화감독 ‘인모’로 열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박해일이 오는 5월, 개봉하는 <고령화가족>에서 데뷔작부터 흥행에 참패한 영화감독 ‘인모’ 역으로 열연했다. 박해일은 “평소 송해성 감독과 함께 작업하고 싶었다”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송해송 감독님 때문에 출연하게 됐는데, 감독님 때문에 촬영하기가 힘들었어요(웃음). 배우들은 NG를 거의 내지 않았는데 감독님이 매 신마다 너무 크게 웃어서 자꾸 NG가 났거든요. 처음에는 촬영장 근처에 있는 동네 주민의 웃음소리인 줄 알았다니까요. 결정적인 순간에 감독님이 자꾸 웃어버려서 좋은 장면을 많이 놓친 건 아닐까, 걱정됩니다(웃음). 극중 가족들이 삼겹살, 피자 같은 걸 자주 먹었는데, CF가 들어온다면 다같이 양돈CF를 찍으면 제격일 것 같아요.”

박해일은 <고령화 가족>에서 흥행에 참패한 영화감독 ‘인모’ 역을 맡아 탁월한 연기를 선보였다. 4월 8일, 압구정 CGV에서 열린 <고령화 가족> 제작보고회에서 박해일은 “윤제문 씨와는 연극하던 시절부터 알고 지낸 사이인데 평소 모습도 그냥 극중 인물인 ‘인모’ 그 자체다. 윤제문 씨보다 더 인모를 잘 소화할 배우는 없을 거라 생각했다”며, 송해성 감독에게 윤제문을 추천한 이유를 밝혔다. 전작 <최종병기 활>, <은교>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한 박해일은 <고령화 가족>에 등장하는 식구들이 무척 특이해 보이지만, 사실 우리 주변에도 찾아보면 흔히 있을 수 있는 캐릭터”라며 “관객들이 충분히 공감할 내용을 담았다”고 말했다. 송해성 감독은 “대한민국에서 찌질한 연기를 제일 잘하는 배우가 박해일”이라며 박해일의 연기력을 칭찬했다.

천명관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고령화 가족>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의 송해성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는 엄마라는 존재, 즉 집으로 돌아감으로써 자신을 재충전하고 또 다른 시작을 맞이할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되는 삼남매 이야기를 그렸다. 전작에서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경험이 있는 송해성 감독은 “흔히들 가족 이야기는 뻔하다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 모든 집안의 속내를 들춰보면 결코 뻔하지 않다. 그 안에 수없이 많은 부딪힘과 그것에 내포된 무수한 의미들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7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고령화 가족

<천명관> 저10,800원(10% + 5%)

'희대의 이야기꾼' 천명관이 들려주는 가족 '이야기' 제10회 문학동네소설상 수상작 『고래』의 작가 천명관의 두 번째 장편소설. 한 가족 안에서 각양각색의 인물들이 벌이는 온갖 사건사고와 그들간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유쾌하면서도 애틋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고령화 가족'에는 다양한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