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더 넓고 깔끔하게 살고 싶다면 - 『좁은 집 넓게 쓰는 정리의 기술』

수납부터 가구 배치까지… 인테리어 아이디어 50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펜, 가위, 피부 연고, 핸드폰 충전기가 정신 없이 테이블에 널려있는 분, 어울리지 않지만 비싸게 주고 산 옷이 마음 아파서 입지도 버리지도 못 하고 보면서 슬퍼하고 있는 분, 작년 봄에 산 머플러가 어디에 있는지 아직도 못 찾으신 분, 진짜 열심히 정리한 건데 전혀 티가 나지 않아 우울한 분, 그런대로 깔끔하고 사는 데 불편하진 않지만 뭔가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사무실 내 자리를 처음 본 사람들 중에 놀라는 분들이 적지 않다. 이유는, 너무 깨끗해서. 먼지가 하나도 없다는 뜻은 당연히 아니고 심플하다는 뜻이다. '어쩌면 책상 위가 이렇냐'부터 '당신 혹시 강박 있냐'까지 반응은 다양하다. 나는 왜 이럴까, 하고 생각해 본 적이 있었는데, 너저분하게 했다가 크게 혼났거나 엄한 교육을 받아서 트라우마가 생긴 기억은 전혀 없고, 그냥 이렇게 태어난 것 같다. 무언가를 정리하고 버리는 일이 나에겐 즐겁다.

회사 자리를 보고 놀란 사람들은 아마도 내 방을 보면 더 깜짝 놀랄 거다. 지금 방 안을 둘러 보고 있는데, 화장대 위도 책장도 그 어디도 모두 규칙적이고 가지런하다. 아마 흰색부터 핑크, 노랑, 그린, 네이비, 블랙까지 색깔별 그라데이션으로 접힌 티셔츠가 차곡차곡 들어있는 내 옷장 세 번째 서랍장이 가장 압권일 거다. 언니가 결혼을 하기 전에 자주 다퉜던 이유도 내 물건이 제 자리에 없었을 때였다. 가령 빗이 화장대 위에 없을 때, 같은 때 말이다.

잡동사니를 정리하고 지저분한 곳을 정리하는 법부터 시작하는 이 책은 '내 얘기잖아~'하고 보다가 빠져들었다. 각 장은 텍스트보다는 일러스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큰데, 그림이 너무 귀엽고 매력 있어서 책 내용을 설사 다 안다고 해도 끝까지 보게 될 정도다. 청구서나 카탈로그 같은 우편물은 방에 가지고 가기 전에 현관에 바구니를 두고 입구에서 차단하기, 물건을 늘어놓기 쉬운 식탁이나 소파에는 꽃병 같은 장식이나 쿠션으로 선수치기, 아깝지만 안 입는 옷들을 제대로 처분하는 방법 등 집 안이 깔끔해지고 기분도 개운해지는 정리의 기술을 아주 쉽고 해 볼만 하게 알려준다. 그 외에도 소품 활용법, 가구 배치법 등 집이 예뻐지는 인테리어 팁들을 소개한다.

펜, 가위, 피부 연고, 핸드폰 충전기가 정신 없이 테이블에 널려있는 분, 어울리지 않지만 비싸게 주고 산 옷이 마음 아파서 입지도 버리지도 못 하고 보면서 슬퍼하고 있는 분, 작년 봄에 산 머플러가 어디에 있는지 아직도 못 찾으신 분, 진짜 열심히 정리한 건데 전혀 티가 나지 않아 우울한 분, 그런대로 깔끔하고 사는 데 불편하진 않지만 뭔가 부족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장 치우지 않아도 좋으니 정말로 의욕이 생길 때 하라는 거다.



img_book_bot.jpg

좁은 집 넓게 쓰는 정리의 기술 가와카미 유키 저 | 리스컴
좁고 복잡한 우리 집, 여기저기 물건들이 어지럽게 널려있고, 치운다고 치워도 티도 안 나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넓은 집으로 이사하고 싶은 마음만 굴뚝같다. 지금 당장 이사할 수 없다면 집을 바꾸자. 생각을 바꾸면 집이 바뀐다. 문제는 기술. 정리의 기술을 알면 집이 넓고 깔끔해진다. 이 책은 좁은 집에서 겪는 문제점들을 하나하나 짚어 해결해주는 책이다. 이 책에 나오는 문제점들은 모두 인테리어 전문가인 저자가 수많은 집을 방문하면서 보고 들은 실제 사례들을 옮긴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강현정(도서MD)

좁은 집 넓게 쓰는 정리의 기술

<카와카미 유키> 저10,800원(10% + 5%)

좁고 복잡한 우리 집, 여기저기 물건들이 어지럽게 널려있고, 치운다고 치워도 티도 안 나고….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다. 넓은 집으로 이사하고 싶은 마음만 굴뚝같다. 지금 당장 이사할 수 없다면 집을 바꾸자. 생각을 바꾸면 집이 바뀐다. 문제는 기술. 정리의 기술을 알면 집이 넓고 깔끔해진다. 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