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준호 “유재석 선배가 원래부터 MC를 잘했던 건 아니잖아요”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 출판 기념 기자간담회 도전에 대한 의무감이 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KBS <개그콘서트> 대표 개그맨 박성호, 김준호, 김원효, 최효종, 신보라가 자신의 개그철학과 일상을 담은 에세이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를 펴냈다. 김준호는 2월 20일,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에서 개그맨이 될 자질이 있는 사람에 대해 “평소에 장난을 많이 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개그맨 김준호가 선배 박성호와 후배 김원효, 최효종, 신보라와 함께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를 집필했다. 이 책은 2년 전부터 준비한 책으로, 인터뷰어 위근우 기자가 개그맨들과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는 단순히 개그맨들의 일상 이야기를 넘어, 대한민국에서 개그맨으로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웃음을 만들기 위해 그들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고민을 하고 있는지를 솔직하게 담았다.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김준호는 “현재 우리 회사에는 인턴 개그맨들 있는데, 예전보다 개그맨 지망생이 많지 않아 씁쓸하다. 박성호 형이 처음부터 코미디를 잘한 것도 아니고, 유재석 선배가 처음부터 MC를 잘 보지도 않았다. 어릴 때 장난을 많이 치던 사람들이 그 장난을 가지고 농담을 하게 되고, 그것이 만담이 되고 또 콩트가 되고 콘텐츠가 되는 것이다. 개그맨 지망생들이라면 평소에 장난을 많이 치라고 조언하고 싶다”고 말했다.

“자서전까지는 아니더라고 임혁필 선배와 함께 『광수생각』과 같이 재밌는 카툰과 글이 담긴 책을 준비하고 있어요. 다년간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가 먼저 나오게 됐네요. 선배 개그맨이 된 입장에서 후배들, 지망생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담았어요. 성호 형 분량은 빼고 제가 다 썼어야 했는데(웃음), 더 많은 내용을 쓰지 못해 아쉽습니다.”

김준호는 현재 부산에서 코미디 페스티벌을 준비 중에 있다. 평소 후배들로부터 ‘왜 이렇게 일을 크게 벌리냐’는 말을 듣는다는 김준호는 “스즈키 도시후미의 『도전하지 않으려면 일하지 마라』는 책을 3번 넘게 읽었다. 도전을 좋아한다. 이상한 의무감이 있다”“작년에 일본 요시모토와 함께 코미디 페스티벌을 열었는데 시민 2만여 명이 참여해줘서 코미디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발견했다. 더 큰 무대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코미디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img_book_bot.jpg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 박성호,김준호,김원효,최효종,신보라,위근우 공저 | 예담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는 이 프로그램의 위상을 이어가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 재기발랄한 신인, 박성호, 김준호 등 중견 개그맨과 김원효, 최효종, 신보라의 인터뷰집이다. '개콘'의 대표 인기 개그맨인 이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개그 철학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낱낱이 털어놓았다. 『웃음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는 이 프로그램의 위상을 이어가는데 큰 몫을 하고 있는 재기발랄한 신인, 박성호, 김준호 등 중견 개그맨과 김원효, 최효종, 신보라의 인터뷰집이다. '개콘'의 대표 인기 개그맨인 이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개그 철학과 일상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낱낱이 털어놓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