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카데미 작품상 <아르고>, 제니퍼 로렌스는 시상식 오르다 ‘꽈당’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5일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라이프 오브 파이>의 이안 감독은 생애 두번째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했다. <브로크 백 마운틴>에 이어 또 한 번 상을 받은 이안 감독은 <링컨>의 스티븐 스필버그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감독상 외에도 촬영상, 시각효과상, 음악상도 수상하여 4관왕을 차지했다.

01.jpg

25일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85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다.

<라이프 오브 파이>의 이안 감독은 생애 두번째 아카데미 감독상을 수상했다. <브로크 백 마운틴>에 이어 또 한 번 상을 받은 이안 감독은 <링컨>의 스티븐 스필버그와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라이프 오브 파이>는 감독상 외에도 촬영상, 시각효과상, 음악상도 수상하여 4관왕을 차지했다.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에서 남편과 이혼한 뒤 자기파괴적으로 변한 여주인공으로 열연한 제니퍼 로렌스가 여우 주연상을 받았다. 그녀는 무대로 올라오는 도중 계단에서 넘어졌지만 침착하게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여우조연상은 <레 미제라블>에서 판틴 역으로 열연을 펼친 앤 해서웨이가 수상했다. <레 미제라블>은 분장상과 음향상도 수상했다.

<링컨>의 다니엘 데이 루이스는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여 오스카 최초로 3번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아델은 <레미제라블>의 허버트 크레츠머를 제치고 주제가상을 받았다. 무대에서 ‘스카이폴’을 열창하여 갈채를 받았다.

한편 2012년 최고의 영화는 <아르고>가 뽑혔다. 벤 에플렉 감독의 <아르고>는 각색상과 편집상 외에 최고의 영예라 할 수 있는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까지 수상하여 겹경사를 맞이했다.



아카데미 수상 작품 관련 도서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매튜 퀵 저/정윤희,유향란 공역 | 지식의숲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은 시종일관 단순하고 유쾌한 남자 주인공 팻의 시선으로 흘러간다. 사랑 때문에 상처를 입은 팻을 통해서 남성 심리가 잘 드러나서, 여성 독자라면 마초 기질이 있는 남자의 마음을 엿보는 묘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남자가 상처를 어떻게 다스리고 극복해 내는지도 캐치할 수 있을 것이다. 소설에는 영화보다 주인공의 상처와 그 극복기가 더욱 내밀하게 드러난다. 작가는 누군가에게 사랑받는 일이 얼마나 소중하고 근사한 일인지, 또 그 사랑이 실패로 끝나더라도 아픔에서 희망을 건져 올리는 방법을 두 매력적인 주인공을 통해 산뜻한 방식으로 보여 준다.




파이 이야기

얀 마텔 저/공경희 역 | 작가정신

행복한 유년시절을 보내온 인도 소년 파이. 그러나 지금 그는 태평양 한가운데 홀로 떠 있다. 앞에는 커다란 호랑이, 밑에는 상어가 다니고, 폭풍우가 쏟아진다. 파이는 호랑이에게 잡아 먹히지 않기 위해, 호랑이가 죽고 혼자 남지 않기 위해 필사적으로 물과 먹이를 준비한다. 절망적인 상황을 그렸음에도 독특한 유머감각이 녹아있는 이 작품은 부커상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영국 100만부, 미국 70만부가 판매되었으며,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이후로 3년 동안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머물렀다.




레 미제라블

빅토르 위고 저/정기수 역 | 민음사

무식하고 가난한 시골 일꾼 장 발장이 촛대를 훔치려던 자신을 용서해 준 미리엘 주교의 신뢰와 사랑에 새로운 삶을 결심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이 이야기는 자기 희생과 속죄를 통해 성인(聖人)으로 거듭나는 한 인간의 삶을 보여준다. 출판되자마자 폭발적인 반향을 일으키고, 프랑스에서 성경 다음으로 많이 읽힌다는 평가까지 받는 이 작품은 몇 세기에 걸쳐 오늘날까지 수없이 영화, 뮤지컬, 어린이들을 위한 번안판으로 변주되며 사랑받아 온 19세기 프랑스 최고의 위대한 소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민음사에서 총 5권으로 출간되는 『레미제라블』은 원로 불문학자 정기수가 원문과 하나하나 대조하여 새로이 번역하다시피 하여 탄생한 것으로, 국내 빅토르 위고 번역의 시작이자 마지막이 될 작품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최경진

지구에 춤을 추러 온 화성인입니다. 여행과 영화 감상을 좋아하며, 책을 사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잘 읽지는 못하고 쌓아만 둡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춤을 추는 게 삶의 목표입니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