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룡 “나는 권상우의 중국 매니저” <차이니즈 조디악>

한류스타 권상우를 캐스팅한 이유,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확인! 성룡 권상우의 호흡 기대해달라 액션 스타?! 배우로서 액션 연기를 하는 것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의 홍보차 내한한 성룡이 함께 호흡을 맞춘 권상우를 두고 “잠재력이 많은 배우다. 언어적인 어려움을 빼고는 모든 연기가 완벽했다”고 칭찬했다. 오는 2월 28일 개봉하는 <차이니즈 조디악>은 성룡이 제작, 감독, 각본, 주연을 맡은 작품으로 권상우가 성룡의 파트너로 데뷔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권상우의 캐스팅은 자연스럽게 이뤄졌다. 한국과 베이징을 오가면서 권상우를 만나게 됐는데 <차이니즈 조디악>에 딱 맞는 배역이 있어서 권상우에게 제안했다. 권상우도 흔쾌히 출연을 결심해 제작자로서 기뻤다. 권상우가 중국에 왔을 때 나를 통해 광고와 드라마 제안이 많이 들어왔다. 그래서 어떤 광고가 좋고, 어떤 회사가 좋다는 등의 조언을 해줬다. 마치 권상우의 중국 매니저처럼 활동했다(웃음).”

“촬영 도중에 권상우가 발목 부상을 입었는데 스턴트도 없이 액션 연기를 해냈다. 촬영이 끝나고 나서야 아파하는 권상우를 보면서 무척 감동을 받았다. 권상우는 액션 연기에 잠재력이 큰 만큼 월드스타로 발돋움할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권상우의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2월 1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차이니즈 조디악> 기자간담회에서 성룡이 극중 자신의 파트너로 활약한 권상우에 연기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성룡은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제작, 감독, 각본, 주연을 맡아 권상우의 액션 연기를 특별 지도했다. 총 제작비 1천억 원에 제작기간만 7년이 걸린 초대형 블록버스터 <차이니즈 조디악>은 전세계 경매장에서 고액으로 거래되는 12개 청동상의 행방을 추적하는 모험가이자 보물 사냥꾼인 JC(성룡)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영화. 권상우는 극중 뛰어난 무술 실력으로 JC의 오른팔 역할을 하는 ‘사이먼’ 역을 맡았다.

2006년 영화 <청춘만화>에서 성룡을 존경하며 세계적인 액션배우를 꿈꾸는 역을 맡았던 권상우는 <차이니즈 조디악>를 통해 성룡과 연기하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차이니즈 조디악>은 지난해 12월 중국에서 개봉하며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 개봉 19일만에 1억 달러의 수익을 돌파하며 무서운 흥행을 이어나갔다.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전역에 개봉됐으며 지난 1월에 개봉한 러시아에서는 432만 달러에 달하는 주말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성룡은 <차이니즈 조디악>에서 금속 바퀴가 달린 롤러 수트를 입고 벽을 가로지르며, 가파른 산길을 자유자재로 오가는 액션을 펼치며, 대역 없이 맨몸으로 연기 투혼을 발휘했다.

한편 성룡은 기자회견에서 <차이니즈 조디악>의 제작을 맡게 된 사연을 밝혔다. <차이니즈 조디악>은 2004년부터 시나리오 작업에 들어갔는데 예산 조율 문제로 결국 성룡이 연출 및 제작 전반을 맡게 된 것. 또한 성룡은 “좋은 시나리오가 있다면 나이와 관계 없이 출연하고 싶다. 내 나이에 관련된 영화를 찍겠다는 생각은 없다. 이번에 한국에서 시나리오를 받기로 되어있는데 진지하게 검토할 예정”이라며, 한국 영화에 관심을 보였다.

성룡이 제작, 감독, 각본을 맡고 권상우와 호흡을 맞춘 영화 <차이니즈 조디악>은 오는 2월 28일, 관객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