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지현 “류승완 감독의 뒤통수를 때린 배우라고요?”

베일에 싸인 베를린대사관 통역관 ‘련정희’ 역, 하정우와 부부 연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작 <도둑들>에서 파격적인 연기 변신을 시도한 전지현이 <베를린>에서는 진중하고 성숙한 북한 통역관 ‘련정희’로 분했다. 1월 21일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베를린> 언론시사회에서 전지현은 “북한 사투리 연기는 내가 항상 1등이었다”며 색다른 도전에 대한 자신감을 비쳤다.




<도둑들>을 마치고 바로 <베를린>에 합류했는데 두 캐릭터의 차이가 커서 처음에는 적응하기가 어려웠다. <도둑들>의 예니콜은 옳다, 틀리다를 성격으로 표현하는 인물이었는데 <베를린>의 련정희는 많은 걸 드러내지 않는 캐릭터라서 연기하면서 좀 답답한 면이 있었다. 그래서 완성작을 보기 전까지는 스스로 확신이 없었다. 기존에 보여드렸던 모습과는 많이 다르지만 극중 캐릭터에 집중하려고 노력했다. 대사 한 마디 한 마디에 몰입해야 하는 신이 많았는데, 촬영하다가 나 스스로 감정이 최고조에 이르렀는데 대사의 어미를 잘못 말해 컷을 당했다. 그 때 가슴이 정말 아팠고 대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액션과 멜로를 넘나들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전지현은 영화 <베를린>에서 베일에 싸인 통역관 ‘련정희’로 열연했다. 표종성(하정우)의 아내 ‘련정희’는 극중 성격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물로 베를린에 아픈 과거가 있어 고국으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비밀을 가진 여인이다. 류승완 감독은 전지현을 캐스팅한 것에 대해 “련정희는 강인하면서 동시에 여성스러운 모습이 공존해야 했는데 한 시대의 아이콘인 전지현이 잘 소화할 수 있을지 처음에는 걱정을 했다. 하지만 후반 작업을 하면서 모든 스태프들이 ‘전지현에게 이런 모습이 나올 수 있구나’하고 감탄했고 연출자로서 기분이 좋았다. 기분 좋은 뒤통수를 때려준 사람이 바로 전지현”이라고 밝혔다.

전지현을 비롯해 하정우, 한석규, 류승범이 단번에 출연을 결정한 영화 <베를린>은 독일 베를린을 배경으로 서로가 표적이 된 남북 비밀 요원들의 추격전을 그린 작품으로 오는 1월 31일, 개봉 예정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도둑들 (커피북) : 블루레이

<최동훈>, <김윤석>, <이정재>, <김혜수>, <전지현>, <김해숙>, <김수현>, <오달수>31,900원(0% + 1%)

2012년 전국 1300만 관객 돌파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흥행작! 2012년 런던 영화제 개막작, 대종상영화제 여우조연상,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 촬영상, 하와이 국제 영화제 비전인필름상, 시체스 국제 영화제 초청 등등… 2012년 한국영화 최고의 흥행을 기록한 ‘도둑들’은 극장 개봉 66일 만에 누적 관객 1..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