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황정민 “대한민국 명배우들과 연기하는 쾌감, 아무도 모른다”

영화 <신세계>에서 화교 출신 조직 2인자 ‘정청’ 역 맡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황정민이 영화 <신세계>에서 조직 골드문의 2인자이자 의리파인 화교 출신 ‘정청’으로 분했다. 1월 16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린 <신세계> 제작보고회에서 황정민은 “민식 선배와 정재와 함께 작업하는 일이 내 인생에서 또 있을까? 하는 심정으로 연기했다”고 밝혔다.




<신세계>에서 ‘정청’이라는 인물은 인간적인 면이 많지만 직업상 그런 모습을 숨기고 살아가는 캐릭터다. 화교 출신 캐릭터를 맡아 중국어를 하는 게 가장 어려웠다. <신세계>를 선택한 건 말캉말캉한 사랑 이야기가 아니라 직선도로를 달리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다. 또 대한민국 명배우들과 연기한다는 기쁨을 누리고 싶었다. 민식 선배와 정재와 함께 작업하는 일이 내 인생에서 또 있을까? 하는 심정으로 연기했다. 촬영이 진행되면서 시간이 가는 게 아까울 정도였다.”

<신세계>는 국내 최대 범죄 조직인 ‘골드문’에 잠입한 경찰 이자성(이정재)과 그를 친형제처럼 여기는 조직의 2인자이자 실세인 정청(황정민), 자성에게 잠입 수사를 지시하고 작전 성공만을 위해 달리는 경찰청 수사기획과 강과장(최민식). 이 세 남자 사이에서 펼쳐지는 의리와 배신, 음모를 그린 영화다. 전작 <댄싱퀸>을 통해 코믹 연기를 선보였던 황정민은 <신세계>를 통해 전라도 사투리, 중국어까지 구사하는 거대 조직의 2인자 역을 맡았다. 황정민이 연기하는 ‘정청’은 골드문의 실직적 후계자로 주목 받는 인물로 농담을 즐기고 수하들을 가족처럼 대하는 낭만을 아는 캐릭터다. 하지만 쳐야 할 때 가차없이 쳐내는 냉철함과 잔혹함을 동시에 지녔다.

황정민은 “정청 이라는 캐릭터는 조직의 보스라는 면에서는 살벌하지만 굉장히 유머러스한 인물이기도 하다. 독특한 면이 많아서 어떻게 살려야 할지가 숙제였다”며, “현장에서 배우들이 서로가 가지고 있는 아우라를 놓치지 않고 융합하려고 노력했다. 어느 순간 그 아우라가 큰 공기를 형성할 때 쾌감이 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번 영화는 시간이 지나가는 게 아쉬울 정도로 그 쾌감이 상당했다”“많은 관객들이 <달콤한 인생>의 백사장 역을 많이 사랑해주셨는데, 그 때는 매우 짧게 연기했다면 이번 영화에서는 호흡이 매우 길다. 분명 백사장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대한민국 최대 범죄조직에 잠입한 경찰과 모든 작전을 지시한 형사, 조직의 2인자 사이에서 펼쳐지는 음모, 배신, 의리를 그린 영화 <신세계>는 오는 2월 21일, 관객들을 찾아온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