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연재종료 >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화장품보다 젊음을 유지하는 데 요긴한 것, 시
마음, 안티에이징하다.
젊은 얼굴(동안)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젊은 마음(동심)이다. 얼굴이 늙는 것보다 마음이 늙는 것에 더욱 민감해져야 하는 이유는 어쩌면 그게 우리가 몸소 느끼는 행복에 더욱 깊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마음의 노화에 대비하는 나만의 습관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살고 있나요 묻는다면 아마도 아프리카 - 이제니 ‘아마도 아프리카’
|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
작가, 서른을 위해 변명하다! 아무리 애를 써도 ‘어려보이시네요’ 보다 ‘젊어보이시네요’ 라는 말을 듣게 되었다면 이제는 새로운 스타일의 안티에이징에 도전할 때다. 나를 예쁘게, 혹은 어려 보이게 하는 무언가를 찾기보다 나를 기쁘게 하는 일, 행복하게 만드는 일을 발견하고 그 것을 실행하는데 집중하는 일. 젊음은 바르고, 꾸미고, 입는 것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느끼고, 생각하고, 실감할 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젊어 보이는 것보다 중요한 건 젊은 마음으로 사는 것일테니. 더는 어려보이지도 않는다면 어리게라도 살아보는 거다! | ||
오늘보다 살짝 더 즐거운 내일을 위한 계획표이자 행복해지기 위한 변명 일기다. 일상의 반경 100미터를 둘러봐도 서른의 내가 고쳐야 할 것, 당장 끊어야 할 것들이 허다하다. 하지만 나를 바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현재 내 모습을 오롯이 받아들이고, 지금의 내가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이다. 서른, 우리에게 필요한 건 더 좋은 사람, 더 나은 사람이 되는 것보다 더 행복한 사람이 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관련태그: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서른
10여 년 동안 TV 코미디 작가로 일했고, 10년 남짓 에세이스트로 활동 중이다. 지혜로운 사람보다 유연한 사람, 부지런한 사람보다 게으른 사람에게 끌리지만 정작 자신은 지혜에 집착하고 쓸데없이 부지런한 타입이라 난감할 따름. 이런 내가 마음에 안 드는 날이 대부분일지라도, 스스로에게 정 붙이는 연습을 하며 사는 중이다.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오늘 마음은 이 책』 등을 썼다.
<김신회> 저11,700원(10% + 5%)
오늘보다 살짝 더 즐거운 내일을 위한 계획표이자 행복해지기 위한 변명 일기다. 일상의 반경 100미터를 둘러봐도 서른의 내가 고쳐야 할 것, 당장 끊어야 할 것들이 허다하다. 하지만 나를 바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건 현재 내 모습을 오롯이 받아들이고, 지금의 내가 즐겁고 행복할 수 있는 선택을 하는 것이다. 서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