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리네요. 이참에 옷장 정리나 해볼까 합니다. 하지만 옷장 정리, 만만치 않죠. 집 안 대청소만큼 힘들거든요. 먼저 옷장에 있는 옷과 액세서리를 모두 바닥에 펼쳐볼게요. 바닥에 발 디딜 틈이 없네요. 옷장 정리의 쏠쏠한 재미는 지금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스타일링을 떠올리게 한다는 데 있어요. ‘작년 가을에 산 프릴 셔츠에 최근 빈티지 숍에서 구입한 스커트를 매치해볼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되잖아요. 자, 창의성이 풍부해지는 비 오는 날, 축 처져 있지 말고 보는 사람도 즐겁게 만드는 패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 목선까지 올라오는 하이네크라인 톱은 짧디 짧은 마이크로 미니스커트를 부담스럽지 않게 해요.
- 하이웨이스트가 다리를 더욱 길게 보이게 한다는 거 아시죠?
- 어두운 컬러의 하의를 입으면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 소위 개미허리는 풍성한 스커트를 입을 때 필수 조건입니다.
- 팔꿈치를 덮는 긴 장갑은 순식간에 할리우드 레드 카펫 스타일을 연출해줍니다.
- 풍성한 스커트 라인이라면 큰 엉덩이도 커버할 수 있겠네요.
- 커다란 토끼 귀 액세서리는 귀여운 이미지를 살릴 때 필요하겠죠.
- 이렇게 정교한 디테일은 고급스러운 느낌에 힘을 실어주죠.
- 액세서리 컬러를 통일하세요.
피피의 스타일 TIP화려한 밤을 위한 준비, 아이 메이크업오늘 밤에 외출할 때에는 컬러풀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야겠어요(물론 입고 나갈 옷을 먼저 정해야겠지만요). 만약 화장을 잘 안 하는 내추럴한 타입이라면 컬러 메이크업이 어색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컬러 메이크업은 당신의 새로운 면을 끄집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이니 일단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요.
□ 만약 강렬한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한다면 다른 컬러는 자제하는 게 좋겠어요. 입술만 강조하거나 눈만 강조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생각해보세요. 과한 컬러 메이크업은 자칫 피에로나 여장 남자로 보이게 하거든요. 그렇게 되긴 싫잖아요!
□ 아이 메이크업이라고 눈두덩 위에만 바르면 안 돼요. 눈썹도 생각해야 합니다. 깔끔하게 눈썹을 다듬은 후, 아이브로우 펜슬로 라인을 돋보이게 만드세요. 반듯하게 그린 눈썹은 얼굴선을 살리는 효과를 주거든요. 헤어 컬러와 같은 색깔의 아이브로우 펜슬을 선택해 눈썹이 자라는 방향으로 그려주세요.
□ 만약 컬러 메이크업에 자신감이 충만하다면 보색 컬러에 도전해보세요. 예를 들어, 노란 아이섀도를 썼다면 아쿠아 블루 컬러의 아이라이너는 어떨까요? 얇고 샤프하게 그리는 게 관건이겠죠. 비슷한 예로 쇼킹 핑크와 애플 그린 컬러, 사파이어와 오렌지 컬러도 참고하세요.
□ 저렴하다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고 비싸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지만 비싼 뷰티 아이템일수록 지속력이 좋더라고요.
□ 필요 이상으로 마구 바른다면 예뻐 보일 리 없겠죠?
□ 퀄리티가 좋은 아이 베이스를 바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강한 메이크업으로부터 눈 주위를 보호하며 컬러가 번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답니다.
□ 컬러풀하고 싶지만, 너무 튀고 싶지 않다면 누트럴 톤과 컬러를 매치하세요.
□ 그래도 아직 컬러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후 컬러 마스카라를 살짝 덧바르는 건 어떨까요? 혹은 가는 컬러 아이라이너도 추천합니다.
□ 서둘러 시작한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니에요. 연한 컬러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강한 컬러를 바르세요. 자꾸 실패해서 리무버로 닦다 보면 결국 남는 것은 지저분한 자국밖에 없으니까요. 다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말해서 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