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이애나비 빼닮은 영국 왕세자비의 블루 패션

전세계 사회 지도층의 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영국 왕세자비부터 오바마 대통령 영부인까지 - 영국의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가 9년간 사귄 여자친구와 결혼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공영방송에서는 그녀의 사생활을 밀착 취재해 프로그램을 편성했고...


영국의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가 9년간 사귄 여자친구와 결혼한다고 발표했다. 영국 공영방송에서는 그녀의 사생활을 밀착 취재해 프로그램을 편성했고, 역시나 평민 출신인 그녀의 사생활과 스타일에 관해 말들이 많다. 남의 나라 남의 여자인 그녀의 사생활에는 관심 없지만, 그녀의 스타일에는 조금 흥미가 느껴진다.
글: 패셥웹진 Snapp 에디터 안소윤



다이애나비까지 갈 필요도 없이, 카를라 브루니나 미셸 오바마와 비교해도 그녀만의 시그니처 스타일이 아직은 없어 보인다. 그저 그 나이 또래에 누가 입어도 예쁠 플레어 원피스를 입기도 하고 70, 80년대로 점프해 비즈가 가득 달린 형광 그린 홀터 톱에 스포츠 양말을 신고 롤러를 타러 나타나기도 하는 등 그녀의 스타일은 별로 흥미를 끌지 못했다, 라고 말하려는데 재미있게도 다이애나비의 스타일을 카피한 듯한 사진 몇 장을 찾았다. 베레모와 술 장식이 독특한 해드 기어, 심지어 머리에 쓴 방법도 비슷하다. 블루 컬러를 활용한 스타일링이며 치노 팬츠와 재킷을 매치하는 스타일링까지, 특색 없고 지루해 보이는 그녀의 파파라치 컷에서 눈에 띄는 사진들은 모두 다이애나비를 보는 듯한 스타일링이었다.

어쨌거나 현재 그녀에 대한 평이 그다지 호의적이지 않은 분위기에서 파워 숄더에 펜슬 스커트, 모자를 매치한 로매틱한 룩을 즐겨 입은 다이애나비의 스타일을 벤치마킹한 것은 괜찮은 선택인 듯 보인다.



에이즈 퇴치와 인권 문제에 관심을 보이며 왕성한 대외 활동을 하고 있는 도전적인 성향의 그녀는 의외로 “옷을 입을 때는 도전을 즐기지 않고 정도를 지킨다”고 말한다. 이런 취향 때문일까, 카를라 브루니의 룩은 퍼스트레이디가 갖춰야 할 룩이 어떤 것인지를 보여준다. 예전의 섹시스타 이미지를 버리고 정숙하면서도 보디 실루엣을 살려주는 슈트나 원피스에 플랫 슈즈나 펌프스를 즐겨 매치한다.

브루니의 의상 포인트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인 샤넬, 디올, 이브생로랑 등의 토트백이나 작은 액세서리를 매치해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표현한다는 것. 또한 카를라 브루니는 유독 퍼플 컬러를 즐겨 입는데, 아무에게나 어울리지 않는 퍼플 컬러를 우아하게 스타일링하며 사회 지도층다운 면모를 느끼게 한다. 1세대 슈퍼모델 겸 가수 출신인 영부인 카를라 브루니의 스타일은 단연 최고다. 최근 외도와 성형 의혹 등 스캔들에 그녀의 스타일이 묻히고 있어 아쉬울 뿐이다.



미셸 오바마의 등장은 처음부터 신선했다. 미국 대통령 취임 기념파티에 미셸 오바마가 입은 화이트 비즈 드레스는 20대 중반인 대만 출신의 신인 디자이너 제이슨 우의 작품이었다. 취임식에도 역시 중저가 브랜드인 제이크루의 옐로 코트를 입고 나왔고, 그 코트가 완판되었다는 것은 이미 유명한 일화가 되었다.

비비드 컬러의 민소매 원피스를 입고 진주 목걸이에 뱅글로 포인트를 주거나 반바지에 대담한 프린트의 셔츠를 입기도 하는 등 미셸 오바마의 스타일은 지금까지의 영부인들과는 달리 파격?이고 도전적인 것이 특징이다. 큰 키에 어울리는 심플한 라인의 강렬한 원색 드레스도 입지만, 미국의 대중 브랜드인 갭이나 제이 크루를 입으며 서민적인 이미지 메이킹을 해 얼마 전 미국 패션디자이너협회에서 주는 특별 공로상까지 받았다. 미셸 오바마는 다음엔 어떤 옷을 입고 나올지 기대하게 하는 힘을 보여준다.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