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미국에서 가장 넓은 강의 '살아 있는 역사'

미시시피 강 외륜선 Mississippi River Paddle Steame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는 미시시피 주의 나체즈와 빅스버그의 항구에도 들른다. 거리에는 가로수가 늘어서 있고 19세기 면화 재벌들의 호화로운 저택이 남아 있는 이 도시들은 남북전쟁 이전의 우아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또한 머디 워터스에서부터 B.B. 킹까지 위대한 블루스 음악가들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메아리가 생생히 울려 퍼진다.

외륜 증기선은 과거에 미시시피 강과 지류를 따라 화물과 사람들을 실어 나르던 가장 중요한 교통수단이었다.

2005년 9월에 이 지역을 강타했던 허리케인 카트리나는 뉴올리언스와 인근 지역의 문화적?물리적 윤곽을 바꿔 놓았지만, 미시시피 강을 오가는 전설적인 배는 변함없이 흘러가고 있다. 지난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 가운데 하나인 증기선에 올라 뉴올리언스에서 멤피스로 강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미국에서 가장 넓은 강의 살아 있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다.

이곳을 오가는 배는 넓은 특등실과 훌륭한 음식, 현대적 편의 시설을 갖추고 새롭게 탄생한 외륜 증기선이다. 배는 천천히 움직이므로 선상에서 이루어지는 딕시랜드재즈 밴드의 라이브 공연과 배 옆쪽으로 지나가는 강변의 저택들을 감상할 시간은 충분하다. 미시시피 강변에 있는 저택들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유명한 것은 ‘오크앨리(Oak Alley)’로, 배는 이곳에 잠시 멈춰 구경할 수 있게 해준다. 오래된 오크나무들이 늘어서 있는 길을 따라가면 나오는 오크앨리는 루이지애나 주에 남아 있는 농가 저택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우며, 1830년대 당시 유행하던 그리스 부흥 건축양식으로 지어진 것이다.

배는 미시시피 주의 나체즈와 빅스버그의 항구에도 들른다. 거리에는 가로수가 늘어서 있고 19세기 면화 재벌들의 호화로운 저택이 남아 있는 이 도시들은 남북전쟁 이전의 우아한 분위기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또한 머디 워터스에서부터 B.B. 킹까지 위대한 블루스 음악가들과 엘비스 프레슬리의 메아리가 생생히 울려 퍼진다.

- 여행 중에 적어도 하루는 해 뜨기 전에 일어나서 강 위로 태양이 떠오르는 광경을 지켜보자.
- 증기선 내부의 빅토리아 왕조 양식의 가구와 비품들을 감상하고, 래그타임(ragtime, 재즈의 일종)부터 블루그래스(bluegrass, 미국 남부의 컨트리음악)까지 매일 저녁 공연되는 라이브 음악을 즐겨 보자.
- 남북전쟁 전의 나체즈는 미국에서 인구 대비 백만장자의 수가 가장 많은 도시였다. 그런 유산은 화려한 실내장식으로 유명한 웅장한 저택들에 그대로 남아 있다.
- 빅스버그에 있는 국립군사공원(National Military Park)은 남북전쟁 당시 중요한 전투 중 하나였던 1863년 빅스버그 포위 공격을 기념하는 것이다.

- When to go: 크루즈는 연중 계속 출발한다.
- How Long: 뉴올리언스에서 멤피스까지는 7박이 걸린다. 4박에서부터 8박까지의 왕복 크루즈 여행도 가능하다.
- Planning: 이 크루즈는 한참 전에 예약을 해야 한다. 미시시피 강을 따라서는 여행지들이 엄청나게 많이 있다. 저 멀리 북쪽으로는 미네소타 주의 세인트폴까지, 동쪽으로는 오하이오 강 유역의 신시내티와 피츠버그까지 이어진다.
- Inside Information: 복장은 간편하게 해도 된다. 직원들에게는 팁을 줘야 하는데, 크루즈가 끝날 때 한 번에 지불한다.
- Websites: www.majesticamericaline.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