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카메라타

파주 예술마을 헤이리의 음악 감상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경기도 파주 예술 마을 헤이리에 음악감상실 ‘카메라타’가 있다. 이곳의 주인은 7,80년대 라디오와 TV를 종횡으로 누볐던 아나운서 겸 DJ 황인용 씨다.

카메라타의 오디오 시스템은 1920~30년대에 명성을 날리던 것이다.

‘카메라타 (CAMERATA)’는 ‘작은 방’이란 뜻의 이탈리아어다. 또한 16세기 후반 이탈리아 피렌체의 예술 후원자였던 백작 조반니 데 바르디의 살롱에 드나들던 학자와 시인, 음악가 등 예술가 모임의 이름이기도 하다.

경기도 파주 예술 마을 헤이리에 음악감상실 ‘카메라타’가 있다. 이곳의 주인은 7,80년대 라디오와 TV를 종횡으로 누볐던 아나운서 겸 DJ 황인용 씨다. 그 당시 열광하는 오빠부대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었다. 감미로운 목소리로 ‘밤을 잊은 그대’들에게 설렘과 위로를 주던 그가 고향 파주로 돌아와 또 다른 세상을 열고 있다.

카메라타의 첫인상은 무덤덤하다. 겉에서 보면 창도 없는 것 같은 단순한 상자형 건물인 데다가 외벽 마감 또한 장식성이 없는 노출콘크리트다. 이 건물을 꾸미고 있는 것은 외부 벽면을 따라 하얀 수피를 뽐내며 늘어서 있는 자작나무 몇 그루다.

출입문을 열고 내부로 들어서면 꽤 넓은 실내공간에 놀라게 된다. 창문 하나 없이 밀폐된 건물처럼 보이던 외부와는 달리 자연광이 그윽한 실내에 또 한 번 놀란다. 이어 시선을 끄는 것은 탁 트인 홀 정면에 매달린 육중한 스피커 두 조다. 모양이 독특해서 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적인 요소를 갖고 있다. 스피커를 중심으로 왼쪽에는 그랜드 피아노, 오른쪽에는 1만여 장의 클래식 LP판을 소장하고 있으며 진공관 앰프도 설치되어 있다. 카메라타의 중추 신경계가 집결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다.

밖에서 보면 밀폐된 박스형 건물로 보이지만 의외로 실내는 자연광이 은은하게 스며든다.이곳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작은 음악회가 열린다.

카메라타는 공연장이기도 하다. 이곳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정도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 등의 독주회뿐 아니라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하다. 공연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입구에 비치되어 있는 연간 공연 일정표를 한 장 보관하자.

피치 못할 사정이 없는 한 황인용 씨는 이른 오후 출근하여 문을 닫는 저녁 늦은 시간까지 음악실을 지키며 손수 음악을 틀어준다. 날씨에 따라, 요일에 따라, 단골들의 취향에 따라, 그리고 그의 기분에 따라 음악은 그때그때 다르다. 또한 음악에 따라 선택하는 앰프도 달라진다.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너무나도 충만한 공간이다.

오랜 시간 여유롭게 머물며 음악에 빠져들고 싶다면 비교적 한가한 주중이 좋겠다.

이용정보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법흥리 1652-129 | 031-957-3369 | heyri.net(홈페이지 내 블로그)
   연중무휴로 11:00~22:00까지 운영한다.
- 입장료(음료와 머핀 포함)는 성인 1만 원, 초중고생 5천 원, 6세 이하는 무료.
- 공연이 있는 날은 별도의 요금이 부과된다.

찾아가는 길
- 지하철 2, 6호선 합정역 2번 출입구 앞에서 200, 2200번 버스 이용, 경모공원 하차. 헤이리 7번 게이트에서 도보 5분.
- 200번 버스는 중간 경유지가 많아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2200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버스 배차 관련 문의 031-949-6040~1(신성교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Seoul 서울 여행사전

<김숙현>,<김우선>,<김희은>,<박동식>,<유연태>,<유정열>,<이동미>,<정철훈>,<황교익> 공저26,100원(10% + 5%)

서울은 1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도시. 이러한 서울을 보다 알차게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의 명소 365곳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날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유적들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전시장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