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끼는 스트랩, 얼룩진 발가락 굳은살, 딱딱한 발바닥 각질!
올여름, 빛나고 아름다운 혹은 지독히 아찔한 스트랩 슈즈나 오픈 토 하이힐을 신기 위해선 무엇보다 깨끗하고 산뜻한 발은 필수다. 하지만 어디 발 관리가 쉬운가. 우리 몸 중에서도 가장 홀대받고 소원해지기 쉬운 부분이 바로 발. 이제 내 발을 위한 맞춤 발 마사지가 필요하다!
하루 3분만 투자하자! 풋 마사지로 라인 살리기
1. 킬힐이 만든 울퉁불퉁 발등
오랫동안 높은 힐을 신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다면, 발등이 울룩불룩해지는 것은 물론 혈관도 부풀어 오른다. 이럴 땐 보디 오일을 이용해 종아리까지 마사지해주자.
<마사지법>
1. 보디 오일을 발과 종아리 전체에 골고루 발라 준다.
2. 엄지손가락 안쪽 마디 부분으로 종아리의 6가지 선을 꾹 누른 상태에서 위 아래로 문질러 준다.
2. 좁은 샌들 속, 고생 많은 발볼
작은 사이즈 샌들을 신어 발볼이 접히고 있지는 않은지. 오랫동안 방치하면 무지외반증 등 발 변형이 올 수 있다는 건, 익히 들어 알 것이다. 예쁜 슈즈를 포기할 수 없다면 발볼을 풀어 주는 마사지를 꼭 익혀둘 것.
<마사지법>
자가 진단부터 처방까지, 맞춤형 풋 케어의 고수되는 법!
1. 땀으로 꽉 찬 오픈 토
1. 알코올이 들어 있는 미스트나 풋 케어용 데오드란트를 발 전체에 뿌려 준다. 이 과정 없이 파우더를 뿌리면 오히려 파우더가 냄새를 잡아둘 수 있으니 주의.
2. 베이비 파우더나 풋 케어용 파우더로 발의 수분을 없앤다. 페이스용 파우더는 입자가 매우 고와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사용을 피할 것.
2. 발가락 사이를 상처 주는 플립플랍
상처가 깊은 경우에는 소독약으로 소독한 후 상처 치료 연고를 바르는 것이 좋다. 그 정도가 아니라면 젤 타입의 가벼운 텍스처의 풋 쿨링 제품을 발가락 사이에 충분히 바르고 차가운 화장솜을 발가락 사이에 끼워 놓자.
3. 발목을 조이는 스트랩 슈즈
발이 부었을 때는 발목을 물에 담그는 것보다 종아리까지 모두 담그는 것이 효과적이다.
부기 완화에 좋은 페퍼민트나 레몬그래스 성분의 보디 솔트를 물에 풀어줄 것. 삼투압 작용을 하는 굵은 소금이나 천일염을 넣어도 좋다.
4. 딱딱한 바닥이 만든 하얀 각질
굳은살로 변하지 않은 각질이라면 애써 깎아내려 하지 말고, 시어버터 성분이 들어 있는 풋 크림을 각질이 올라오는 부위에 발라 주는 것이 좋다.
랩으로 꼼꼼하게 싼 후 그대로 두면 각질 속으로 수분과 영양이 들어가 풋 트리트먼트 효과를 볼 수 있다.
풋 케어 용품, 하나쯤은 반드시 구비하라
1. 슬링백 스트랩에 쓸린 뒤꿈치 굳은살
온습포로 피부를 불리거나 샤워할 때 딱딱하지 않은 풋 케어용 솔로 조금씩 자주 밀어줄 것.
보디 케어용 솔을 사용해도 좋다. 이틀에 한 번, 굳은살을 조금씩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관리할 것.
2. 변색한 발가락 관절 피부
이 부위는 각질과 굳은살이 생기는 부위 중에서도 가장 연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각질 제거용 도구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 있다.
풋 케어나 보디 스크럽 제품을 문제 부위에 올려 두고 3분 정도 지난 뒤 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할 것.
3. 뮬을 신어 생긴 발바닥 각질
네일 케어나 풋 케어용 파일로 각질을 관리해줄 것.
발이 마른 상태에서 파일로 조금씩 갈아 주고, 죽은 각질이 많은 경우 풋 버터나 풋 크림을 바른 후 수면 양말을 신고 자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제공: 아이스타일24
(
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