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정이현의 소설집 『오늘의 거짓말』입니다. 정이현 소설이 진화했음을 증명하는 열 편의 단편소설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작가의 애착이 특별한 작품이 있을 텐데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거짓말을 잘 못한다고 믿고 있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생각보다 훨씬 자주 거짓말을 잘한다는데요. 그렇다면 사람들은 하루에 몇 번이나 거짓말을 할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세 번~ 가정과 직장에서 곤란한 상황을 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한답니다. 현대인들이 세끼 밥을 먹듯 매일 한다는 '오늘의 거짓말', 이것은 남에게 해를 입히는 '새빨간 거짓말' 그리고 어떤 사실을 과장하는 '새까만 거짓말'과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 걸까요? 정말 다르기는 한걸까요?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정이현의 소설집 『오늘의 거짓말』입니다. 정이현 소설이 진화했음을 증명하는 열편의 단편소설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작가의 애착이 특별한 작품이 있을 텐데요.

대학입학, 취직문제, 결혼 등 정이현의 소설에는 우리가 ‘당연히’ 거쳐야 하는 과정에 대한, 통과의례에 대한 작가의 관심이 반복되고 있는데요. 그가 지속적으로 ‘도시인의 일상’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살아가기 위해 끊임없이 무언가를 하고 무언가가 되거야 하는 것이 삶이라면, 우리에게는 왜 살아가기 위해 무언가를 하지 않고 무언가가 되지 않을 자유는 없는 걸까?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삶을 선택한다는 것에 대해 우리는 이렇게 주저하고, 두려움을 느끼지만 작가 정이현은 일상의 밖으로 걸어나가는 것에서 무언가 해야 하고, 무언가 되어야 하는 맹목의 삶이 놓쳐버린 저 깊은 생의 비밀을 보여줄지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