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성훈 상지대 총장이 소개하는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

오늘 상지대학교 김성훈 총장이 읽어주실 책은 이한빈·최정호의 왕복 서한집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산에 오르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결국 정상에 올랐다는 결과를 중시하는 등정주의.
어떤 길을 통해 올랐나 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등로주의.

여러분은 책 한권을 읽을 때 등로주의십니까, 아니면 드디어 득파했다 등정주의십니까?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LOGO)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이시간은 내가 읽은 책 한권을 소개받는 시간이죠.

오늘 책을 소개해 주실 분은 상지대학교 김성훈 총장인데요, 김성훈 총장이 읽어주실 책은 이한빈·최정호의 왕복 서한집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입니다.

낭독) 김성훈 총장

INT) 김성훈 총장

김성훈 총장은 경실련 공동대표, 농림부 장관을 지내셨고, 상지대학교 총장으로 자리를 옮기셨습니다.

자리를 많이 옮기셨지만 한결 같이 하신 한 가지 일은 독서의 중요성을 설파하신 일이죠 상지대 총장으로 백 권의 책을 골라서 학생들에게 독서를 권하고 있습니다.

INT)김성훈 총장

LOGO)
책 읽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경이죠
책 읽는 사회 함께 만들어요
kbs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
<새로나온 책 소개>

1. 소리, 말할 수 없는 마음을 듣다
2. 사람에게 가는 길
3. 정진, 행복을 부르는 힘

------------------------------------------

독서는 알찬 사람을 만들고 회의는 민첩한 사람을 만들고 작문은 정확한 사람을 만든다.

프란시스 베이컨이 한 말이죠.

책을 읽고 난 뒤 토론하고 독후감을 써 보는 것도 독서 못지않게 유익한 일이 될 것 같네요.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저희 KBS 홈페이지 kbs.co.kr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