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성훈 상지대 총장이 소개하는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

오늘 상지대학교 김성훈 총장이 읽어주실 책은 이한빈·최정호의 왕복 서한집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산에 오르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결국 정상에 올랐다는 결과를 중시하는 등정주의.
어떤 길을 통해 올랐나 하는 과정을 중시하는 등로주의.

여러분은 책 한권을 읽을 때 등로주의십니까, 아니면 드디어 득파했다 등정주의십니까?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LOGO)
모두 읽어요 / 날마다 읽어요
좋아하는 책을 읽어요 / 그냥 읽기만 해요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금요일 이시간은 내가 읽은 책 한권을 소개받는 시간이죠.

오늘 책을 소개해 주실 분은 상지대학교 김성훈 총장인데요, 김성훈 총장이 읽어주실 책은 이한빈·최정호의 왕복 서한집 '같이 내일을 그리던 어제'입니다.

낭독) 김성훈 총장

INT) 김성훈 총장

김성훈 총장은 경실련 공동대표, 농림부 장관을 지내셨고, 상지대학교 총장으로 자리를 옮기셨습니다.

자리를 많이 옮기셨지만 한결 같이 하신 한 가지 일은 독서의 중요성을 설파하신 일이죠 상지대 총장으로 백 권의 책을 골라서 학생들에게 독서를 권하고 있습니다.

INT)김성훈 총장

LOGO)
책 읽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풍경이죠
책 읽는 사회 함께 만들어요
kbs 보이는 라디오 책 읽는 사람들

-----------------------------------------
<새로나온 책 소개>

1. 소리, 말할 수 없는 마음을 듣다
2. 사람에게 가는 길
3. 정진, 행복을 부르는 힘

------------------------------------------

독서는 알찬 사람을 만들고 회의는 민첩한 사람을 만들고 작문은 정확한 사람을 만든다.

프란시스 베이컨이 한 말이죠.

책을 읽고 난 뒤 토론하고 독후감을 써 보는 것도 독서 못지않게 유익한 일이 될 것 같네요.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저희 KBS 홈페이지 kbs.co.kr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보이는 라디오로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