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① 로마인 이야기는

『로마인 이야기』는 작가 시오노 나나미가 이탈리아 현지에 40년 이상 머물며 혼신의 힘을 기울여 15년에 걸쳐 집필해낸 기념비적인 저작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로마인 이야기』는 작가 시오노 나나미가 이탈리아 현지에 40년 이상 머물며 혼신의 힘을 기울여 15년에 걸쳐 집필해낸 기념비적인 저작이다. 1995년 9월 제1권 『로마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았다』가 국내 처음 번역 소개된 뒤, 2007년 2월 제15권 『로마 세계의 종언』을 끝으로 완간되었다. 『로마인 이야기』는 책 읽기의 재미와 교훈성, 지적인 감흥을 고루 갖춘 장쾌한 역사 인문서로서 10년 넘게 스테디셀러에 자리매김하며 한국 독서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역사에서 배운다’라는 말처럼, 『로마인 이야기』는 1,200여 년에 이르는 대제국을 슬기롭게 경영한 로마인들의 파란만장한 역사와 숱한 민중들의 삶의 희로애락을 그려냄으로써 우리에게 깊은 감동과 함께 풍부한 교훈의 메시지를 전해준다. 모든 면에서 주변 민족보다 열세에 있었던 변방의 작은 민족 로마가 어떻게 지중해의 패자가 되었는지, 그 문명의 탄생과 성장, 쇠퇴로 이어지는 모든 과정은 한 개인의 인생이나 한 조직사회의 운명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역사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반면교사요, 타산지석의 본보기다. 『로마인 이야기』는 그런 역사의 교훈적인 기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책이다.

● 전문경영인 50명이 추천한 최고의 책
● 제1회 한국번역대상 수상
● 한국의 지성인 30명이 권하는 교양필독서
● 네티즌들이 뽑은 1999년 ‘올해의 책’ 제1위
● 국내 CEO 100인이 사회 초년생에게 권하는 10권의 책
● 2004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대학신입생을 위한 추천도서
● 2005 동아일보, 책 읽는 대한민국, 열아홉 살의 필독서
● 서울대 도서관 대출순위 1위 (2005.6.1~2006.5.31집계)

다음 글: ② 왜 로마인 이야기인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로마인 이야기 1

<시오노 나나미> 저/<김석희> 역13,950원(10% + 5%)

인류 역사상 처음으로 구축한 세계제국 로마! 시공을 관통한 고대 1천년의 흥망성쇠를 통해 20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근원적 좌표를 낱낱이 주시한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10년 전 악몽이 다시 그 강가에 떠오르다

오쿠다 히데오의 신작. 10년 전 미제 살인사건과 동일한 수법으로 살해된 두 구의 변사체가 발견된다. 경찰은 치열한 수사 끝에 용의자들을 지목한다. 사이코패스, 해리성 인격장애자, 트럭 운전사. 셋 중 범인은 누구일까. 일촉즉발 상황 속 인물들의 행동과 감정을 밀도 있게 표현한 미스터리.

나아가는 어른, 나아지는 어른

『어린이라는 세계』 김소영 신작. 이번엔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할까?’라는 물음에 답한다. 어린이와 어른이 닿아있는 일상의 순간을 전하며, 어린이에게 다양한 어른의 모습이 필요함을 말한다. 어른을 통해 미래를 체험하는 아이들. 우리는 각자의 방향에서 나아가고 나아지는 어른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 작품, 그 작가, 그 시대

더 다채로운 이야기로 돌아온 성수영 기자의 명화 이야기. 작품 해설과 작가의 삶을 유려하게 엮어내며, 시대상까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때로는 자신감을 잃고 때로는 열등감에 사로잡혔지만,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었던 '그때 그 사람'들의 이야기가 작품 속에 고스란히 담겨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숲속의 조그만 일꾼, 버섯들의 신비한 이야기

기상천외한 버섯의 놀라운 이야기! 국내에서 볼 수 있는 버섯의 생생한 사진과 다채로운 세밀화가 풍성하게 담겨있는 그림책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버섯들의 각양각색 매력, 그리고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버섯들의 신비로움을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