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솔직히 말해서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노홍철 씨, 실물이 더 멋지더라고요

    김태호 PD에 이어 어떤 인물에 대한 사심을 밝힐까, 이번에도 약 5분간 고민했다. 정형돈과 데프콘, 그리고 노홍철을 후보로 두고 고심하던 중, 어떤 블로거의 글이 눈에 띄었다. “노홍철, 실물이 훨씬 낫더라고요.” 그렇다. 노홍철은 실물뿐 아니라 카메라 뒤의 모습도 꽤 멋진 사람이었다.

    노홍철 무한도전 나 혼자 산다 등록일: 2013.11.18

  • 김태호 PD님, 휴대폰 좀 빌려주세요

    매주 토요일 <무한도전>을 본방 사수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아무런 스케줄 없는 주말을 가장 사랑하지만, 쉽사리 찾아오지가 않는다. 요즘 그나마 챙겨보는, 그것도 IPTV로 보는 예능 프로그램은 딱 하나, <무한도전>. 언제나 내 눈길을 사로잡는 건, 김태호 PD의 기획력과 <무한도전>의 섭외력이다.

    김태호 PD 무한도전 등록일: 2013.11.11

  • 윤종신, 가수만으로는 심심한 남자

    ‘여의도 삼인회’가 부활했다. ‘부활’이란 거창한 이름이 어울릴 지 모르겠지만, 멤버는 살짝 바뀌었지만 어찌 됐든 재개했다. 어떤 주제로 수다를 풀어나갈지, 5분 정도 고민한 끝에 결정한 주제는 사람 이야기다. 언젠가 인터뷰하고 싶은 인물에 대한 사견, 혹은 사심이 맞겠다.

    윤종신 월간 윤종신 미스틱89 너에게 간다 등록일: 2013.11.04

  • 사심 가득한 응답하라 1994 감상, 왜 응사앓이인가

    ‘응사’는 재미와 로맨스 그리고 감동이라는 3가지 무기로 시청률 3%를 넘어서는 등 시청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케이블 시청률 3%는 공중파 20%와 맞먹는 정도니 적지 않은 수치다. 다만 ‘응사’가 전작의 흥행을 뛰어넘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고비가 있다.

    응사 정우 1994 드라마 등록일: 2013.10.29

  • 블록버스터 영화처럼 생생한 금융 시장의 음모

    이 소설은 작가 자신이 밝혔듯, 무엇보다 ‘재미’를 우선으로 둔 작품이다. 다소 상투적이지만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방불케 하는’이라는 표현은 『트레이더』에게 딱 어울린다. 중국, 한국, 미국, 스페인, 칠레 등 세계 각지를 종횡무진 오가며 숨가쁘게 전개되는 이야기는 작가가 이 작품의 영화화를 기대하고 쓴 듯한 느낌을 준다.

    한국소설 트레이더 이지애 등록일: 2012.10.31

  • 종이책만 샀던 내가 전자책도 쓰게 되더라

    예스24가 크레마 터치를 내놓았다. 크레마 터치는 국민 전자책 리더기로 거듭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히면서 8월 29일부터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예약판매를 시작한 지 이틀 만에 1천 대를 판매하면서, 크레마 터치가 전자책 불모지인 대한민국에 전자책 열풍을 불러올 것이라는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전자책 이북 크레마 크레마 터치 등록일: 2012.08.31

  • 30대 남성들을 TV 앞에 앉힌 드라마 <신사의 품격>

    재벌은 드라마의 극을 좌우하는 중요한 도구다. 그리고 그렇게 수 없이 반복되어 왔던 ‘신데렐라 스토리’가 다시금 먹히는 것도 이는 이미 클리셰가 아니라 ‘고전’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사의 품격>은 손쉬운 카드를 먼저 걷어내고 여덟 명 주인공들의 심리를 조금씩 읽어내려 간다. 무거운 분위기에서 울다가도 누가 농담을 건네면 피식하고 웃을 수 밖에 없는 우리..

    신사의 품격 신품 로맨틱 코미디 등록일: 2012.07.05

  • <건축학개론>, 왜 첫사랑의 아련함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을까?

    이용주 감독의 <건축학개론>은 ‘우리 모두는 누군가의 첫사랑’이었다는 카피처럼, 어느 정도는 짐작 가능한 ‘우리들의’ 첫사랑 이야기다. 90년대에 울려대는 삐삐를 붙들고 공중전화로 뛰어간 기억 있는 사람이라면, 가방에 넣은 씨디플레이어 속 씨디가 튈까봐 뛰지도 못하고 조심조심 걸어 다녀 본 기억이 있는 세대라면, 흠뻑 몰입하게 될 그때 그 시절. 처음 누군..

    건축학개론 첫사랑 기억의 습작 등록일: 2012.04.02

  • <화차>, <디센던트> 그녀의 배신을 어떻게 납득할 것인가?

    영화 <화차>와 <디센던트>는 한 여자가 사라지면서 사건이 벌어진다. 그 여자는 평온했던 한 남자와 일상과 세계를 뒤흔든다.

    화차 디센던트 등록일: 2012.03.12

  • 치유의 <힐링캠프>

    영원히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유재석과 강호동의 투 톱 체제였다. 통산 연예 대상만 7회를 거머쥔 유재석은 여전히 최강자의 자리에 있었고, 무한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끝'을 보는 예능을 만드는 강호동 역시 강건한 한 축이었다.

    강호동 이경규 토크쇼 TV 등록일: 2012.01.27

이전 414243다음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