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지긋지긋한 뱃살 제대로 빼는 포인트 3

뱃살 운동 포인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뱃살 비만 유형도 알았다. 뱃살 찌는 습관과 뱃살 빠지는 생활 습관도 배웠다. 이제 남은 건 운동 뿐. 그렇다고 운동도 막하면 안 된다. 뱃살을 제대로 빼는 포인트를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빠지라는 뱃살은 빠지지 않고 엉뚱한 부위에 근육통만 올지 모른다.

뱃살 비만 유형도 알았다. 뱃살 찌는 습관과 뱃살 빠지는 생활 습관도 배웠다. 이제 남은 건 운동 뿐. 그렇다고 운동도 막하면 안 된다. 뱃살을 제대로 빼는 포인트를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빠지라는 뱃살은 빠지지 않고 엉뚱한 부위에 근육통만 올지 모른다.

 

1111.jpg

 

 

1 | 골고루 운동해라


뱃살 빼기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무조건 그 방법을 따라서 해라. 하지만 그런 방법은 없다. 뱃살 빼기의 비법은 단 하나다. 기본을 지키며 집중적으로 뱃살을 공략을 하는 것이 뱃살을 빼는 포인트라는 것을 명심하자.


뱃살을 빼려면 복근 전체를 골고루 운동해야 한다. 흔히 알고 있는 복직근(식스팩), 복사근(옆구리 쪽에 사선으로 이루어진 근육), 복횡근(복부 가장 깊은 곳에 가로로 있는 근육)을 만들기 위해서는 구석구석 복근을 자극하고 운동해야 한다. 기본이 된다고 해서 매일 윗몸 일으키기만 하다가는 언제 복근을 만들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2 |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같이 해라


복부 근력 운동은 배 안의 복근을 긴장시켜 배가 납작해지는 역할을 하고 복부의 탄력을 유지한다. 하지만 복근을 덮고 있는 뱃살은 근력 운동이 끝난 뒤에 하는 유산소 운동으로 해결해야 한다. 만일 둘 중 하나를 안한다면 속의 복근만 탄탄해지거나 지방층만 얇아져 탄력을 잃어버린 복부를 만날 것이다.


근력 운동이 끝난 후에는 빠르게 걷기나 자전거 타기, 계단 오르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해서 탄력 있는 복근과 함께 날씬한 배를 만들도록 한다.

 


3 | 동작에 집중하라


일반적으로 복부 운동을 하는 경우 동작 보다는 횟수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 힘이 들어도 20번, 30번을 해내는 것이 복부 운동을 효과적으로 하는 것이라 믿기 때문이다. 하지만 복부 운동을 하고 나서 허리나 목, 그 외에 다른 부위가 아프다면 지금 하고 있는 동작이 잘못된 것이다.


하복부 운동을 한다면 반드시 하복부가 긴장되고 근육의 피로감이 와야 한다. 혹시라도 반복 횟수에 집중하고 있다면 지금부터는 조금 더 정확한 자세로 운동하도록 노력하고 근육의 자극을 느껴 보도록 하라.

 

 

 


 

img_book_bot.jpg

하루에 한 동작 뱃살이기성 저 | 길벗
“하루에 한 동작만 따라해봐!” 복잡한 프로그램도 없다. 식욕을 참는 식이요법도 없다. 그저 고민 부위에 해당되는 동작을 본인의 체력에 맞게 하루에 한 동작만 반복하면 7일 뒤에는 사이즈가 줄어든 뱃살을 만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다이어트 법을 소개한다.



 

[추천 기사]

 

-내 뱃살 어떤 비만 유형일까?
- 뱃살 찌는 BAD 생활 습관
- 허벅지 살 찌는 BAD 생활 습관
- 뱃살 빠지는 GOOD 생활 습관

- 내 허벅지 어떤 비만 유형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기성

하루도 빠짐없이 40kg~100kg사이의 체중을 가진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돕고 있는 진정한 트레이너. 하루의 모든 일과를 다이어트 지도에 쏟아 붓고 있다. 한국 퍼스널트레이너협의회 기획이사, 월드짐 대치센터 PT총괄팀장, 더스타일짐 대표였고 현재 신구ㆍ성일 스포츠센터 총괄본부장과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캠프 대표를 겸하고 있다. 그의 손을 거쳐 간 회원만 1000여명, 적게는 2~3kg부터, 많게는 20~30kg 까지. 노력해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는 게 다이어트의 모토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비용 부담으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수많은 다이어터 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 이 책에서는 이왕이면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허벅지 운동을 소개하려 노력했다. SBS〈생방송 투데이〉맞짱 다이어트, MBC〈기분 좋은 날〉, KBS〈굿모닝 대한민국〉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 바 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