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태훈의 편견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소설가 천명관의 소설과 영화 [5]

    목표를 정했어요. ‘이번 영화는 내가 시나리오를 쓰고 내가 만들고 싶은 영화니까 흥행에 상관없이 내가 감독을 맡아서 영화를 만든다면 그걸로 인생의 꿈을 이룬 걸로 하자’고요. 흥행은 될지 안 될지 모르겠어요. 너무 변수가 많으니까요. 어쨌든 나는 최선을 다했고, 한 생애에 소설가로 감독으로 산 거잖아요. 그러고도 뭔가 부족하다고 하면 제가 나쁜 놈이죠.

    천명관 고래 고령화 가족 칠면조와 달리는 육체노동자 김태훈 등록일: 2014.08.22

  • 뮤지션 신해철의 세상과 나 [17]

    생명이 있는 모든 것들은 결국 소멸한다. 그러니 삶의 유일한 진실이란 곧 살아있음 그 자체일 뿐이다. 록밴드 클래쉬의 멤버였던 조 스트러머는 이렇게 말했다. “로큰롤이란 결국 살아 있어서 참 좋다라는 것이다.” 신해철은 자신의 음악을 통해 우리에게 그것을 들려준다.

    신해철 김태훈 넥스트 A.D.D.a 등록일: 2014.07.24

  • 소설가 성석제의 결핍과 호기심 [5]

    자연은 모를 게 정말 많거든요. 농촌 사람들이라고 해서 생명의 본질에 대해서 다 아는 게 아니죠. 알면 알수록 궁금한 게 더 많아집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게 아니라, 아는 만큼 더 알 게 많아져요. 그런 것들이 아마 제 안에 있는 호기심의 탱크 사이즈를 많이 키우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성석제 김태훈 투명인간 창작과 비평 등록일: 2014.06.24

  • 작가 정유정의 여행과 글쓰기 [8]

    기본적으로 소설적인 보여주기를 추구하는 편이에요. 물론 들려주기도 굉장히 중요해요. 잘 들려줄 수 있으면 보여주기보다 훨씬 더 상상력을 자극하고 즐겁게 해줄 수 있는데, 제가 봤을 때 저는 들려주기보다 보여주기를 더 잘하는 것 같아요.

    김태훈 김태훈의 편견 정유정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28 내 심장을 쏴라 7년의 밤 등록일: 2014.05.23

  • 뮤지컬 음악감독 장소영의 I Am What I Am [1]

    자기 확신에 차 있던 음악감독은 스스로의 삶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다시금 애써 감추며 사진을 찍기 위해 수줍게 포즈를 잡는다. 그러나 그 겸손과 낯설음도 잠시일 것이다. 무대의 막이 오르고, 오케스트라를 향해 지휘봉을 잡는 순간, 그녀는 다시 관객을 압도하는 뮤지컬 음악감독으로 돌아갈 것이기 때문이다.

    김태훈 장소영 피맛골 연가 그날들 레미제라블 뮤지컬 음악감독 하드록카페 등록일: 2014.04.24

  • 마술사 이은결의 일루션(Illusion), 일루셔니스트(Illusionist) [4]

    SF작가 아서 클라크는 ‘마술이란 아직 증명되지 못한 과학’이라고 말했다. 마술사 이은결은 아마도 아서 클라크의 이 이야기를 믿고 있는 듯하다. 그것은 마술이 진짜 초능력이란 의미가 아니다. 사람들이 꿈꾸는 것이 있다면, 그 꿈을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도 있을 것이라고 믿는 것이다. 그의 마술, 일루션은 과학으로 보여주는 환상인 셈이다.

    이은결 더 일루션 일루셔니스트 김태훈 등록일: 2014.03.24

  • 보수주의자 표창원의 원칙과 믿음 (1) [5]

    보수라는 것이 신자유주의만을 보고 있는, 혹은 그 이전의 특권층의 기득권 유지만이 보수의 모습인 것처럼 보는 편견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보수냐, 진보냐. 저는 그들이 지향하는 이상향은 어쩌면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수많은 문학작품이나 사상이나 이념 등의 철학적인 노력들에서 그리는 우리 사회의 이상적인 모습이 어떤 것이었을까를 생각해 보면, 고루 잘사는 ..

    표창원 보수의 품격 등록일: 2014.02.24

  • 보수주의자 표창원의 원칙과 믿음 (2) [1]

    저는 지금도 아무런 직업이나 외피가 없지만 전혀 상실감이나 초조감을 느끼지 않아요. 아마 누구도 그런 걸 발견 못하실 걸요? 왜냐하면 저에 대해서 자신감이 있고 저 자신을 사랑하고, 노력하는 자세가 누구 못지않다고 느끼거든요. 필요하다면 모든 길이 막혔을 때 육체를 사용한 노동을 통한 땀의 결실로 살아나가는 것도 얼마든지 받아들일 준비와 자세가 되어 있어요..

    표창원 보수의 품격 등록일: 2014.02.24

  • 영화배우 곽도원의 액션과 리액션 [29]

    2014년 1월 15일,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영화배우 곽도원을 만났다. 낯설다. 환하게 웃으며 손을 내민다. 우리가 영화 <범죄와의 전쟁>에서 봤던 그 남자가 아니다.

    곽도원 남자가 사랑할 때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록일: 2014.01.24

  • 팝아티스트 낸시랭에 대한 편견과 오해(1) [13]

    2013년 12월 20일 금요일, 강남의 한 카페에서 팝아티스트 낸시랭을 만났다. 한 시간을 예정했던 인터뷰는 두 시간을 훌쩍 넘겼고, 1회 분량을 이미 넘어선 대화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쉽게 마쳐지지 않았다.

    낸시랭 팝아트 난 실행할 거야 김태훈 등록일: 2013.12.24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이상하고 아름다운 '배수아 월드'

한국문학의 새 지평을 열어온 작가 배수아의 소설집. 그 어떤 서사보다 매혹적인 ‘낯섦’을 선사하는 작가답게 고정된 시공간을 끊임없이 탈주하는, 꿈속의 꿈속의 꿈 같은 작품들을 선보인다. 읽고 나면 꼭 다시 펼쳐보게 되는 문장들. '배수아 월드'에 온 것을 환영한다.

뮤지션 이적의 이별에 관한 첫번째 그림책

일상이 여느 때처럼 흘러가던 그 어느 날, 아이에게 찾아온 할아버지와의 이별에 대한 그림책. 배꼽 인사 하라며 꿀밤을 주던 할아버진데 왜 인사도 안 하고 그렇게 가셨을까? 아이다운 물음 앞에 원래 계셨던 우주, 그 곳으로 돌아가신 걸 거라는 소망을 담아냈습니다.

나의 건강을 남에게 맡길 것인가?

병원과 약에만 의존하는 기존 의료 상식에 반기를 들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음식과 환경을 바꾸고 환자가 스스로 참여하여 능동적으로 병을 고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생은 하나의 밑줄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권수에 집착하기 보다 인생을 변화시킬 문장을 발견하고 찾는 데 집중한다.” 일본 최고의 독서 멘토인 저자는 권수와 속도에 연연하는 것은 하수의 책 읽기라고 강조하며, 좋은 책과 핵심 문장을 찾아 읽고 활용하는 실용적 미니멀 독서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