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북 어워드

  • 최신 순
  • 인기도 순

오늘의 책

사랑하는 마음이 일으킨 기도

안희연 시인의 산문집. ‘먹고 사고 사랑하는’ 3부로 나누어져 있지만 결국은 무언가를, 당신을 사랑한다는 말로 들린다. 나의 기억도 끄집어 내는 시인의 문장들은 마음도, 몸도, 말도 일으킨다. 내게 머무는 사랑들을 더 오래 곁에 두고 싶게 하는 내밀한 고백의 책.

조던 스콧, 시드니 스미스가 그린 사랑의 초상

『나는 강물처럼 말해요』 조던 스콧, 시드니 스미스의 신작. 비 오는 날이면 함께 지렁이를 잡아 뜰에 놓아 주던 어린 조던과 할머니의 시절. 이 고요하고도 풍요로운 일상은 조던의 마음과 삶에 깊이 스며들었습니다. 시드니 스미스의 아름다운 그림으로 완성된, 조손 간의 사랑에 대한 찬가.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문어가 위로해 드립니다

모두가 잠든 밤, 아쿠아리움에서 문어 한 마리와 70세 청소부 할머니가 남몰래 우정을 키워 나가는 사랑스러운 이야기. 생의 마지막에 만난 둘은 종을 뛰어넘어 진실한 위로와 용기를 주고받는다. 작가의 첫 소설이지만 단번에 2022년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로 오른 화제작.

인문학에서 삶의 답을 찾다

어른의 삶은 모호하다. 목표와 가치를 스스로 찾아야 한다. 오랫동안 인문학 연구와 교육을 병행한 이관호 저자가 쓴 이 책은 공자, 스피노자, 니체, 쇼펜하우어 등 사상가의 통찰에서 답을 구한다. 특히 중년에 맞닥뜨릴 다양한 문제에 관해 인문학적 해결 방법을 제시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