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허벅지 살 찌는 BAD 생활 습관

잘못된 자세,찬 바닥에 앉기, 체질적인 문제,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허벅지 살을 찌우는 대표적인 생활 습관. 이것만 피해도 허벅지 살을 쉽게 뺄 수 있다. 지금 앉아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 여러분은 몇 개나 해당되시는지..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벼운 생활 습관 하나부터 신경 써보는 것은 어떨까?

편집.jpg

 

허벅지 살을 찌우는 대표적인 생활 습관. 이것만 피해도 허벅지 살을 쉽게 뺄 수 있다. 지금 앉아서 이 글을 읽고 있는 독자 여러분은 몇 개나 해당되시는지.. 지금 당장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벼운 생활 습관 하나부터 신경 써보는 것은 어떨까?

 

 

01 잘못된 자세


다리를 꼬고 앉거나 쪼그려 앉기, 장시간 앉아있기 등의 생활 습관은 엉덩이에서 하체로 가는 혈액의 순환을 나쁘게 한다. 혈액 순환이 나쁜 곳은 지방이 더 쉽게 축적되기 마련이다. 결국 이와 같은 습관을 가진 사람은 혈액 순환 장애로 허벅지에 살이 붙을 수 밖에 없다.

 

 

02 찬 바닥에 앉기


찬 바닥에 앉는 것은 해당 부위의 혈관을 수축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이런 것들이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쳐 살이 찌는 원인이 된다. 차가운 바닥에 그냥 앉는 것보다는 방석을 깔고 앉거나 차라리 서 있는 것이 다이어트에는 더욱 도움이 된다

 

 

03 체질적인 문제


우리 몸은 체질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체질에 따라 더위를 쉽게 타거나 추위를 쉽게 탄다. 추위를 잘 타는 체질은 몸의 체온을 안정선에서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체내에 다량의 지방을 축적해 따뜻한 체질로 변하려고 한다. 내가 추위를 잘 타는 체질이라면 체질의 변화도 신경 쓸 필요가 있다.

 

 

04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


부종이 있거나 하체의 혈액 순환이 되지 않는 여성의 경우 맵거나 짠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하체의 부종이 더 심해진다. 대부분 염분 섭취로 인해 수분이 하체에 쌓여 붓게 될 수 있다.

 

 


 

img_book_bot.jpg

하루에 한 동작 허벅지이기성 저 | 길벗
저주 받은 하체. 식이요법을 해봐도, 유산소 운동을 해봐도, 허벅지 살은 나와 쉽게 이별하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얼굴 살도 좀 빠진 거 같은데, 배도 좀 들어간 거 같은데 꽉 조이는 스키니는 여전히 터질 것 같다. 여름은 다가오는데, 허벅지 사이즈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일은 쌓여만 가고, 운동할 시간은 없고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다. 이 책은 그런 독자들의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추천 기사]

 

- 1990년대를 추억하는 책 2권
- 까마귀 노는 곳에 백로가 가야지
- 범인은 바로 이 맨션에 있다
- 인생도, 독서도 타이밍

- 내 허벅지 어떤 비만 유형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기성

하루도 빠짐없이 40kg~100kg사이의 체중을 가진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돕고 있는 진정한 트레이너. 하루의 모든 일과를 다이어트 지도에 쏟아 붓고 있다. 한국 퍼스널트레이너협의회 기획이사, 월드짐 대치센터 PT총괄팀장, 더스타일짐 대표였고 현재 신구ㆍ성일 스포츠센터 총괄본부장과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캠프 대표를 겸하고 있다. 그의 손을 거쳐 간 회원만 1000여명, 적게는 2~3kg부터, 많게는 20~30kg 까지. 노력해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는 게 다이어트의 모토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비용 부담으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수많은 다이어터 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 이 책에서는 이왕이면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허벅지 운동을 소개하려 노력했다. SBS〈생방송 투데이〉맞짱 다이어트, MBC〈기분 좋은 날〉, KBS〈굿모닝 대한민국〉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 바 있다.

하루에 한 동작 허벅지

<이기성> 저5,850원(10% + 5%)

저주 받은 하체. 식이요법을 해봐도, 유산소 운동을 해봐도, 허벅지 살은 나와 쉽게 이별하지 않는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얼굴 살도 좀 빠진 거 같은데, 배도 좀 들어간 거 같은데 꽉 조이는 스키니는 여전히 터질 것 같다. 여름은 다가오는데, 허벅지 사이즈는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일은 쌓여만 가고, 운동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