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밀라의 키치한 레시피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연어성애자라면? <파채연어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섭취 시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죠. 또 요즘 같이 햇살이 강할 때 자외선에 의한 피부 염증 반응도 낮춰주고요. 면역력 증강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면역력 높이는 슈퍼 푸드인 생강과 파 듬뿍 올려 먹을 수 있는 <파채 연어찜>을 준비했어요.

    레시피 요리 음식 파채연어찜 연어 등록일: 2015.08.07

  • 맥주를 부르는 계절 <대구피시&칩스>

    사실, 스밀라의 키치한 레시피를 기획했을 때, 맥주 안주로만 할까? 소주 안주로만 할까? 술안주로만 할까? 스밀라의 심야포차? 뭐, 이런 콘셉트로 잡아볼까도 생각했었거든요. 어찌됐든, 오늘은 저의 착한 눈빛을 반짝이게 만드는 맥주 안주로 대구를 준비했습니다.

    레시피 음식 요리 대구피시 칩스 맥주 등록일: 2015.07.20

  • 오야꼬동, 수박 스파클링 사와 쿡방 따라 하기

    쿡방 열풍 뒤에는 장기 경제 침체로 한국인들에 널리 깔려있는 불안감과 불행이 있다는 거죠. 우아하게 식사할 시간이 없는 한국인들이 ‘먹방’과 ‘쿡방’을 보면서 눈요기를 하는 것이다,,,라고 분석한 신문도 등장했고요. 시각적 자극을 극대화해 음식 먹는 것을 탐욕스럽게 훔쳐본다는 점에서 ‘푸드 포르노그래피’란 말도 나왔더라고요. 어찌됐든, 제겐 다이어트 열풍보..

    레시피 요리 쿡방 오야꼬동 수박스파클링사와 등록일: 2015.07.06

  • 순수함이 필요해! 리코타 치즈 샐러드

    일단 리코타 치즈에는 우유에 레몬이나 식초를 넣고 굳혀야하는데요. 과정은 간단하지만, 약간의 기다림은 필요합니다. 너무 조급해하지 마세요. 기다림의 가치를 금방 알아채긴 힘드니까요. 사람도 그렇잖아요. 인내심을 갖고, 세상이, 마음이, 자연스럽게 열릴 수 있길 기다리다보면 큰 결실이 돌아오잖아요. 리코타 치즈도 일단 여유로운, 느긋한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

    레시피 음식 샐러드 요리 등록일: 2015.06.23

  • 스피디한 두부 콩국수 레시피

    찬 유리나 사기그릇에 국수를 담고 콩국을 붓고 위에 오이채와 토마토를 얹어 내고, 이 때 잘 익은 열무김치 하나만 있으면 한 그릇 뚝딱, 마파람에 게 눈 감추듯 해치울 수 있는 음식이 콩국수죠. 하지만 말로는 참 쉬운데, 정성이 꽤 많이 들어가야 하는 음식이 바로 콩국수입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콩국수는 정말 간단한, 초 간단 버전입니다. 이름하야 ..

    레시피 요리 콩국수 두부 등록일: 2015.06.05

  • 아삭아삭, 식탁 위 여름풍경- 아스파라거스 피클

    입맛 없는 여름날이면 칼칼하고 개운한, 피클,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찬물에 만, 밥 한 그릇이면 충분하죠? 여름엔 뭔가 차림새가 화려한 식탁보다는 아삭아삭, 상큼상큼, 단출한 식탁 풍경이 여백의 미가 느껴지면서 제 격 아닐까 싶어요.

    레시피 피클 등록일: 2015.05.22

  • 소풍갈까요?

    어릴 적 소풍가기 전 날을 생각해 보면, ‘내일 비가 오면 어쩌지?’, ‘늦잠 자면 어쩌지?’, ‘뭘 입고 갈까?’, 참 많이 설레고 두근거렸던 것 같아요. 사실, 한정돼 있는 소풍 장소 때문에 매년 가는 곳이 거기에서 거기고, 보물찾기나 당첨 운은 거의 제로에 가까운지라, 그다지 재미있을 것도 없었는데 말이죠. 지금 생각해보면, 가장 제 가슴을 두근거리게..

    김밥 요리 레시피 등록일: 2015.05.08

  • 베이킹이 봄을 만나면? 프리마베라 다쿠아즈 케이크

    케이크를 만들 때는 오롯이 선물 받을 이만을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꽤 오랜 시간과 정성을 필요로 하지만, 아마 케이크 맛에 고스란히 배어들 거예요. 부드럽고 달콤한 내 마음이요.

    케이크 베이킹 홈베이킹 등록일: 2015.04.17

  • 굿모닝! 파니니 it brunch

    여유로움의 대명사가 브런치지만 이렇게 즐기기 위해서는 아시죠? 아침부터 얼마나 서둘러야 하는지. 얼마 전 제주도를 다녀왔는데요. 아침 일찍 이 파니니를 준비하기 위해서 “바쁘다 바빠 참 바빠”였답니다. 하지만 공항으로 가는 차 안에서 it brunch 역할을 귀여운 파니니가 톡톡히 해냈답니다. 제주도 도착하기까지 든든하게 말이죠.

    요리 파니니 레시피 등록일: 2015.04.03

  • 그저 향긋한 봄 연어 파피요트

    뾰롱뾰롱, 투둑투둑, 쑥쑥, 삐약삐약, 파릇파릇, 푸릇푸릇, 노랑노랑, 분홍분홍, 봄이 오는 소리는 어쩜 이렇게 다 귀여울까요? Spring! 봄과 함께 다시 찾아온 <스밀라의 키치한 레시피> 짜란~

    연어 파피요트 요리 레시피 등록일: 2015.03.20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톨킨의 삶과 예술을 한 권에 담은 기념비적 작품

영국 옥스퍼드 보들리언 도서관 출판사와 톨킨 재단의 공식 인가를 받은 특별한 톨킨 아트 컬렉션북이자 톨킨 소사이어티 최고의 책 어워드 수상작이 국내에 최초 출간되었다. 예스펀딩 413% 달성하며, 다시금 톨킨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톨키니스트라면 꼭 소장해야 할 아트 컬렉션북.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고 전달되어야 한다

어떤 폭력적인 사건을 경험한 사람이 그 기억에서 빠져나와 현재를 살 수 있을까? 그 고통을 말할 수 있을까? 오카 마리는 타자가 겪은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어야 하고, 우리는 이를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아직 남아있는, 치유되지 못한 수많은 기억들은 이야기되어야만 한다.

대치동 학습 컨설팅 대공개!

서울대 쌍둥이 저자들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의 학습 성향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공부법을 제안한다. 진단부터 처방에 이르는 4단계 일대일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공부 능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며, 입시 성공으로 안내한다.

'뭐라고 말해야 할까' 고민된다면

『어른의 대화법』 임정민 작가가 쓴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비법서. 성격 유형 에고그램 진단으로 아이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대화법을 제시한다. 새 학기, 말하기와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우리 아이가 똑 부러지게 말하는 어린이가 되는 마법을 지금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