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동 맘모스 제과 크림치즈빵

전국 빵집 자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유명해봤자’라고 생각했다. 그 지역 토박이가 보기에는 왜 그렇게 주말마다 줄을 서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붐비는 밥집이나 유명한 맛집이 꼭 있지 않은가. 그러니 안동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할 최우선 순위가 된다는 그 빵집을 나는 ‘그래 봤자’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유명해봤자’라고 생각했다. 그 지역 토박이가 보기에는 왜 그렇게 주말마다 줄을 서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붐비는 밥집이나 유명한 맛집이 꼭 있지 않은가. 그러니 안동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할 최우선 순위가 된다는 그 빵집을 나는 ‘그래 봤자’라고 생각했던 것이다.

 

안동은 그 이름 익숙하지만 어딘지 아련한 경상도의 끝이다. 강원도와 맞닿아 있다 할 정도로 부산에서 가기에는 제법 거리가 있다. 안동에서라면 간장 맛의 짭조름한 찜닭도 먹고, 헛제삿밥도 먹어야지 하는 여행자의 기대감으로 그 도시에 닿았다.

 

1외관 (2).jpg

 

<맘모스 제과 MOMMOTH>는 무려, ‘전국 3대 빵집’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유명 빵집이다. 〈성심당〉에서라면 소보로빵에 팥소를 넣고 튀긴 ‘튀김 소보로’가 유명하고 초콜릿을 샌드해 풍부한 맛의 ‘초코 파이’가 유명한 전주의 〈풍년제과〉, 그곳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 그러니 경상도에서 빵집을 이야기하자면 〈맘모스 제과〉를 빼놓고는 시작조차 할 수 없는 것이다.


그 입구에서부터 줄을 선 사람들이 이곳이 정평 난 곳임을 증명하고 있었다. 하얀색 석벽 위로 〈맘모스 제과〉의 로고가 묵직함을 더한다. 빵집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다. 여기가 빵집인지, 버스터미널인지 안동 여행 온 사람들은 모두 이곳에 있는 듯 느껴졌다. 그 안에서도 〈맘모스 제과〉는 서두르지 않는 평온함을 숨기지 않았다. 계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그런 이유였다. 대충 한곳에 담아줄 법도 한데, 빵 하나하나 따로 나눠 포장해주는 모습이 인상 깊다. 붐비지만 번잡하지 않은 그 빵집이 어쩐지 따뜻하게 느껴졌다.

 

2크림치즈빵.jpg


〈성심당〉의 ‘튀김 소보로’나 〈풍년제과〉의 ‘초코 파이’처럼 여행 온 사람들이 이곳에서 꼭 사가는 필수 아이템은 ‘크림치즈빵’이다. 아기 엉덩이처럼 희고 몽글몽글한 모양에 파슬리를 솔솔 뿌린 것이 귀여운 ‘크림치즈빵’은 살짝 집어드는 순간부터 부드러움이 여실하다. 사르르거리며 부드러운 빵 안에서 참지 못하고 흘러나오는 크림치즈에 묵직한 듯 새큼한 맛이 숨어 상큼하다. 겉은 쫀득하고 속은 말랑한 그 ‘크림치즈빵’에, “유명해봤자”라는 말이 쏙 들어간다. 찜닭도, 헛제삿밥도 잊었다. 안동에서라면 〈맘모스 제과〉만으로 충분할 일이었다.


특별하지 않으니 유난히 맛있다 느낄 수 없는 ‘소보로빵’조차 최고다. 달지 않으면서도 부드럽고, 세련된 듯 오랜 맛을 지키는 그 빵집의 ‘소보로빵’에 엄지가 절로 올라간다. 호두와 바나나, 우유를 넣어 그 이름도 유쾌한 ‘호나우두’나 땅콩을 섞어 고소하기 그지없는 밀크 셰이크와 함께라면 그 맛에 안동의 하늘을 난다.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것은 응당 이유가 있는 것이다. 정성과 맛,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맘모스 제과〉는 이름대로 경상도에서 맘모스급 빵집이다.

 

 

A 경상북도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T 054-857-6000 H 08:00-22:00 C 명절 당일 휴무

 

 

 

 

 

 

 

 

 

img_book_bot.jpg

경상빵집 : 지하철로 떠나는 경상도 빵투어이슬기 글,사진 | 북웨이
『경상빵집』은 우리나라 최적의 빵투어 지역인 경상도 중심의 빵투어 가이드북이다. 베이커리 문화가 풍부한 경상 지역의 도시 중 특히 대중교통 접근성이 좋은 부산과 대구를 중심으로, 그 지역을 관통하는 지하철을 타고 빵투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기름 값 아껴 맛있는 빵을 하나라도 더 사 먹자는 게 이 책의 기본 취지다.

 

 

 

[관련 기사]

- 삼송 베이커리 마약을 탄 빵, 60년 대구 빵집
-샤코탄 블루와 니세코의 별 헤는 밤(上)
- 어묵의 화려한 비상 삼진어묵 베이커리
- 광양 매화마을, 봄의 전령사 매화의 향연
- 빵장수 쉐프 대구지하철 경대병원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슬기

10년의 부산, 스무 살에 내려와 돌아서니 30대의 경상도 여자. 여전히 빵집과 카페, 디저트를 사랑하는 얼리 비지터. 2010~2012년 ‘차, 커피, 디저트’ 부분 네이버 파워 블로거. 『카페 부산』 저자. kisli.co.kr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