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의도 맛집] 소원을 들어주세요 키세키 카스테라

여의도 카스테라 맛집 키세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의도 아일렉스 상가에 있는 카스테라 전문점 키세키는 일본 나가사키 지방의 카스테라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다. 한입 맛보니 꺼낼 때의 느낌처럼 단단하고, 쫀득하고, 묵직하다. 아주 진한 달걀 노른자와 꿀, 그리고 설탕의 풍미는 진한 아메리카노나 담백한 우유와 잘 어울린다.

여의도 아일렉스 상가에 있는 카스테라 전문점 키세키는 일본 나가사키 지방의 카스테라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다. 홍대를 본점으로 여의도, 신사동 등 여러 분점이 있는 키세키는 1983년 4월 13일에 오픈하여 현재는 아들이 물려받아 32년째 이어가고 있다. 따뜻한 병아리가 떠오르는 연한 노란색의 실내에 아기자기한 장식들이 가득하고 쇼케이스 안에는 별그림이 그려진 카스테라가 들어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별들을 보면 왠지 반짝거리는 보물상자 같다. 
 

L1000055.gif

 


상자를 열어보면 비닐 안에 단단하고 쫀득한 카스테라가 가득 들어있고 껍질 아래로 굵은 설탕 입자가 보인다. 비닐을 벗기자 진하고 달콤한 향이 풍기며 친절하게 한 조각씩 잘려져 있어 좋다. 꺼내보니 상자와 비닐 사이에 원수연 만화가의 그림을 곁들인 친절한 설명서까지 들어있었다.

 

L1000058.gif

 

“나가사키 카스테라가 뭐에요?”


“원래 포르투갈 사람들이 즐겨먹던 서양 과자로 포르투갈 상인들이 나가사키로 가져오면서 카스테라라는 이름으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카스테라는 여러 제과에서 응용되고 있지만 나가사키 카스테라는 일본의 유명 과자로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한국의 카스테라와 뭐가 달라요?”


“한국의 카스테라가 식감이 보슬보슬하다면 일본의 카스테라는 식감이 묵직한 편입니다. 그 이유는 버터나 오일류가 들어가지 않고 달걀과 꿀 함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스테라의 풍미가 깊고 진합니다.”

 

L1000069.gif

 

한입 맛보니 꺼낼 때의 느낌처럼 단단하고, 쫀득하고, 묵직하다. 아주 진한 달걀 노른자와 꿀, 그리고 설탕의 풍미는 진한 아메리카노나 담백한 우유와 잘 어울린다. 껍질 사이에 있는 설탕은 단맛이 찡해 처음에는 너무 달게 느껴지지만 중독성이 있다. 마치 벨기에 리에쥬 와플에 뿌려진 펄슈가 같지만 부드러운 카스테라와 더 대비되어 아삭거렸다. 한 조각은 생각보다 포만감이 많이 들고 합성첨가제가 안 들어 있다는 설명에 더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다. 

 

L1000075.gif

 
또한 식빵 러스크처럼 카스테라 러스크를 판매한다. 부서지는 식감의 카스텔라로 만드니 식빵보다 더 바삭거리고 달다. 너무 묵직한 단맛이 바삭한 식감에 덜 달게 느껴져 오히려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명함 한 구석에는 재미있는 문구가 눈에 띈다. 키세키는 한국말로 기적이라는 뜻이니, “소중한 사람에게 기적을 선물하세요”라고 적었다. 다 아는 말장난인데도 왠지 키세키 카스테라를 먹으면 기적이 이루어 질 것만 같았다. 별에게 소원을 빌 듯, 카스테라를 먹으며 소원을 빌어본다.

 

 

메뉴: 오리지널 풀사이즈 13,000원, 하프사이즈 7,500원, 러스크 4,000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37 아일렉스상가 1층  |  02.761.875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김지원 (선임 기자)

달걀을 깨지 않으면 오믈렛을 만들 수 없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