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파르나스몰 맛집] 추운 날, 따끈한 카레 우동 어때요?

강남구 맛집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파르나스몰에서 점심시간에 사람들 줄이 길게 늘어선 가게를 발견했다. 어떤 가게이길래 이렇게 사람이 많은가 보니 카레전문점이었다. 그것도 카레에 밥이 아닌 우동을 곁들인 카레 우동 전문점이었다.

001_코나야---복사본.jpg

 

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을 무렵, 요리연구가 이종임 선생님께서 쓰신 『기적의 건강식 카레』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차분하고 상냥한 선생님 성격처럼 카레의 효능과 요리법을 차근차근 설명해준 책을 읽고 나자 역시나 카레가 먹고 싶어졌다. 회사생활을 하다 보니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힘들었다. 카레전문점을 생각해보니 인도 카레 전문점이 생각났지만 뭔가 부드러우면서도 따뜻한 카레를 파는 곳이 가고 싶었다.


파르나스몰에서 점심시간에 사람들 줄이 길게 늘어선 가게를 발견했다. 어떤 가게이길래 이렇게 사람이 많은가 보니 카레전문점이었다. 그것도 카레에 밥이 아닌 우동을 곁들인 카레 우동 전문점이었다. 카레 우동은 몇 번 먹어봤지만 이렇게 완전히 전문점은 처음이었다. 이렇게까지 줄을 서서 먹는다면 분명히 맛있을 것만 같았다. 
 

002_코나야---복사본.jpg

 


1983년 동경에서 처음 시작했다는 코나야는 카레와 우동의 조합으로 일본인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벽면에 써있는 “직접 만든 카레 루와 진한 육수에 우유를 넣어 부드럽고 매운 맛의 카레스프와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우동”이라는 설명이 딱이었다. 국물처럼 먹을 수 있도록 기존의 카레보다 묽고 덜 짜서 떠먹기에도 좋았다. 우유를 듬뿍 넣은 부드러운 스프 같은 느낌이었다. 거기에 면은 쫄깃해 카레와 아주 잘 어울렸다. 수타면으로 시작했다는 가게 역사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대표메뉴인 텐동 세트에는 잡곡밥 위에 잘 튀겨진 새우, 단호박, 가지, 고추가 곁들여 진다. 텐동답게 달콤한 소스가 뿌려져 있어 짭짤하고 부드러운 카레의 맛에 달콤하고 바삭바삭하니 잘 어우러졌다.  
 

003_코나야---복사본.jpg

 

또 다른 대표메뉴인 키마 카레우동은 좀 더 맵고 자극적인 맛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잘게 다져 볶은 돼지고기와 닭고기가 매콤한 소스에 버무려 얹어져 있어 조금 풀어서 먹으면 카레 맛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다. 필자는 한번에 다 섞지 말고 조금씩 섞어가면서 먹길 권한다. 그러면 부드러운 맛부터 매콤하면서 고기의 씹는 맛까지 끝까지 지루하지 않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카레에 상추와 라디치오가 생으로 들어있어 매운 맛을 개운하게 감싸준다. 한 그릇을 다 먹고 나니 왠지 건강해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코나야 세트B(카레우동과 텐동) 12,000원, 키마 카레우동 9,800원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9-8 B1 파르나스몰 | 02-3453-3403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김지원 (선임 기자)

달걀을 깨지 않으면 오믈렛을 만들 수 없다.

기적의 건강식 카레

<이종임> 저11,700원(10% + 5%)

왜 다시 카레인가? 대한암예방학회는 2007년 ‘암을 이기는 한국인의 음식 54가지' 중의 하나로 강황 속에 많이 들어 있는 커큐민을 선정했다. 강황은 잘 알려져 있다시피 카레의 주원료이다. 2013년 4월 종편 채널인 TV 조선 ‘속설 검증쇼 속사정’의 ‘암에 관한 숨은 진실’ 편에서는 ‘가장 좋은 항암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