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_ 사수자리 (1) 일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1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장의 별자리가 사수자리라면 이따금 당신은 사장이 당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A_0006_SAGITTARIUS 사본.jpg
사수자리 (11월 23일~12월 21일)

 

 

 


1. 사수자리 CEO - 거대한 그림을 그리는, 호방한 지도자

 

BOSS_STAFF_sagittarius_01.jpg


사장의 별자리가 사수자리라면 이따금 당신은 사장이 당신을 미워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신이 실수라도 하는 날이면, 사수자리 사장은 너무나 적나라하고 잔인하게 지적을 해댑니다. 그런데 어느 날엔 또 사장이 진심으로 당신을 아끼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너무나 따뜻하게 당신을 격려해 주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또 어떤 때는 직원들 앞에서 당신의 말을 완전히 무시하기도 하고 거친 말을 함부로 쏟아내기도 합니다. 당신의 혼란스런 기분을 아는지 모르는지, 사수자리 사장은 언제나 낙천적으로 웃으며 다닙니다.

 

아직도 당신이 사수자리 사장과 함께 일하고 있다면, 당신은 분명 사수자리 사장의 장점을 파악하셨을 겁니다. 앞서 말한 모든 단점을 덮고도 남을 장점들이지요.

 

일단, 사수자리 사장은 관대합니다. 휴가나 병가에 대해서도 공정합니다. 별로 투덜거리지도 않습니다. 태평스럽고 유쾌합니다. 또한 다른 사장들과 달리, 사수자리 사장은 사회운동에 관심이 많고 직접 참여하기도 합니다. 자기 자신이 세운 원칙에 충실한 사람이지요.

 

사수자리 사장에게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좀 걸립니다. 사수자리 사장은 대체로 누구에게나 친절합니다. 하지만 그의 지나친 정직함과 매사에 공명정대하고 싶은 욕구는 예민한 직원들을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의 올곧은 태도와 잔인할 만큼 솔직한 태도는 때로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사수자리 사장은 결코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려는 의도를 품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솔직하고 정의감에 휩싸여 있을 뿐입니다. 

 

사수자리 사장은 다양한 유형의 친구들만큼이나 다양한 파티를 즐깁니다. 사수자리 사장이 좋아하는 것들은 동물, 밝은 색상, 거대한 계획, 창의적인 사람들, 좋은 음식, 술, 여행, 충성심, 변화 그리고 자유입니다. 반대로 기만, 잔인함, 이기심, 비밀, 인색함, 비관주의 그리고 위선에는 냉담합니다.

 

당신은 어떤 직원인가요?

 

Success-Starts-Here-Freeway.jpg


2. 사수자리 직원 - 긍정 에너지의 전도사

 

BOSS_STAFF_sagittarius_02.jpg

 

사수자리 직원은 어떤 땐 뽀뽀를 해 주고 싶을 만큼 사랑스럽기도 하고, 어떤 땐 한 대 때려 주고 싶을 만큼 밉기도 합니다.


사수자리 직원과 함께 일하면 일단 재미있습니다. 서류함을 쓰러뜨리기도 하고 보낼 우편물에 커피를 쏟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나 쾌활하고 남들을 기꺼이 도우려다 생기는 일들이므로 그런 정도의 서투름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투덜대지도 않고 긍정적이며 당신이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 때처럼 열정적입니다.


대부분 사수자리 직원들은 당신이 칭찬해 줄 때 얼굴을 붉히지 않습니다. 이들은 사람들의 갈채를 좋아하고 즐깁니다. 하지만 사수자리 직원이 직접 자신의 재능과 능력에 대해 자랑하기 시작하면 당신이 얼굴을 붉히게 될 것입니다. 모두 타고난 낙천성과 긍정 에너지 때문입니다. 이들에겐 늘 목성의 행운이 함께 합니다. 그리고 목성의 행운 덕분에 망쳐 버린 줄 알았던 프로젝트를 기적적으로 성공시키기도 합니다. 치밀함이나 세심함은 좀 부족해서 다른 직원들의 보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드물게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직원들입니다. 불의 별자리답게 사무실 안에 가만히 앉아서 진행해야 하는 업무보다는, 현장을 직접 뛰어다니는  영업, 마케팅 분야가 더 어울립니다.

사수자리 직원의 영혼은 진실합니다. 절대로 사수자리 직원을 의심하거나 위선적이라는 비난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면 바로 불화살이 날아 올 테니까요. 사수자리 직원은 로빈 후드라는 별명이 어울립니다. 실제로 부자의 주머니를 털어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 준 의적 로빈 후드를 무척 동경하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회사에 긍정적이고 활기찬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직원을 찾고 있다면 사수자리 직원을 추천합니다.

 

 

* 사수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앤드류 카네기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35,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