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전갈자리 (2) 일

전갈자리 (10월 24일~11월 2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전갈자리 사장은 부드럽게 말하면서도 단호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0d343ccab1669520ba2b37fab997ad78.jpg

전갈자리

(10월 24일~11월 23일)


 

 


1. 전갈자리 CEO - 그는 그냥 다 안다

별자리.jpg


전갈자리 사장은 부드럽게 말하면서도 단호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에게 삶이란 지혜와 힘을 찾는 여정이지요. 전갈자리 사장은 당신의 머릿속에 있는 모든 생각을 훤히 꿰뚫어보고 있을 테니 거짓말은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갈자리 사장의 첫 번째 능력입니다. 그는 그냥 다 압니다.

 

전갈자리 사장의 두 번째 능력은 공감능력입니다. 사장은 늘 당신의 기분을 알아차리고 배려해 줍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위안을 주지요.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의 능력으로서는 무척 귀중한 능력입니다. 상대방의 입장이 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우리 모두가 다 경험해 보았으니까요.

 

전갈자리 사장의 세 번째 능력은 자신의 목적과 의도를 드러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자기  감정을 언제나 완벽하게 숨기지요. 그러다 상대가 전혀 예상하지 못한 타이밍에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 공격합니다. 경기에서 이기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요. 전갈자리 사장의 능력은 이밖에도 무궁무진합니다.

 

전갈자리 사장이 당신을 좋아한다면 당신을 승진시키거나, 당신의 소망과 꿈을 함께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전갈자리 사장이 당신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아마 처음부터 당신을 고용하지도 않았을 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한 가지 더 팁을 드릴까요?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전갈자리 사장을 이기려고 하거나 상처를 주려고 하지 마세요. 어떤 경우에도 전갈자리의 복수심을 자극해서는 안 됩니다.

 

 

2. 전갈자리 직원 - 의리는 끝끝내 지키으리!

 

별자리2.jpg


회사에서 가장 자율적으로 일하는 사람을 꼽으라고 하면 누가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내적으로는 자신감이 충만하고 그러면서도 그것을 과시하지 않는 직원이 있나요? 그 직원의 눈빛은 차분하고, 가장 변명을 적게 하고, 직원들 중에 가장 침착한가요? 자신의 사생활에 대해서는 비밀스러운 사람인가요? 자기 미래에 대해 큰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이 모든 것이 다 맞는다면 질문이 한 가지 더 있습니다. 혹시 다른 직원들이 그 직원을 조금 두려워하나요? 그렇다면 여지없이 그 직원은 전갈자리입니다.


전갈자리 직원은 자기 운명과 영혼의 주인이자 지휘관입니다. 이들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는 외골수 타입이지요. 전갈자리만큼 지략이 넘치고 자신의 잠재력을 확신하는 사람은 드물 것입니다.


이들은 스스로를 기만하지 않으며 자신의 실수를 남에게 전가하지 않습니다. 마음먹은 위치에는 반드시 오를 것이며 그 여정에서 누군가의 편의를 기대하지도 않습니다. 그에게는 열등감도 거의 없습니다.


전갈자리 직원이 가진 덕목 중에 회사를 경영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가장 후한 평가를 내리는 부분은 바로 ‘의리’입니다. 전갈자리의 의리는 정말 ‘으리으리’ 합니다.


당신이 그런 전갈자리 직원의 꿈을 이뤄 줄 수 있는 힘이 있는 존재이기를 바랍니다. 그렇다면 전갈자리 직원은 당신을 충실히 따를 테니까요.


어떤 누구도 전갈자리의 견해와 생각을 강제로 바꿀 수 없습니다. 전갈자리 자신만이 가능한 일입니다. 수호행성인 명왕성의 힘으로 자신의 본성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강력한 본성에 따라 자신의 현재 자리에 대해 내린 결론이 부정적이라면 그는 지구상에 아무리 좋은 직장과 직함이라고 해도 박차고 나갈 것입니다.

 

 

* 전갈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빌 게이츠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35,100원(10% + 5%)

전 세계 1억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열두 별자리 지구인에 대한 가장 따뜻한 심리학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