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달콤한 것을 사랑하는 이들은 뚱뚱해지기도 쉬워서 흡사 롤리팝 사탕을 연상시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천칭자리2.jpg

천칭자리 (9월 24일~10월 23일)

 

 

1. 천칭자리의 성격과 에너지- 나는 균형 잡는다, 고로 존재한다.

 

천칭자리의 구성원소는 지성과 변화하는 에너지를 뜻하는 공기입니다. 이들의 상징인 천칭이 정의의 황금저울이라고 해서 천칭자리가 늘 완벽한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저울은 결국 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는 존재일 뿐 완벽한 균형은 쉽게 이루어지지 않으니까요!


우선 천칭자리를 알아볼 수 있는 특징은 완만한 곡선을 한 몸매와 경쾌하고 밝은 웃음소리입니다. 사랑스러운 보조개를 가진 경우도 많습니다. 보조개를 만드는 살인미소도 천칭자리의 자랑이지요. 달콤한 것을 사랑하는 이들은 뚱뚱해지기도 쉬워서 흡사 롤리팝 사탕을 연상시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천칭자리 성격의 핵심은 사물의 모든 측면을 고려해서 완벽하게 균형 잡힌 답을 찾고자 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저울의 양쪽 팔은 쉽게 이쪽저쪽으로 기울어지지요. 그만큼 천칭자리의 생각도 함께 바뀝니다. 균형을 잡는 과정에 있는 천칭자리를 보면 결정 장애가 있는 사람들처럼 우유부단해 보입니다. 어떤 주장을 펼치다가도 ‘반면에’라는 말로 반대 쪽 주장을 펼치기 시작하지요. 하지만 이런 모습은 모두 공정을 기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천칭자리는 편견도 부당한 비난도 맹목적인 신뢰도 모두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천칭자리는 수호 행성인 금성의 영향으로 소리와 색채의 조화로움을 추구합니다. 또한 적절한 언어를 구사하며 아름다운 글을 사랑하는 예술적인 영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랍니다. 그래서 특히 책을 사랑하지요.
 
당신이 만난 천칭자리가 끝도 없이 말을 하면서 괴팍하게 군다면, 그 사람은 저울추가 한쪽으로 잠깐 기울어진 상태인 것입니다. 그 저울이 다시 균형을 잡을 때 천칭자리는 솜사탕처럼 달콤하고 보름달처럼 인자한 미소를 띤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다시 돌아갈 것입니다.

 

천칭자리3.jpg

 

2. 천칭자리 남성 - 살인미소로 모든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다.

 

천칭자리 남성이 미소를 지을 때는 가능하다면 머리를 돌려 시선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미소는 한번 보면 헤어날 수 없는 치명적인 마성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천칭자리는 큐피드의 섬세한 애정 전략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원하는 여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이랍니다. 그런데 상대방의 마음을 얻고 나면 정작 본인은 망설이게 됩니다. 게다가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 싫어하는 천성과 싫다고 말하는 것을 싫어하는 천성 때문에 헤어져야 하는 관계에서도 관계를 잘 정리하지 못합니다.


천칭자리 남성은 정보를 수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실들을 분류하고 제자리에 놓고 분석하지요. 그걸로 끝입니다. 어떤 행동의 이면에 있는 감정은 헤아리려고 하지 않습니다. 천칭자리 남성은 타고난 판사입니다. 사실에만 근거하여 판단하고 공정한 결정을 내리는 판사들은 왜 당신이 빨간색을 보면 불안한지 관심을 갖지도 동정하지도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천칭자리 남성은 깊이 이해받고 싶어 하는 연인의 욕구를 잘 알아차리지 못해서 늘 문제가 생깁니다. 형이상학적인 것에 대해서는 그렇게도 직관적이고 탁월한 논리로 명확하고 빈틈없이 사유하면서도 무엇이 당신을 아프게 하는지 무엇이 당신을 신나게 하는지에 대해서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둔감하지요.


균형과 조화로움이 중요한 이들은 집안도 늘 잘 정리가 되어 있어야 하고, 향기로운 냄새로 채워져 있어야 하며 텔레비전 소리도 커선 안 됩니다. 조화롭지 않은 색상의 인테리어도 그를 힘들게 하지요. 그런데 정작 천칭자리 자신은 열두 별자리 중에 가장 게으른 별자리에 해당됩니다. 또한 시끄러운 곳을 싫어하기 때문에 집으로 사람들을 초대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니 천칭자리 남성의 아내로 사는 일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괴로움은 천칭자리 남성의 미소 한 번이면 모두 보상받는답니다. 천칭자리 남성과 사랑에 빠졌나요? 그가 당신의 운명이라는 확신이 든다면 당신 스타일로 먼저 프러포즈를 하세요. 그 사람도 당신을 사랑한다면 당신의 결단력에 무척 감동할 것입니다.

 

천칭자리.jpg

 

2. 천칭자리 여성 - 외유내강의 사랑스러운 종달새

 

천칭자리 여성은 이중적입니다. 여성적이면서도 남성적이지요. 토끼처럼 앙증맞고 부드러운 목소리를 지닌 천칭자리 여성을 당신이 쥐락펴락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이들은 웬만한 남자들보다 더 남성적인 논리를 따라 움직이고 어떤 주제건 간에 당신과 대등하게 논쟁을 벌이지요. 당신을 훨씬 능가하는 지적인 수준을 갖추고 있기도 하답니다. 논쟁을 좋아하는 성향은 공정한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욕구에 근거합니다.


천칭자리 여성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공정함, 즉 조화입니다. 모든 면에서 균형 잡힌 판단과 조화로움이 필요합니다. 지적인 활동도 물질적인 환경도 마찬가지입니다. 우아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 결혼 후에도 계속 일을 하려고 하지요. 천칭자리 여성은 금성의 지배를 받아 미의식이 발달해 있기 때문에 취향도 고급스럽답니다. 웬만한 인테리어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으로 집안을 꾸밀 것입니다.


천칭자리 여성의 진가는 위기가 닥칠 때 발휘됩니다. 어려움이 닥치면 누구보다도 더 믿음직스럽고 대범하게 위기를 헤쳐 나가고 배우자에게 냉철한 조언도 해 줄 수 있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는 사람이지요. 천칭자리 여성의 가장 귀중한 자질은 그 완전한 여성성 속에 날카롭고 예리한 지성을 숨길 줄 아는 능력입니다.


사랑스러운 여성미와 날카로운 지성, 그리고 대범함까지 갖춘 천칭자리 여성과 사랑에 빠졌다면 이제 당신이 할 일은 단 하나, 그녀를 꽉 붙잡아두는 것입니다.

 

* 천칭자리로 알려진 유명인사


마하트마 간디, 존 레넌, 프리드리히 니체, 마거릿 대처, 지미 카터, 귀네스 팰트로, 스팅,  사이먼 코웰, 윌 스미스, 에미넴, 어셔, 휴 잭맨, 세레나 윌리엄스, 블라디미르 푸틴, 배두나, 박세리, 김선아, 현빈, 박태환, 송승헌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 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김하나 “다양한 작가와 작품이 사랑받았으면”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처녀자리의 사랑 (1)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사자자리의 사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