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당신은 행복한가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두려움으로부터의 자유, 문제 많은 세상에서 행복 찾기

    세상에는 정말 많은 문제들이 있다. 그렇다고 행복을 발견하기 위해 세상으로부터 물러날 필요는 없다. 조금만 명상해 본다면 우리 삶의 많은 고통들은 외부의 원인들에 의해서가 아니라 혼란스런 감정들의 일어남 같은 마음속 사건들이 원인임을 알게 될 것이다…

    등록일: 2012.05.16

  • 우리는 왜 감정을 가지고 있는가… - 인간이 폭력적인 근본적인 이유

    갈등과 폭력. 이 문제들의 뿌리는 인간의 감정과 사고방식에 있다. 분노, 증오, 욕심, 무지와 같이 번뇌를 일으키는 감정들이 그것이다. 그리고 번뇌를 일으키는 감정들과 함께 붙어 다니는 왜곡된 생각들이 있다. 이것이 한 가지 차원, 즉 마음의 요인이다. 이것은 그 사람 내면의 동기와 관계가 있다. 9.11 테러의 경우 테러범들의 동기는 증오일 것이다.

    당신은 행복한가 인간 감정 등록일: 2012.05.09

  • 아무리 끔찍해도 인간의 본성은 친절하다

    인간의 본성에 대한 시각의 차이는 그가 어떤 세상에서 살고 있는가의 차이를 의미할 수도 있다. 적대적이고 폭력적이며 위험하다고 인식되는 동료 인간들로 채워진 세상인가, 아니면 본질적으로 친절하고 도움을 베풀고 다정한 사람들로 채워진 세상인가…

    존엄성 인류 인간 본성 등록일: 2012.05.02

  • 우리 편인가 저쪽 편인가, 우리 안에 있는 신이 그들 안에도 있다

    어떤 종류의 편견과 차별이든 간에, 그 근원에서 우리는 한 집단이 다른 집단에 대해 타고날 때부터 우월하다는 잘못된 시각과 믿음을 발견한다. 이것은 사실의 왜곡이다. 어떤 사람은 더 많은 교육을 받았으니 더 능력이 있을 것이고 어떤 사람은 덜 교육을 받았을 것이며,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며, 어떤 사람은 외모가 뛰어나고 어떤 사람은 잘생기..

    당신은 행복한가 달라이 라마 등록일: 2012.04.25

  • 오늘날 세계의 가장 큰 문제… 우리는 왜 고독한가?

    오늘날 세상에서 당신은 때때로 협동 정신과 연결감이 없는 공동체나 사회를 발견할 것이다. 그때 당신은 그곳에 폭넓게 자리 잡은 고독감을 보게 된다. 당신이 매우 부자일지라도 당신의 사랑을 함께 나눌 인간 동료나 친구들이 없다면 당신은 고작 애완동물과 정을 나누는 신세가 되어 버릴 것이다.

    당신은 행복한가 달라이 라마 행복 등록일: 2012.04.17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오직 침묵 속에서만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다면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욘 포세의 신작. 어느 초겨울, 한 남자가 숲에서 고립된다. 방법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지만, 결국 길을 잃는다.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 속에서 그는 신비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 역시 침묵 속에서 불가해한 삶이 가져다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될 소설.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드는 뇌의 비밀

자아란 무엇인가. 뇌 과학자 그레고리 번스는 자아를 수많은 기억에서 특정한 부분을 편집한, '나에 대한 편집된 이야기'라고 정의한다. 이를 토대로 뇌의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되는 뇌과학의 비밀로 독자를 초대한다.

나의 불행은 생각 때문이다

독립출판물로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작.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도 불행해지기만 하는 딜레마에 갇혔다. 저자는 우리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최신 연구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생각을 줄이는 방법을 전달한다.

꿈이 돈이 되는 이야기

하고 싶은 일로 즐겁게 돈 버는 『혁명의 팡파르』의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간이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불편한 시선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꿈을 돈으로 연결시킨 원리를 들려준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보기 좋게 성공한 천재 사업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