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남해의봄날 : 통영에서 책을 만드는 기쁨

에세이, 인문, 예술! 일과 삶의 새로운 대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일과 삶의 새로운 대안’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여정과 ‘로컬 스토리’를 중심으로 봄날같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콘텐츠를 만들고자 한다. (2020.09.23)

남해의봄날은 아름다운 남해안, 예술의 도시 통영에 자리하고 있다. 작지만 소중한 가치를 좇아 ‘일과 삶의 새로운 대안’을 찾아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여정과 ‘로컬 스토리’를 중심으로 봄날같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또한 정성스럽게 만든 책들이 독자에게 유용하게 쓰이고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는 출판사다. 




『동전 하나로도 행복했던 구멍가게의 날들』

20년간 사라져가는 구명가게를 찾아 다니며 펜화로 옮긴 이미경 작가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그림과 글이 담긴 책. 어린 시절의 향수를 품고 있는 5만 독자와 만났다. 

(이미경 저, 남해의봄날)


『마녀체력』

저질 체력 에디터에서 아침형 근육 노동자로 변신한 이영미 작가의 유머, 감동이 담긴 에세이.  마흔 이후 체력의 저하, 이유 모를 우울증을 겪은 여성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영미 저 남해의봄날)

 

『우리가 글을 몰랐지 인생을 몰랐나』

뒤늦게 배운 글과 그림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순천 할머니들의 감동적인 인생 일기가 담긴 책. 비슷한 연세의 어머니, 할머니를 둔 여성들의 마음을 울리며 큰 공감을 얻었다. 

(권정자 외 19인 저, 남해의봄날)


『로컬의 미래』 

글로벌에서 로컬로!  40년간 자연의 회복과 공동체적 삶을 찾는 대안으로 ‘지역화’를 외쳐온 저자가 한국 독자에게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기후변화, 글로벌 경제 위기를 고민하고 환경 보호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저,  남해의봄날)


『작은 책방, 우리 책 쫌 팝니다』 

전국에 작은 책방 열풍을 불러 일으킨 책! 괴산 시골 마을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가정식 서점’을 연 부부가 발로 뛰며 쓴 국내 최초의 동네서점 현장 보고서. 예비 책장 지기들에게 인사이트를 주며 동네책방 붐을 일으켰다. 

(백창화, 김병록 저,  남해의봄날)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ebook
마녀체력

<이영미> 저10,500원(0% + 5%)

대편집자 이영미가 말하는 운동이 우리의 삶에 가져다 주는 것들 이 책은 손미나, 이적, 구혜선, 나영석, 정혜윤 등 우리가 잘 아는 유명인부터 학자, 판사, 기자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직종의 사람들을 만나고, 그들을 독려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이끌어 냈으며, 그렇게 만든 책을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올려 놓은 출판..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당신의 잠재력을 펼쳐라!

2007년 출간 이후 17년간 축적된 데이터와 뇌과학 지식, 새로운 사례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몰입』 최신판. 창의성과 사고력을 키우려는 학생부터 집중력을 잃어버린 직장인까지 몰입을 통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나에게 맞는 몰입법으로 내 안의 잠재력을 무한히 펼쳐보자.

할머니가 키운 건 다 크고 튼튼해!

『당근 유치원』 안녕달 작가의 열한 번째 그림책. 토끼 할머니와 돼지 손주의 따뜻하고 사랑 넘치는 하루를 담았다. 할머니의 넘치는 사랑으로 자란 오동통한 동식물과 돼지 손주의 입에 쉴틈없이 맛있는걸 넣어주는 할머니의 모습은 우리 할머니를 보는 것 같이 정겹다. 온 세대가 함께 읽기 좋은 그림책이다.

40년간 집을 지은 장인의 통찰

로빈 윌리엄스, 데이비드 보위 등 유명인들은 마크 엘리슨에게 집을 지어 달라고 부탁한다. 그가 뉴욕 최고의 목수라서다. 한 분야에서 오래 일하고 최고가 된 사람에게는 특별함이 있다. 신념, 재능, 원칙, 실패, 부 등 저자가 집을 지으며 깨달은 통찰에 주목해보자.

150만 구독자가 기다렸던 빨모쌤의 첫 책

유튜브 '라이브 아카데미'를 책으로 만나다! 영어를 배우는 사람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시간’이라고 말하는 빨모쌤. 실제로 영어가 쓰이는 걸 많이 접하면서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고 제안한다. 수많은 영어 유목민이 선택한 최고의 유튜브 영어 수업을 책으로 만나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