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교유서가 :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 , 모국어를 사랑하는 작가들의 산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를 펴내는 출판브랜드이다. (2018. 10. 05)

교유서가는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를 펴내는 출판 브랜드이다. 최근 콜린 매컬로의 역사소설 마스터스 오브 로마』 (전21권)를 완간했고, 옥스퍼드대 교양서 시리즈 ‘Very Short Introductions’를 『첫단추』 시리즈로서 꾸준하게 번역 출간하고 있다.  『미국의 반지성주의』 ,  『문명과 전쟁』  등으로 우리 사회에 굵직한 화두를 던지는 한편 황석영, 한창훈, 공광규, 손홍규, 김종광 등 모국어의 결을 잘 살리는 문인들의 산문집을 선보이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마스터스 오브 로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가시나무새』 의 작가 콜린 매컬로가 30년 생을 걸고 쓴 대작. 서구 역사를 통틀어 막강한 영향력을 끼친 고대 로마. 아우구스투스가 사실상의 절대 권력을 쥐기까지 80여 년간의 정치적?군사적 드라마를 담고 있다. (콜린 매컬로 저, 교유서가)


『황석영의 밥도둑』

 

우리 시대의 거장 황석영 작가가 생의 곡진함으로 차린 소박한 자전 밥상. 작가가 걸어온 길에서 음식을 나눠 먹으며 함께 웃고 울던 곡절 많은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맛깔 난 문장으로 풀어낸 회고록이다. (황석영 저, 교유서가)

 

『미국의 반지성주의』

 

1963년에 출간, 이듬해 퓰리처상을 수상한 현대 지성사의 고전으로 반세기가 지나서야 국내에 초역되었다. ‘반지성주의’ 개념을 널리 알린 이 책의 주제는 정치의 타락은 지성이 타락한 결과라는 것. (리처드 호프스태터 저, 교유서가)

 

『문명과 전쟁』

 

인류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다. 선사시대부터 9?11테러까지 ‘전쟁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저자는 자신의 본령인 군사학은 물론 진화론, 인류학, 고고학, 정치학, 국제관계학 등 다양한 분과들을 연구했고, 저술에 9년을 들였다. (아자 가트 저, 교유서가)

 

『철학』

 

‘우리 시대의 생각 단추’를 표방하며 출간하기 시작한 ‘교유서가’ ‘첫단추’ 시리즈 1. 철학이 무엇인지, 철학에 어떤 쓸모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모든 이에게 이상적인 입문서다. (에드워드 크레이그 저, 교유서가)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앨리스 먼로가 그린 "여성으로 살아간다는 것"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앨리스 먼로의 유일한 장편소설. '소녀와 여자들의 삶'에 주목한 작가답게, 캐나다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평범한 소녀의 성장 과정과 내밀한 감정을 특유의 통찰력으로 세밀하게 그려냈다. 우아하고 아름다운, 앨리스 먼로 소설에 흠뻑 빠질 시간이다.

아직도 망설이는 당신을 변화시킬 마지막 마법

전 세계 2800만부가 판매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마법이 20년만에 다시 펼쳐진다! 변화라는 도전 앞에 머뭇거리는 당신에게 용기를 줄 스펜서 존슨의 마지막 조언. 전작을 뛰어넘는 더욱 강력한 메시지와 통찰은 우리의 삶을 마법과 같이 바꿔놓을 것이다.

미리 가보는 평양

평화, 자유, 경제적 측면에서 통일이 되면 안 될 이유는 없다. 부침은 있었지만 한반도는 평화와 통합을 향해 나아가는 중이다. 북한에 관한 책도 여럿 나왔다. 이전에 출간된 책이 각론이었다면, 이 책은 총론이다. 정치 외교 경제는 물론 북한 사람들의 일상도 두루 소개한다.

가격을 들여다보면 욕망이 보인다

편의점 수입맥주는 왜 4캔이 만 원일까? 저가 볼펜의 대명사 모나미는 어떻게 프리미엄 제품이 됐을까? 생활 속 경제 질문과 가격표에 숨겨진 인간의 욕망을 가격이라는 키워드로 흥미롭게 파헤치며, 소비자와 판매자의 치열한 심리싸움을 경제학을 통해 풀어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