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교유서가 :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 , 모국어를 사랑하는 작가들의 산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를 펴내는 출판브랜드이다. (2018. 10. 05)

교유서가는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를 펴내는 출판 브랜드이다. 최근 콜린 매컬로의 역사소설 마스터스 오브 로마』 (전21권)를 완간했고, 옥스퍼드대 교양서 시리즈 ‘Very Short Introductions’를 『첫단추』 시리즈로서 꾸준하게 번역 출간하고 있다.  『미국의 반지성주의』 ,  『문명과 전쟁』  등으로 우리 사회에 굵직한 화두를 던지는 한편 황석영, 한창훈, 공광규, 손홍규, 김종광 등 모국어의 결을 잘 살리는 문인들의 산문집을 선보이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6.jpg

 

 

 

 

 


『마스터스 오브 로마』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가시나무새』 의 작가 콜린 매컬로가 30년 생을 걸고 쓴 대작. 서구 역사를 통틀어 막강한 영향력을 끼친 고대 로마. 아우구스투스가 사실상의 절대 권력을 쥐기까지 80여 년간의 정치적?군사적 드라마를 담고 있다. (콜린 매컬로 저, 교유서가)


『황석영의 밥도둑』

 

우리 시대의 거장 황석영 작가가 생의 곡진함으로 차린 소박한 자전 밥상. 작가가 걸어온 길에서 음식을 나눠 먹으며 함께 웃고 울던 곡절 많은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맛깔 난 문장으로 풀어낸 회고록이다. (황석영 저, 교유서가)

 

『미국의 반지성주의』

 

1963년에 출간, 이듬해 퓰리처상을 수상한 현대 지성사의 고전으로 반세기가 지나서야 국내에 초역되었다. ‘반지성주의’ 개념을 널리 알린 이 책의 주제는 정치의 타락은 지성이 타락한 결과라는 것. (리처드 호프스태터 저, 교유서가)

 

『문명과 전쟁』

 

인류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다. 선사시대부터 9?11테러까지 ‘전쟁의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저자는 자신의 본령인 군사학은 물론 진화론, 인류학, 고고학, 정치학, 국제관계학 등 다양한 분과들을 연구했고, 저술에 9년을 들였다. (아자 가트 저, 교유서가)

 

『철학』

 

‘우리 시대의 생각 단추’를 표방하며 출간하기 시작한 ‘교유서가’ ‘첫단추’ 시리즈 1. 철학이 무엇인지, 철학에 어떤 쓸모가 있는지 궁금해하는 모든 이에게 이상적인 입문서다. (에드워드 크레이그 저, 교유서가)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버려진 채 빛나는 마음의 보석들, 나태주 詩

'풀꽃 시인' 나태주의 신작 시집. 이 세상 곳곳에 놓여있는 아름다운 것들과 애틋한 사랑에게 안녕을 전하고, 마음속에 고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시들. "바람부는 날이면 전화를 걸고 싶다 / 잘 있느냐고 잘 있었다고 잘 있으라고 잘 있을 것이라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한 힘, 자제력

관계를 설명해낸 심리서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로운 건 싫어』의 저자 피터 홀린스가 자제력에 주목했다. 왜 누군가는 적당한 선에서 멈추고, 누군가는 한계를 뛰어넘고 성공에 이를까. 답은 자제력이다. 자제력에 관한 정의, 자제력을 기를 수 있는 법을 공개한다.

오늘도 내일도 집에만 있고 싶은 당신에게

베스트셀러 『죽고 싶지만 떡볶이는 먹고 싶어』의 일러스트로 수많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댄싱스네일’의 첫 번째 에세이. 감기처럼 불쑥불쑥 찾아오는 무기력에 당황할 필요 없다. 마음도 충전이 필요하니까. 내 모습 같은 그림 속 이야기가 큰 위로가 된다.

다가온 금융위기, 더 이상 피할 수 없다

미중 패권전쟁 속 앞으로 5년, 한국의 미래를 예측한다. 금융위기는 시작될 것이고, 위기를 막을 수 있는 시간은 지났다. 그렇다면 다가올 경제적 충격에 어떻게 대응 할 것인가. 저자는 미래학자로서 누구보다 핵심을 정확히 통찰하고, 현실적 시나리오를 설명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