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수오서재 : 마음의 중심을 지키는 책

만들면서 즐거운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읽으면서 힘이 되는 책을 만든다. (2018. 11. 02)

수오서재 출판사 이름은 지킬 수(守), 나 오(吾) 자를 쓴다. ‘내 마음의 중심을 지키는 책’을 만들겠다는 뜻을 품고 있다. 세상을 살면서 내 마음의 중심을 지키고, 내 자리에서 내 역할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할 즈음 출판사를 시작했다. 2014년 문을 열어 30권 남짓 책을 펴냈으며, 만들면서 즐거운 책, 읽으면서 힘이 되는 책을 지향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1.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6.jpg

 

 

 

 

『그 쇳물 쓰지 마라』

 

인터넷 뉴스기사에 시 형식의 댓글을 남겨 수많은 이들을 감동 댓글 시인 제페토. 소외 받은, 세상의 작은 존재들을 보듬은 댓글은 전례 없는 ‘댓글시 모음집’으로 출간됐다. 저자는 세상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3만 부가 팔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페토 저, 수오서재)

 


『나는 그냥 버스기사입니다』

 

현직 버스기사의 에세이. 버스 안에서 바라본 세상과 사람, 자기 성찰에 대한 이야기이다. “노동하는 한 인간의 고백만큼 특별하고 힘 있는 글은 없다”는 김민섭 작가의 추천의 글까지 마음을 친다. (허혁 저, 수오서재)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2012년 출간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은 혜민 스님 에세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26개국에 판권 수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소중한 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 자리매김한 듯, 읽은 독자들의 재구매가 이어진다. (혜민 저, 수오서재)

 

 

『너에게 행복을 줄게』

 

SNS 속 화제의 ‘엄마의 그림일기’. 날마다, 순간순간 찾아오는 작은 깨달음과 행복을 화폭에 옮긴, 이 시대를 사는 어른을 위한 그림일기.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으로 독자들의 호평처럼 그림과 글이 휴식을 선사한다.  (강진이 저, 수오서재)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미국의 국민 화가 ‘모지스 할머니’의 자전 에세이. 76세에 시작해 101세까지 그린 그림으로 세계를 감동시키며, 온 삶으로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소박하고 따뜻한 그림 67점이 함께 실려 겨울이 되면 찾게 되는 따뜻한 손난로 같은 책.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저, 수오서재)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어디서도 보지 못한 걸작, 2017 맨부커상 수상작

링컨 대통령이 어린 아들을 잃은 후 무덤에 찾아가 아들의 시신을 안고 오열했다는 실화를 모티브로 한 소설. 이승과 저승 사이 '중간계' 죽은 영혼들의 목소리를 통해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의 존재 조건에 대해 탐구한다. "당신의 마음을 유령처럼 붙들고 놓아주지 않"을 소설.

가장 과학적인 공룡 안내서

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르스부터 한국의 공룡 코레아케라톱스까지, 100마리 공룡의 생물학적 특징과 극사실적인 모습이 담긴 공룡 사전.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사실에 가까운 공룡정보를 담았습니다. 끊임없이 발전하고 진화하는 새로운 공룡 세계를 만나 보세요.

장수가 불행이 되지 않으려면

불로장생은 인류의 꿈이었다. 현대 문명은 인간의 평균 수명을 늘리는 데까지는 성공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불행해졌다. 나이가 들수록 아프고, 빈곤해지고, 고립될 확률이 늘기 때문이다. 100세 시대, 행복한 노년은 가능한가. 이 책은 그 질문에 대한 답이다.

삶의 전면이 아닌 단면에 대해, 이석원 산문집

사진을 찍듯 글로 잡아챈, 삶의 사소하고도 중요한 단면들을 담은 이석원 신작 산문집. 아름답지 못한 세상을 아름다운 것들로 돌파하기 위하여 오늘도 계속되는, 어느 '보통의 존재'의 쉼 없는 일상의 기록이다. 고요히 자신과 세상의 삶을 응시하는 그만의 리듬으로 가득한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