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수오서재 : 마음의 중심을 지키는 책

만들면서 즐거운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읽으면서 힘이 되는 책을 만든다. (2018. 11. 02)

수오서재 출판사 이름은 지킬 수(守), 나 오(吾) 자를 쓴다. ‘내 마음의 중심을 지키는 책’을 만들겠다는 뜻을 품고 있다. 세상을 살면서 내 마음의 중심을 지키고, 내 자리에서 내 역할을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할 즈음 출판사를 시작했다. 2014년 문을 열어 30권 남짓 책을 펴냈으며, 만들면서 즐거운 책, 읽으면서 힘이 되는 책을 지향한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1.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2.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3.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4.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5.jpg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_06.jpg

 

 

 

 

『그 쇳물 쓰지 마라』

 

인터넷 뉴스기사에 시 형식의 댓글을 남겨 수많은 이들을 감동 댓글 시인 제페토. 소외 받은, 세상의 작은 존재들을 보듬은 댓글은 전례 없는 ‘댓글시 모음집’으로 출간됐다. 저자는 세상 밖으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지만 3만 부가 팔리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페토 저, 수오서재)

 


『나는 그냥 버스기사입니다』

 

현직 버스기사의 에세이. 버스 안에서 바라본 세상과 사람, 자기 성찰에 대한 이야기이다. “노동하는 한 인간의 고백만큼 특별하고 힘 있는 글은 없다”는 김민섭 작가의 추천의 글까지 마음을 친다. (허혁 저, 수오서재)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2012년 출간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은 혜민 스님 에세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26개국에 판권 수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소중한 이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 자리매김한 듯, 읽은 독자들의 재구매가 이어진다. (혜민 저, 수오서재)

 

 

『너에게 행복을 줄게』

 

SNS 속 화제의 ‘엄마의 그림일기’. 날마다, 순간순간 찾아오는 작은 깨달음과 행복을 화폭에 옮긴, 이 시대를 사는 어른을 위한 그림일기. 마음이 따뜻해지는 책으로 독자들의 호평처럼 그림과 글이 휴식을 선사한다.  (강진이 저, 수오서재)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미국의 국민 화가 ‘모지스 할머니’의 자전 에세이. 76세에 시작해 101세까지 그린 그림으로 세계를 감동시키며, 온 삶으로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소박하고 따뜻한 그림 67점이 함께 실려 겨울이 되면 찾게 되는 따뜻한 손난로 같은 책. (애나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저, 수오서재)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어요.

오늘의 책

부동산, 무엇이 문제고 어떻게 해야 하나

대한민국은 소득 불평등보다 자산 불평등이 큰 사회다. 자산 불평등 핵심에는 부동산이 있다. 최근 수도권 중심으로 오른 집값은 불평등을 심화시켰다. 전강수 교수는 이 책에서 부동산을 중심으로 대한민국 현대 경제사를 기술하고, 부동산 문제 해결책을 모색한다.

당신의 삶의 기준은 누구에게 있나요?

“나다운 삶은 무엇일까? 나는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 수많은 이들을 긍정의 변화로 이끈 대한민국 대표강사 김창옥이 청중들과 묻고 답하며, 일상에서 거듭 실험해 얻은 삶의 통찰과 기술을 담았다. 잃어버린 나를 되찾고 삶의 방향과 기준을 다시 세워주는 인생 강의.

여유 넘치는 하루를 만드는 수면법

수면 전문의가 수많은 이들의 수면을 코칭하며 깨우친 인생 최고의 수면법. 평범했던 하루를 여유 넘치는 하루로 만드는 올바른 수면 원리를 담았다. ‘바로 잠들기’와 ‘바로 일어나기’ 기술, 수면의 질을 높여 뇌와 몸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바꾸는 법을 제안한다.

소설 읽는 '감격'을 선사하는, 황정은 신작

시대상과 주제의식을 공유하며 서로 공명하는 연작 성격의 중편 2편을 묶은 소설집. 사회적 격변을 배경에 두고 개인의 일상 속에서 '혁명'의 새로운 의미를 탐구한 작품들로, 작가 특유의 깊은 성찰과 아름다운 문장은 여전하다. 읽는 것을 계속해보겠노라 다짐하게 하는 소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