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병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건강검진의 비밀 2

    건강검진의 항목을 정할 때 모든 검사를 다 받을 수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다는 사실은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여간 이번 주에도 이런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슬기로운 건강검진 항목을 찾아보겠습니다. 어떤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은지는 스스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으면 이렇게 하겠다는 정도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건강검진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고수민 등록일: 2013.05.07

  • 병원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건강검진의 비밀 1

    얼마 전 한 친구에게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부모님의 칠순 기념으로 종합건강검진을 받게 해드리고 싶은데 병원마다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 어떤 검진 상품으로 정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전에도 이런 질문을 여러 번 받았던 지라 비용을 아끼면서도 꼭 해야 할 검사를 빠뜨리지 않으려면 어떤 검진항목을 선택해야 할까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았습니다.

    종합건강검진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고수민 등록일: 2013.04.30

  • 간헐적 단식으로 몸짱이 될 수 없는 이유

    이 글의 제목만 보고 제가 간헐적 단식 자체를 비판이나 반박하려는 것으로 오해하시면 안 될 것이 저도 간헐적 단식의 지지자(?)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간헐적 단식 자체를 지지하는 것이 아니라 그 개념을 지지하는 것이긴 합니다만, 하여간 간헐적 단식에 대한 지나친 기대나 오해를 풀고 현실적인 기대를 가지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이 글의 목적이 되겠습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몸짱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등록일: 2013.04.23

  • 삽겹살 대신 진짜 돼지고기를 먹자

    삼겹살을 언뜻 보면 지방과 단백질 부분이 세네 겹으로 서로 번갈아 가며 층을 이루고 있어서 거의 1 대 1의 비율로 보입니다. 하지만 성분을 분석해보면 수분을 제외하면 60~80퍼센트가 지방으로 나옵니다. 이런 성분 분석이 직관적으로 이해되고 일리도 있다는 것은 고기를 구워보면 알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삼겹살 삼겹지방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고수민 등록일: 2013.04.16

  • 유방암 피하는 다섯 가지 방법

    유방암도 요즘 한국에서 증가하고 있는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아직은 선진국에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10만 명당 유방암 발생률을 조사해보면 북미의 경우 90명, 서유럽은 78명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27명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나쁜 소식은 서구에서는 폐경 이후 늦게 유방암이 발병하는데 반해, 우리나라에서는 비교적 젊은 나이의 여성에게 유방암이 꽤 많습니다. 우..

    유방암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고수민 등록일: 2013.04.09

  • 굶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진짜 이유

    굶어서 살을 빼는 것은 불가능한 것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정 금식을 통해서 지방을 줄이려면 하루 정도 굶는 것으로는 아무 효과가 없고 최소 이틀에서 일주일 정도 이상은 칼로리를 섭취하지 말아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은 처음 며칠은 근육에서 포도당을 조달하다가 점차 지방조직을 분해해서 열량을 얻는 쪽으로 호르몬 밸런스가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칼로리 기초대사량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등록일: 2013.04.02

  •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

    제 경험상 과체중인 사람은 체중이 정상인 사람보다 체중을 조절해보려는 노력을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습니다. 많이 먹고 적게 운동하면 비만에 이르게 된다는 자연의 법칙을 반박하는 것이 아니라, 때로 본인의 의지만으로는 비만에 이르는 복합인자의 증폭을 컨트롤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하려는 것입니다. 그 중 두 가지 중요한 요소가 앞으로 설명할 탄수화..

    다이어트 탄수화물 중독 우울증 뉴욕의사의 건강백신 등록일: 2013.03.26

  • 자꾸 나오는 방귀, 어떡해야 하나

    서울의 한 개인병원에서 근무할 때의 일입니다. 인근 회사에 다니는 30대 초반의 여성 S씨가 그야말로 당황스러운 고민을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다름 아니라 방귀가 너무 잦아서 불편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생리현상 때문에 병원까지 찾아온 것을 보면 본인이 얼마나 심각하게 고민했을까 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고수민 뉴욕의사 뉴욕에서 의사하기 방귀 등록일: 2013.03.19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