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운하에 침대가 등장한 까닭은?

캐나다 오타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캐나다 수도 오타와

Untitled-2.jpg

리도 운하가 꽝꽝 얼어붙는 1월에서 2월 사이에 열리는 윈터루드는 오타와 최고의 겨울 축제다.
PHOTOGRAPHS : Canadian Heritage

 

왜 지금 가야 할까?


캐나다 수도 오타와의 중심부, 오타와 강에서 가느다랗게 갈라져 202킬로미터 길이로 남하하는 리도 운하(Rideau Canal). 19세기 초 군수물자를 나르기 위해 건설한 리도 운하는 증기선이 드나들 수 있도록 설계한 최초의 운하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실제 전쟁이 일어나지 않아 원래의 목적대로 사용하진 않았지만, 리도 운하가 없는 오타와를 상상하기 힘들 만큼 운하는 도시민의 삶 속에 깊이 자리 잡았다. 여름이면 운하 위로 유람선과 요트가 드나들며, 한적한 운하변은 365일 도시민의 산책로가 된다. 게다가 캐나다의 혹독한 겨울에도 운하에는 즐거움이 기다린다.

 

평균 기온이 영하 15에서 영하 6도를 오가는 1월이면 강물이 꽝꽝 얼어 붙는데, 덕분에 7.8킬로미터에 달하는 거대 스케이트장이 탄생하는 것. 어린이부터 현지인, 관광객에 더해 스케이트 날 달린 유모차까지 각양각색의 탈것을감상하는 재미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침대를 빼놓을 수 없다. 2월의 성대한 축제 윈터루드(Winterlude) 기간이 되면 리도 운하에서 온갖 모양새의 침대에 바퀴를 달아 스피드를 겨루는 침대 경주가 열리기 때문. 또 하나의 달콤한 즐거움! 겨울 대표 간식 비버테일(beavertail, 비버 꼬리 모양의 페이스트리)을 맛보는 일도 잊지 말자.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에서 오타와까지 에어캐나다가 밴쿠버 또는 토론토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138만1,270원부터, aircanada.com


올해 윈터루드 축제는 1월 30일부터 2월 16일까지 열린다(winterlude.gc.ca). 리도 커낼 스케이트웨이(Rideau Canal Skateway)는 도심에서 남쪽의 도스 호수(Dow’s Lake)까지 이어진다. 1월과 2월 사이에 운영하며, 홈페이지에서 매일 얼음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bit.ly/1z5zO9d).


성처럼 웅장한 외관이 인상적인 로드 엘긴 호텔 다운타운 오타와(Lord Elgin Hotel Downtown Ottawa)는 국립예술센터(National Arts Center) 바로 앞에 자리한다. 호텔에서 리도 운하까지 걸어갈 수 있을 만큼 가깝다. 149캐나다달러부터, lordelginhotel.ca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산타가 되고 싶은가?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프로방스의 향기
- 홍콩의 예술적 순간
- 붉은 아오자이의 크리스마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월 [2015]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부록 : 제주 여행 가이드(책과랩핑)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