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차승원 “<하이힐>, 장진 감독 믿고 연기했다”

영화 <하이힐>에서 강력계 형사 ‘지욱’으로 분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장진 감독의 복귀작 <하이힐>이 오는 6월 4일 개봉한다. <하이힐>은 완벽한 남자의 조건을 모두 갖춘 강력계 형사가 자기 안에서 꿈틀대는 또 다른 자신과의 싸움을 겪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차승원2.

 

차승원

 

차승원

 

차승원

 

 

“<하이힐>에서 제가 맡은 ‘지욱’은 굉장히 복합적이고 미묘한 감정을 지닌 역할이었어요. 그러나 제가 이번 영화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라고 저 스스로 얘기하는 것은 굉장히 민망한 것 같아요. 그러기에 이 인물은 참 어렵고 힘든 점이 있고요. 제 안에 있었지만 드러나지 않았던 모습들을 관객들이 보시고 ‘차승원에게 저런 면이 있었네’라는 점을 느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히이힐>을 통해 여타의 다른 장르에서 보여드렸던 모습을 희석시키고 정제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지난 5월 12일,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영화 <하이힐>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장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영화 <하이힐>은 치명적인 사건에 휘말리게 된 강력계 형사 ‘지욱’의 돌이킬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작품. 차승원은 극 중 범인을 단숨에 제압하는 타고난 능력으로 경찰은 물론 거대 범죄 조직 사이에서도 전설적인 존재 ‘지욱’ 역을 맡았다.

 

차승원은 “’지욱’이라는 인물이 겪고 있는 내면의 고통과 인간적인 모습들을 밖으로 표출하기보다는 안으로 스며들 수 있도록 했다”며, <하이힐>에서 한층 깊어진 눈빛과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장진 감독은 “‘지욱’ 역은 누가 보더라도 단번에 인정할 만큼 완벽한 남성의 외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안에 의외의 섬세함과 감성이 존재하는 배우를 원했다. 처음부터 두말할 나위 없이 차승원이 떠올랐다”고 말했다.

 

데뷔 이래 20년 만에 처음으로 감성 느와르 장르에 도전한 장진 감독은 “영화 <하이힐>의 시작은 지금까지 시도해보지 않았던 스타일의 장르에 대한 도전이었다”며, “강력계 형사 '지욱'을 통해 도저히 남들은 상상 할 수도 없는 자기 안에서 꿈틀대는 또 다른 자신과의 싸움을 벌이는 이야기를 그려내 보고 싶었다"고 연출 의도를 전했다.

 

기존의 느와르 작품이 외부 요소로부터 비롯된 사건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면, <하이힐>은 사건 자체보다, 평생 자기 안에 숨겨 놓은 욕망으로 인해 고통 받으며 살아온 주인공 ‘지욱’의 내적인 상처와 갈등 그리고 고통으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차승원을 비롯해 오정세, 이솜, 고경표 그리고 박성웅이 열연한 영화 <하이힐>은 오는 6월 4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 배두나 “<도희야>, 5분 만에 선택한 영화”
- 이선균 " <끝까지 간다>, 어려운 예술 영화 아니다"
- 따뜻한 말 한마디의 힘, <디태치먼트>
- 장동건 “<우는 남자>, 김민희 연기를 본 소감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