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동건 “<우는 남자>, 김민희 연기를 본 소감은”

영화 <우는 남자>에서 킬러 ‘곤’으로 분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장동건, 김민희가 호흡을 맞춘 영화 <우는 남자>가 오는 6월 5일, 개봉한다. <우는 남자>는 전작 <아저씨>를 연출했던 이정범 감독의 차기작으로 킬러와 그의 타깃이 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우는남자

 

우는남자

 

우는남자

 

우는남자


"<우는 남자>를 선택한 건, 단순히 멋있어 보이는 역할이 아니라 감정적으로 깊숙한 곳까지 들어갈 수 있는 캐릭터였기 때문이에요. 개인적으로 흥행에 목말라 있는데, <우는 남자>가 오래 남을만한 영화가 됐으면 좋겠어요. 상대역인 ‘모경’을 누가 맡을지 궁금했어요. 제가 연기하는 ‘곤’이 모경을 보면서 변화하는 캐릭터이니까요. 배우가 김민희라는 소식을 들었을 때, 반가웠어요. 기대했던 것만큼 힘든 감정을 잘 소화해줬고요. 20년 넘게 여배우들과 작업을 해오면서, 여배우들은 어느 한 순간에 알에서 깨는 느낌이 있다는 걸 알았는데, <우는 남자>에서 김민희 씨가 그랬던 것 같아요.”

 

지난 5월 8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영화 <우는 남자>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우는 남자>는 단 한 번의 실수로 모든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던 킬러 ‘곤’(장동건)이 조직의 마지막 명령으로 타깃 ‘모경’(김민희)를 만나, 임무와 죄책감 사이에서 갈등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드라마. <우는 남자>에서 ‘곤’으로 분한 장동건은 냉정한 킬러이지만, 자신의 일에 회의감을 느끼는 인간의 내면까지 표현한다.

 

이정범 감독은 “처음부터 장동건을 염두에 뒀다. 선이 굵으면서 내면은 부드럽고 유악한 사람이 연기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기 때문이다. 장동건이야 말로 적역이라는 확신이 있었다”고 밝혔다. 장동건은 킬러로 변신하기 위해, 촬영 전 5개월에 걸쳐 액션 훈련을 받고, 미국에서 특수부대 교관들과 총격 훈련을 하며 새로운 액션 신드롬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2010년작 <아저씨> 이후, 4년 만에 복귀하는 이정범 감독의 차기작 <우는 남자>는 장동건, 김민희를 비롯해 브라이언 티, 김희원, 김준성 등이 출연한다. 오는 6월 5일 개봉 예정.


[추천 기사]

- 이선균 장동건, 형사와 킬러로 변신
- <논스톱> <역린> <우는 남자>, 상반기 기대작 BEST 3
- 가정의 달, 5월을 반기는 영화 BEST 3
- 잊히는 게 두려운가요? 제가 기억할게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