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골든글로브 7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노예 12년>

2월 개봉 확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스티브 맥퀸 감독의 <노예 12년>이 2014년 2월 국내 개봉을 확정함과 동시에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7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되었다.

자유의 몸이었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납치되어 12년의 세월 동안 노예 생활을 했던 흑인 솔로몬 노섭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노예 12년>이 제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작품상-드라마, 감독상, 남우주연상-드라마, 남우조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까지 7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특히 작품상-드라마, 감독상 부문에서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두루 인정받은 <그래비티>와 함께 후보에 올랐으며, <아메리칸 허슬>과 함께 최다 노미네이트 작품이 되어 <노예 12년>의 행보에 대한 영화계의 이목이 더욱 집중되고 있다.

 

01_still01.jpg

 

<노예 12년>은 이미 워싱턴DC비평가협회상 작품상을 비롯, 토론토국제영화제, 뉴욕비평가협회상, 보스턴비평가협회상, LA비평가협회상 등에서 주요 부문의 수상 소식을 전하며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의 결과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토론토국제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했던 <킹스 스피치> <슬럼독 밀리어네어>가 골든글로브, 아카데미까지 연이어 석권했던 전례가 있었던 만큼 올해 토론토국제영화제 관객상 수상작 <노예 12년> 또한 이번 두 시상식의 가장 유력한 수상 후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여기에 새틀라이트 어워즈,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즈, 세인트루이스비평가협회상 등에서도 주요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어 <노예 12년>의 수상 행진은 계속될 전망이다.
 
올겨울 각종 시상식에서 가장 뜨거운 영화로 떠오른 <노예 12년>이 마침내 2014년 2월 국내 개봉을 확정 지었다. <노예 12년>은 데뷔부터 남달랐던 스티브 맥퀸 감독과 각종 시상식의 남우주연상을 휩쓸고 있는 치웨텔 에지오포가 주연으로 호흡을 맞췄다. 또한 그의 모든 작품에서 함께 했던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의 마이클 패스벤더를 비롯해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스타트렉 다크니스>의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합류해 화려한 배우군단이 눈길을 모은다. 여기에 <카운슬러>, <월드워Z>의 브래드 피트가 출연은 물론 제작자로서도 힘을 싣고 있는 <노예 12년>은 <맨 오브 스틸>,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음악을 담당했던 할리우드 대표 음악 감독 한스 짐머까지 가세함으로써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골든글로브 7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소식을 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노예 12년>은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2014년 최고 기대작으로서 2월 개봉과 함께 한국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추천 기사]

-범죄 수사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각종 심리의 보물창고
-딕펑스(Dick Punks), 4인 4색 딕펑스표 발라드 소품집
-루시드 폴(Lucid Fall), 낮음을 향한 애정
-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 “책들은 인간 정신의 승리입니다”
-론리플래닛이 추천한 2014년 최고 여행지 Top 10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