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흔 아프지 않게 살고 싶다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아버지는 대머리가 아닌데 저는 왜 이럴까요?”

    유전적인 것도 탈모의 이유가 되지만, 후천적인 관리 소홀로 인해서도 탈모가 찾아올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직장인들은 탈모의 위험을 안고 사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원형탈모의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가 스트레스이기 때문이다. 갑자기 근심 걱정을 많이 하거나 너무 과로하여 피곤할 경우, 스트레스를 받아 가슴이 답답해질 때, 남자들이 갑자기 ..

    원형탈모증 대머리 유풍증 등록일: 2013.03.28

  • 날마다 피곤한 그 남자의 비밀

    “아침에 일어나기가 힘들고, 손도 뻣뻣하고, 늘 피곤합니다. 속도 메스껍고 무슨 일을 해도 의욕이 안 나고 움직이기가 싫어져요. 간이 안 좋아진 걸까요?”

    만성피로 소양증 마흔 아프지 않게 살고 싶다 등록일: 2013.03.21

  • 남성의 갱년기, 낙심하기엔 이르다

    사람은 누구나 황금의 40대라고 하는 중년기를 넘어 50대에 이르면 무어라 표현하기 어려운 어정쩡한 상태가 되고 만다. 여성의 경우에는 50세를 전후로 맞이하는 폐경이라는 과정을 두고 갱년기라 하지만, 남성의 경우에는 과연 갱년기가 있느냐 없느냐가 논란거리가 된다. 의학계에서는 남성의 경우 여성과는 달리 호르몬의 변화에 의한 갱년기가 드물다고 보지만, 일부..

    마흔 갱년기 갱년기 장애 신준식 동의보감 등록일: 2013.03.14

  • 40대에 찾아온 우울증, 대처 방법은?

    우울증은 감정이 가라앉은 상태이므로, 치료는 열을 내고 뜨거운 것으로 기운을 북돋아 주는 데 중점을 둔다. 따라서 한약뿐만 아니라 한방차, 음식에 이르기까지 따뜻한 기운을 더해 항진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탈영실정이란 소위 정신 우울증의 증세이지만, 정신병은 아니기 때문에 지나치게 염려할 것은 없다. 마음의 병은 마음으로 고쳐야 한다.

    신준식 마흔 우울증 등록일: 2013.03.08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