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랑 충동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사랑이 두렵나요? 배신 당할까봐?

    세상은 사랑하지 않아도 될 수많은 이유를 매일 우리에게 제공한다. 우리 중 상당한 수의 사람들이 아양 떠는 사랑이나 학대에 기반을 둔 사랑에 파묻혀 애착을 느끼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사랑이 우리를 우리 자신으로부터 구원해주기를 기대한다. 진정한 사랑을 향해 가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기다리는가?

    사랑 사랑법 사랑 충동 등록일: 2012.08.08

  • 아이는 부모를 미워하는 동시에 사랑한다

    우리의 마음에는 감옥들이, 상처 주는 사랑의 기둥들로 둘러싸인 감옥들이 있다. 이 감옥들은 상처받은 마음에 벽을 세운다. 이 감옥들은 우리가 상처를 느끼지 못하도록 막는 무의식적 방어물이다. 그런데 이 감옥들은 자연적인 사랑의 충동을 저지한다. 대신 감옥들 위에 자기 자신 및 타인과 갈등을 일으키는 성격장애적 사랑이 조금씩 자리잡는다.

    성격장애적 사랑 성격장애적 인격 성격장애적 등록일: 2012.08.01

  • 융합적 커플의 이상적인 신체 자세 - ‘사랑은 둘이 하나가 되는 것’

    사랑이 융합을 의미한다면, ‘융합적’이라는 형용사는 불필요하다. 그런데 왜 ‘융합적 사랑’(l’amour fusionnel, 서로의 구별과 경계가 없어질 정도로 하나로 합해진 사랑을 의미한다. 융합적 사랑은 서로의 경계가 불분명하다는 점에서 부정적인 결과를 불러올 때가 많다―옮긴이)이라는 표현이 존재하는 걸까?

    사랑 사랑 충동 융합 융합적 사랑 등록일: 2012.07.25

  • 부모로부터 받은 사랑, 가족과의 관계가 사랑 방식을 결정한다

    모든 생명에 탄생의 순간이 존재하듯, 사랑에도 탄생의 순간이 존재한다. 여러분이 사랑받았던 방식은 여러분이 사랑하게 될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사랑은 생이 시작될 때부터 우리를 둘러싸서 생을 끝마칠 때까지 우리와 동행하는 놀라운 떨림이다.

    등록일: 2012.07.18

  • 남녀가 사랑하면서 왜 상대를 용납하지 못할까?

    사랑의 불치병에서 벗어난 것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실 남자들과의 그런 의존관계 속에서 나는 사랑도, 자존감도 경험하지 못했다. 내 몸과 내 존재를 파괴하는 그런 애정관계로 다시 돌아갈 수는 없었다. 나는 학대에 기반을 둔 애정관계에서 벗어나고자 의식적으로 노력했다. 내 의존성을 직시하고 이렇게 중얼거렸다. “너는 이제 끝장이야.” 그러자 다른 사랑법을 ..

    사랑 사랑병 사랑 충동 등록일: 2012.07.11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