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남녀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조건이 타협이라고?

    오늘날 남녀관계의 정글에서 마주치는 통념 가운데 하나. 그것은 ‘타협하지 않으면 관계는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말에 깔린 의미는 관계다운 관계를 맺고 싶다면 때때로 하고 싶지 않은 일이라도 상대가 원한다면 해야만 한다는 뜻이다. 그런데, 이게 정말 맞는 말일까? 관계를 맺고 있는 두 사람이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면 대체 무슨 일이 생기는데?

    연애 타협 남녀관계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9.10

  • 남녀는 서로에게 너무 많은 기대를 하지 마라

    혹시 이런 상대와 사귄 적이 있는가? 자기가 원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말하는 걸 무진장 어려워하는 사람, 상대가 거절하면 무진장 힘들어하는 사람. 그렇다면 상대로부터 다음과 같은 놀랍기 그지없는 말을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9.04

  • 남자친구는 말하지 않으면 끝까지 모른다

    상대가 독심술사라도 되는 줄 아나?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는 독심술사가 아니다. 고로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가 당신에게 뭔가 해주길 원하는가? 예를 들어 헤어질 때마다 키스해주길 바라는가? 이따금 부드러운 발마사지를 해주길 원하는가? 일 년에 한 번뿐인 특별한 기념일에 이벤트를 원하는가? 여름 휴가 때 하와이로 여행가고 싶다고?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8.27

  • 연애관계에서 거절하기 힘들 때 유용한 표현

    자, 이제 실제 상황이라고 가정해보자. 그(그녀)가 뭔가 요청했다. 그런데 당신은 솔직히 내키지 않는다. 어떻게 할 것인가? 여전히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을 섬기는 상대, 그 성스러운 행동강령을 들먹이며 거절은 곧 잘못임을 강조하는 상대, 당신이 죄책감을 못 견딜 걸 뻔히 아는 상대, 어떻게든 당신이 거절하지 못하도록 애쓰는 상대, 그런 상대에게 당신이 ..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8.20

  • 화난 여친을 자극하지 않는 법 - 공감한 뒤 주장하라!

    지난번에 예고한 대로, 이번 시간에는 상대가 원하는 대로 해주고 싶지도, 당당하게 거절할 자신도 없을 때 내가 즐겨 쓰는 방법 두 가지 방법! ‘공감한 뒤 주장하기fogging’와 ‘비판적 캐묻기negative inquiry’에 대한 비밀을 공개하겠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 ‘공감한 뒤 주장하기’ 편이다. 그 전에, 이 두 가지 방법을 효과적으로 활용하..

    연애 남녀관계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8.02

  • 왜 남자들은 찍소리 못하고 잡혀 사는 걸까?

    행복한 삶을 위해 남녀관계 모델에서 제시하는 1001가지 기대수칙. 이를 가장 잘 따르는 것이 여자들이다. 하지만 남자들 또한 예외가 아니다. 여자만큼이나 그러한 기대수칙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생각해보라. 앞에서 본 경우처럼 평화롭고 고요한 시간을 갖기를 원한다면 그냥 그렇다고 말하면 될 것 아닌가? 하지만 그랬다가는 나쁜 남편, 나쁜 아빠라고 세상은 위협..

    남녀관계 연애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7.26

  • 남자들은 쉬고 싶으면 ‘천국’을 찾는다

    ‘포르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어쩌면 여자들에게 있을지도 몰라! 우리의 행복을 방해하는 모든 관계 통념과 남자들이 포르노에 점점 더 빠져드는 사실 사이에는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내가 말하려는 것이 무엇인지 감 잡으셨는가? 아직이라고? 그렇다면 아주 전형적인 남녀관계를 들여다보는 게 도움이 될 것이다. 전형적인 남녀관계에서의 첫 시작은 아마 이렇..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연애 남녀관계 등록일: 2012.07.18

  • 30대 여자들이 결혼에 집착하는 이유

    삼십대가 되면 상황은 달라진다. 모든 관계가 갑자기 심각해진다. 왜? 이때쯤 되면 세월이 겁나 빨리 지나간다는 것이 실감나기 시작하니까. 삼십대에 들어선 뒤로는 우물쭈물 허송세월할 시간이 없다. 결혼에 대해 생각해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이 본격적으로 활동하기 시작하는 것도 바로 이 무렵! 악마의 속삭임이 이들의 행복을 어떻게든 막으..

    30대 삼십대 연애 결혼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7.11

  • 가능하면 삼십대 여자들을 멀리 하라!

    삼십대 여자들은 남녀관계에서만큼은 ‘악재’다. 정말 그렇다. 그들의 생각을 들여다보면…… “오, 노~!” 그녀들은 조금만 더 노력하면 자신들이 꿈꾸는 달콤한 인생을 이룰 수 있다고 그 누구보다 굳게 믿고 있다. 요란 번쩍한 여성잡지들이 일러주는 대로만 하면 그 꿈은 조만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연애 남녀관계 삼십대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7.05

  • 당신은 여성잡지의 환상에 속고 있다!

    여성잡지들을 읽어본 적이 있는가? 광고 빼고 그들이 주로 다루는 단골 소재는 ‘관계’다. 독자들의 눈물샘 콧물샘을 자극하는 사연들과 함께. 하지만 보는 관점에 따라 그 최루탄 같은 기사들은 최강 코미디로 돌변할 수도 있다. 왜?

    연애 여성잡지 커플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등록일: 2012.06.27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