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자친구는 말하지 않으면 끝까지 모른다

당신의 남자친구는 독심술사가 아니다 뭔가를 원하는데, 직접 요청하는 것이 영 익숙하지 않다면?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상대가 독심술사라도 되는 줄 아나?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는 독심술사가 아니다. 고로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가 당신에게 뭔가 해주길 원하는가? 예를 들어 헤어질 때마다 키스해주길 바라는가? 이따금 부드러운 발마사지를 해주길 원하는가? 일 년에 한 번뿐인 특별한 기념일에 이벤트를 원하는가? 여름 휴가 때 하와이로 여행가고 싶다고?

사랑하는 사이가 되면 바라는 게 많아지기 마련. 그런데, 어! 자기가 원하는 게 뭔지 말하지도 않고 상대가 알아서 해주리라 기대하는 경우가 있다. 헐…….

상대가 독심술사라도 되는 줄 아나?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는 독심술사가 아니다. 고로 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상대가 당신에게 뭔가 해주길 원하는가? 예를 들어 헤어질 때마다 키스해주길 바라는가? 이따금 부드러운 발마사지를 해주길 원하는가? 일 년에 한 번뿐인 특별한 기념일에 이벤트를 원하는가? 여름 휴가 때 하와이로 여행가고 싶다고?





뭔가를 원한다면,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은 직접 요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직접 요청하는 것이 영 익숙하지 않다고? 그럴 때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방법 하나. 하루에 세 번, 당신이 원하는 것을 상대에게 무조건 요청해보기! 사소한 것이든 엄청난 것이든 상관없다. 이때 중요한 것은 원하는 것을 직접 요청해야 한다는 것. 구구한 설명이나 변명 같은 거 없이 말이다.

남녀관계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비난이나 협박을 하지 않는 것이다. 상대가 거절하지 못하도록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된다. 당신이 뭔가를 직접적으로 요청한다는 것은 예를 들면 이런 것이다.

“자기야, 나중에 나 발마사지 좀 해줄래?”
마침표. 그것으로 끝. 중언부언 덧붙이지 말 것.
“우리는 같이 하는 게 하나도 없잖아. 당신은 늘 축구만 보고…….”

이렇게 말하고 싶더라도 꾸욱~ 참고 당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그것만 말하는 것이다. 어떠한 협박이나 비난 없이.
그 다음은? 상대의 대답을 열린 마음으로 기꺼이 받아들이면 된다. 그 대답이 승낙이든 거절이든 상관없이. 만일 상대가 승낙한다면? 오케이! 만일 상대가 거절한다면? 뭐, 그것도 오케이!

당신이 원하는 것은 발마사지를 받는 것. 상대가 거절한다면 인정하고 다른 방법을 찾으면 된다. 이때 중요한 것은 그 거절로 말미암아 상대의 사랑을 의심하는 일 따위는 하지 말 것. 또 그 사실을 상대도 알 수 있도록 할 것. 승낙이든 거절이든 당신은 여전히 그를 사랑하고 100퍼센트 존중하고 받아들인다는 것을 알게 하라.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img_book_bot.jpg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팀 레이 저/전해자 역 | 행성:B잎새

20년 넘게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연구해온 저자는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이어오며 만나오던 여자친구와의 사이가 틀어지면서, 심각하게 남녀관계에 대해 관찰, 연구,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과 연구가 낳은 결과물이다. 우리를 불행하게 만드는 남녀관계에 관한 ‘그릇된 통념’에 대해 저자는 돌려 말하지 않는다. 유쾌 상쾌 통쾌하기 그지없다. 가령 검은머리가 파 뿌리가 될 때까지 사랑하겠다는 ‘혼인서약’을 하게 되면 바람을 피우거나 부정한 짓을 덜하게 되는지, 정말로 ‘만약 상대가 ~ 했다면’ 관계가 좋아질 수 있는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팀 레이

이상한 나라의 연애학개론

<팀 레이> 저/<전해자> 역12,600원(10% + 5%)

이 시대가 꼭 필요로 하는 도발적인 남녀관계 솔루션! 20년 넘게 ‘행복하게 사는 법’에 대해 연구해온 저자는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이어오며 만나오던 여자친구와의 사이가 틀어지면서, 심각하게 남녀관계에 대해 관찰, 연구,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은 그러한 고민과 연구가 낳은 결과물이다. 우리를 불행하게 만..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