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쾰른, 후에, 보졸레, 오키나와 여행

독일 쾰른, 베트남 후에 ,프랑스 보졸레, 일본 오키나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키나와 주변 섬으로 떠나면 해안 마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독일 쾰른
모두에게 일탈을 허하노라!

 

왜 지금 가야 할까?


11월 11일 11시, 독일 쾰른에서 ‘제5의 계절’의 서막이 열린다. 장장 3개월 동안 이어지는 ‘쾰른 카니발(K?lner Karneval)’이 시작되는 것이다. 쾰른 사람들은 연일 각종 퍼레이드와 행사로 들썩이는 이 기간을 아예 ‘제5의 계절’로 칭하며 축제를 즐긴다. 이때만큼은 질서 정연하고 평온한 독일의 이미지를 머릿속에서 지우자. 화려한 개막과 함께 수십 개의 카니발 단체와 기상천외하게 분장한 시민이 거리를 활보할 테니까. 넥타이 없이 기이한 옷차림으로 출근하고, 대낮부터 길거리에서 파티를 연다 해도 이 시기엔 모든 것을 허용한다. 19세기부터 이어온 이 유서 깊은 축제는 종교적으로 절제와 회개를 이어가는 사순절(부활절 40일 전)이 오기 전 마음껏 놀고 먹고 마시기 위해 시작했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200년 전통의 ‘장미의 월요일(Rosenmontag)’ 퍼레이드. 최대 100만 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성대한 시가 행렬이다. 굵직한 행사는 사순절에 가까워질수록 풍성해지지만, 현지인과 어울려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개막 시즌인 11월이 제격이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프랑크푸르트 암마인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이 직항편을 운항한다(124만 원부터, flyasiana.com). 프랑크푸르트공항에서 쾰른까지 이체(ICE) 고속열차로 약 1시간 30분 걸린다(26유로부터, raileurope.co.kr).


*쾰른에서 운영하는 카니발 박물관에서는 유럽 카니발의 역사와 쾰른에서 진행하는 축제 정보, 전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독일어 문화권에서 가장 큰 규모의 박물관으로, 매일 두 차례 가이드 투어를 진행한다. 입장료 6유로, 가이드 해설 추가 8유로. koelnerkarneval.de


*쾰른 역 근방에 자리한 호텔 산토(Hotel Santo)는 감각적인 부티크 호텔이다. 조용하고 깨끗한 객실을 갖췄으며, 세련된 조명과 가구로 꾸민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호텔 직원의 서비스와 아침 식사 또한 훌륭하며, 로비의 바를 24시간 개방한다. 89유로부터, hotelsanto.de/en

 

germany.jpg
쾰른 카니발 기간에는 독특한 의상과 가면을 쓴 행렬이 도시의 주요 거리를 점령한다.
PHOTOGRAPHS : J. RIEGER, KOLN/FESTKOMITEE KOLNER KARNEVAL

 


베트남 후에
다낭으로 떠난 후에

 

왜 지금 가야 할까?


베트남 다낭(Da Nang)으로 향하는 직항 노선이 점점 늘어가는 요즘. 북부의 수도 하노이와 남부의 호찌민가운데에 자리한 다낭은 분명 지리적 이점이 있다. 물론 무역항이자 상업 도시로 성장한 다낭만으로는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엔 좀 허전한 것도 사실. 보통 도시 근교의 호이안을 둘러보고 인근 해변 리조트에서 휴양을 보내는 코스로 여행한다. 그런데, 다낭 북부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여행지가 하나 더 있다. 응우옌(Nguyen) 왕조의 마지막 수도 후에. 프랑스 지배를 받기 전까지 베트남의 수도이던 이 도시는 우리나라의 경주와 일본의 교토처럼 고즈넉한 옛 왕조의 유산이 즐비하다. 도시를 남북으로 가르는 흐엉 강 주변에 흩어져 있는 웅장한 후에 성부터 황릉, 티엔무 사원 등을 자전거와 보트 투어를 통해 둘러보자. 과거 황제가 즐겨 먹던 화려한 궁중 요리 또한 후에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그중 최고의 별미는 쌀 반죽에 채소와 해산물을 넣어 부쳐 먹는 반코아이(Banh Khoai)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다낭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51만 원부터, flyasiana.com)과 진에어(26만 원부터, jinair.com)가 직항편을 운항한다.


*중국의 자금성을 본떠 만든 거대한 후에 성을 비롯해 후에의 문화유산을 구석구석 돌아보고 싶다면 자전거를 이용해보자. 도시의 주요 호텔과 여행사에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으며, 후에 바이킹 투어(Hue Biking Tour)에서는 후에와 교외 지역을 돌아보는 자전거 가이드 투어를 운영한다. 자전거 투어 107달러부터(2인 기준), huebikingtour.com


*필그리미지 빌리지 부티크 리조트 앤드 스파(Pilgrimage Village Boutique Resort & Spa)는 후에 외곽의 한적한 곳에 있다. 베트남 전통 양식으로 꾸민 이곳에서는 방갈로와 오두막, 빌라 중 원하는 타입의 객실을 선택할 수 있으며, 녹음이 우거진 프라이빗 수영장과 스파 시설을 갖췄다. 85달러부터, pilgrimagevillage.com


5G0K8145.jpg

1802년부터 1945년까지 응우옌 왕조의 왕궁 역할을 한 후에 성.
PHOTOGRAPH : CHO JI-YOUNG


 

Beaujolais, France 프랑스 보졸레
취할 것이냐, 달릴 것이냐

 

왜 지금 가야 할까?


해마다 11월 셋째 주 목요일 자정에 출시하는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바로 이 와인을 생산하는 보졸레는 보르도(Bordeaux)나 부르고뉴(Burgogne)의 명성에 가렸지만, 그에 못지않은 흥미로운 와인 여행지다. 보졸레 누보는 주로 남부 지역에서 양조를 하는 반면, 북부 지역에는 각 마을의 이름을 딴 그랑 크뤼(grand cru, 특급 포도원)가 자리한다. 포도밭이 울긋불긋 물드는 가을, 자동차를 타고 보졸레 로트 뒤 뱅(Beaujolais Route du Vin)을 달리며 보졸레의 진정한 매력을 발견해보자. 중심 도시 빌프랑슈쉬르손에서 북쪽으로 생타무르(St-Amour)까지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 아름다운 소도시와 그랑 크뤼가 기다리고 있다. 몽 브루이(Mont Brouilly)에 올라 탁 트인 포도밭 풍광을 굽어보고, 유서 깊은 보죄(Beaujeu) 시가지를 거닌 다음, 11세기 고성 샤토 드 코르셀까지 둘러보려면 느긋한 여유는 필수다. 가는 도중 마주치는 와이너리에서 과도한 시음은 자제하자. 들러야 할 와이너리가 수두룩하니까.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리옹 생텍쥐페리국제공항까지 에어프랑스(91만 원부터, airfrance.co.kr)가 파리 경유 항공편을, KLM네덜란드항공(89만 원부터, klm.com)이 암스테르담 경유 항공편을 운항한다. 리옹에서 빌프랑슈쉬르손까지 자동차로 약 40분 걸린다.


*올해의 보졸레 누보는 11월 18일과 19일 사이 자정에 출시한다. 1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하는 보졸레 데이스(Beaujolais Days) 기간 동안 각지에서 축하 행사가 열리며(beaujolaisdays.com), 보죄에서 열리는 레 사르망텔(Les Sarmentelles)에서는 시음 투어와 길거리 파티에 참여할 수 있다(sarmentelles.com).


*보졸레의 여러 양조장은 B&B 숙소를 겸한다. 그중 1곳인 르 도멘 JG 샤슬레(Le Domaine JG Chasselay)는 리옹 북서부 인근의 샤티용 다제르그에 자리한다. 아늑한 객실 4개를 갖췄으며, 언덕과 포도밭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67유로부터(조식 포함), domaine-chasselay.com

 

3.jpg
보졸레 로트 뒤 뱅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와이너리의 전원 풍광을 만끽할 수 있다.
PHOTOGRAPHS :  D. GILLET/INTER BEAUJOLAIS

 


Okinawa, Japan 일본 오키나와
이 섬 다르고 저 섬 다르다

 

왜 지금 가야 할까?

 

영화 <안경>을 본 이라면, 대책 없을 정도로 무사태평한 오키나와의 분위기에 매료됐을 터. 그런데 막상 오키나와에 첫발을 디딘 뒤엔 좀 갸우뚱할지도 모르겠다. 중심 도시 나하의 화려한 국제 거리와 거대한 추라우미 수족관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섬 안에 즐비하지만, 영화 속 장면과는 거리가 좀 멀 테니까. 영화처럼 안온한 해안 풍광과 마주하고 싶다면 본 섬을 벗어나 160여 개에 달하는 주변 섬을 찾아야 한다. 나하에서 쾌속선을 타고 1시간 남짓이면 닿을 수 있는 게라마(慶良間) 군도는 본 섬의 번잡함을 피해 호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당일 여행지. 아담한 섬마다 펼쳐진 근사한 해안가에서 느긋하게 산책을 이어가거나 스노클링과 다이빙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남서쪽 끄트머리의 야에야마(八重山) 제도에도 가보자. 오키나와를 지배하던 옛 류큐(琉球) 왕국의 삶이 서려 있는 섬 다케토미지마(竹富島)와 열대우림이 울창한 이리오모테지마(西表島)에 머물며 고대하던 오키나와의 평화를 누리게 될 것이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키나와 나하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47만 원부터, flyasiana.com)과 피치항공(15만 원부터, flypeach.com)이 직항편을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최근 부산-오키나와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16만 원부터, jejuair.net). 나하의 도마리(泊) 항에서 게라마 군도까지 쾌속선과 정기 페리가 운행한다. 야에야마 제도로 가려면 나하에서 이시가키지마(石垣島)까지 국내선 항공편을 이용해야 하며, 약 1시간 걸린다(21만 원, ana.co.jp).


*이리오모테지마는 맹그로브 숲과 바다 연안을 따라 노를 젓는 카야킹으로 유명하다. 아웃도어 여행 전문 업체 카자구루마(風車)는 섬의 폭포와 동굴을 돌아보는 카야킹 투어 상품을 제공한다. 1만1,000엔부터, kazaguruma-iriomote.jp


*아담한 섬 다케토미지마에 있는 호시노야 오키나와(星のや竹富島) 는 류큐 왕국의 전통 가옥 양식으로 꾸민 48개의 독채를 갖췄다. 섬 주변 경관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독채마다 돌담을 둘러놓은 것이 특징. 7만2,000엔부터, hoshinoyataketomijima.com

 

4.jpg
오키나와 주변 섬으로 떠나면 해안 마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PHOTOGRAPHS : OKINAWA CONVENTION & VISITORS BUREAU, CHO JI-YOUNG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5]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관련 기사]

- 장항선의 끝자락 여행 장항,군산,익산
- 군포 당일 여행
- 스위스 그랜드 투어
- 브라이튼, 푸트라자야, 상하이, 방콕 여행
- 마카오 48시간 여행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11월 [2015]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별책부록 : 인도 미니 가이드북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