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연평해전> 김무열 진구 이현우, 훈훈했던 제작보고회

6월, 한국 대표 영화 <연평해전> 제작보고회 성황리 개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5월 6일 CGV압구정에서 영화 <연평해전>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연평해전>은 2002년 6월, 대한민국이 월드컵의 함성으로 가득했던 그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걸고 싸웠던 사람들과 그들의 동료, 연인,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감동 실화다.

1차 예고편이 공개된 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온라인을 장악했던 영화 <연평해전>이 제작보고회를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잡은 김무열, 진구, 이현우와 함께 7년의 제작기간을 거쳐 작품을 탄생시킨 김학순 감독이 참석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08.jpg

 

김학순 감독은 캐스팅에 대해 “김무열에게 ‘윤영하’ 대위 역의 올곧은 모습을, 진구에게서 ‘한상국’ 하사 역의 다정다감한 모습을, 이현우에게서 ‘박동혁’ 상병 역의 선함과 배려심을 봤다”며 배우들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주연배우 김무열, 진구, 이현우는 자신들이 맡은 캐릭터에 대한 설명과 작품에 임하게 된 남다른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세 배우는 촬영 현장의 화기애애했던 분위기를 제작보고회를 통해 고스란히 보여주며 눈길을 끌었다. 촬영 현장에서 느꼈던 서로에 관한 에피소드를 다양하게 소개하며 제작보고회 현장의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들었다. 군 제대 후 첫 작품으로 <연평해전>에 출연한 김무열은 “군대에서 군대로 디졸브 되는 느낌이었다”라고 출연 소감을 밝히며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현장에서 주연 배우들간의 케미스트리가 어땠냐는 질문에 진구는 “무열씨와는 전에 뮤지컬을 함께 한 적이 있었기 때문에 친했고, 현우씨는 마치 나를 동생으로 생각하듯 무열씨도 잘 못하는 어깨동무를 당당하게 하는 친화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주연 배우 중 가장 막내인 이현우는 역시 “내가 현장에서 애교덩어리란 별명이 있었는데, 그건 모두 형들이 잘해준 덕분이다. 무열이 형한테 애교를 많이 배웠다”고 전해 배우들의 돈독한 우정과 현장의 훈훈한 분위기를 확인케 했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김학순 감독은 “실제 30분간의 전투 장면을 스크린에 리얼하게 담아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총 제작기간 7년, 6개월 촬영, 국민의 성원과 관심으로 영화를 완성할 수 있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현우 역시 “감독님을 비롯해 많은 스태프 분들이 참여해 <연평해전>이 완성되었다. 한 분이라도 이 사건에 대해서 알게 되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 영화를 보신다면 많은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김무열은 “이 작품이 여러분들께 꼭 가깝게 닿았으면 좋겠고, 그 감사함을 꼭 기억해주셨으면 좋겠다”며 영화가 담고 있는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기도 했다.

 

2002년 6월, 월드컵 열기로 뜨거웠던 ‘대한민국’ 그리고 그 ‘대한민국’을 지켜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연평해전>은 2015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르며 오는 6월 11일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추천 기사]

- 한비야 “일기를 안 썼다면 시니컬한 사람이 됐을 것”
- 쿤데라 씨, 존재의 가벼움이란 무엇인가요?
- 왜 지금 LP를 다시 듣는가!
- 100세 시대, 버리고 또 갖춰야 할 것들
- 함민복 안소영 작가, ‘윤동주’를 기억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