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물들이 생각을 한다면?

콜라캔은 말합니다. “날 흔든 건 너니까, 내 맘 열고 싶으면 기다려” 알람시계는 말합니다. “한 시간 동안 혼자서 펑펑 울었어. 니 손길 한번 기다리다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금 당신이 쥐고 있는 마우스, 당신 귀에 꽂힌 이어폰, 매일 마주치는 에스컬레이터…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하지만 늘 당신 곁에 머물고 있는 그것들이 당신에게 전하고픈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에디터 통신


그것들의 생각』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책,그것들의 생각』을 편집한 편집자 정지은입니다. 

2014년 2월 개설되어 6개월 만에 20만 이상의 좋아요 수를 기록한 화제의 페이스북 연재 ‘그것들의 생각’이 드디어 책으로 나왔습니다. 살면서 느끼는 다양한 감성들을 한 컷의 사물과 짧은 문장 속에 담아낸 그것들의 생각은 가슴을 콕콕 건드리는 허를 찌르는 통찰로 매일매일 수많은 이들의 폭풍공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ㅇㅔㄷㅣㅌㅓㅌㅗㅇㅅㅣㄴ.jpg


썸남 생각에 두근거리는 밤, 드디어 찾아온 빛나는 연애의 순간, 그리고 찾아온 권태기, 이별, 바닥을 치고 다시 일어서는 힐링의 시간들까지. 작가는 웃고 울며 복작복작 살아가는, 그래서 더 반짝이는 삶의 순간순간들을 섬세하게 포착해 우리 주변의 작은 사물들을 통해 담아내고 있습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 콜라캔이 전하는 썸남 썸녀의 마음, 쿠션이 들려주는 사랑의 메시지, 빨래집게가 위로해주는 그와 그녀의 거리감 등 우리를 둘러싼 모든 것들이 우리에게 웃음과 감동,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들려줍니다.


작가의 투박하지만 그래서 친근감이 느껴지는 한 컷의 그림과 짧지만 긴 여운을 주는 글들은 차마 꺼내지 못했던 당신의 감정들을 조심스럽게, 그리고 따뜻하게 어루만져줍니다.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가슴 아리게 당신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사물들의 이야기들을 읽고 나면 그동안 무심코 지나쳤던 당신 주변의 모든 것들이 사랑스럽게 빛나기 시작할 것입니다. 불쑥 찾아온 선선한 날씨에 옆구리가 시리다면 이 책을 펼쳐보세요. 그동안 꾹꾹 눌러온, 차마 못다한 이야기들이 가슴 따뜻하게 전해져올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그것들의 생각’ 페이지에서 ‘이건 바로 너한테 하고 싶었던 말이야!’라는 생각이 드는 컷에 상대의 이름을 태그로 걸어 수줍게나마 자신의 마음을 전하고 있는데요. 이제 책으로 재탄생한 <그것들의 생각>으로 당신의 마음을 대신해보세요. 전하고픈 메시지가 담긴 페이지를 살짝 접어 상대에게 선물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특히 당신의 소중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책 속에 특별한 페이지를 마련했으니, 애인에게 친구에게,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페이지에 담아 전해보세요. 


전하고 싶지만 차마 말로 다하지 못했던 마음, 궁금하지만 차마 묻지 못했던 상대의 마음. 

이제, 200만 명이 열광한 한 컷 사물에 담긴 감동의 메시지 그것들의 생각』으로 당신의 마음을 전해보세요.






소리 나는 책  


 『칼의 노래』


ㅅㅗㄹㅣㄴㅏㄴㅡㄴㅊㅐㄱ.jpg



오늘 소리 나는 책에서는 2주간 다뤘던 칼의 노래』에서 몇 구절을 읽어드리려 합니다. 이 작품은 방송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서문 역시 너무나 훌륭한데요, 서문을 비롯해서 책 속의 인상 깊은 구절들 전해드리겠습니다. 


2000년 가을에 나는 다시 초야로 돌아왔다. 나는 정의로운 자들의 세상과 작별하였다. 나는 내 당대의 어떠한 가치도 긍정 할 수 없었다. 제군은 희망의 힘으로 살아 있는가. 그대들과 나누어 가질 희망이나 믿음이 나에게는 없다. 그러므로 그대들과 나는 영원한 남으로서 서로 복되다. 나는 나 자신의 절박한 오류들과 더불어 혼자서 살 것이다.

초야의 저녁들은 헐거웠다. 내 적막은 아주 못 견딜 만하지는 않았다. 그해 겨울은 추웠고 눈이 많이 내렸다. 마을의 길들은 끊어졌고 인기척이 없었다. 얼어붙은 세상의 빙판 위로 똥차들이 마구 달렸다. 나는 무서워서 겨우내 대문 밖을 나가지 못했다. 나는 인간에 대한 모든 연민을 버리기로 했다. 연민을 버려야만 세상은 보일 듯싶었다. 연민은 쉽게 버려지지 않았다. 그해 겨울에 나는 자주 아팠다.

눈이 녹은 뒤 충남 아산 현충사. 이순신 장군의 사당에 여러 번 갔었다. 거기에. 장군의 큰 칼이 걸려 있었다. 차가운 칼이었다. 혼자서 하루 종일 장군의 칼을 들여다보다가 저물어서 돌아왔다.

사랑은 불가능에 대한 사랑일 뿐이라고. 그 칼은 나에게 말해주었다. 영웅이 아닌 나는 쓸쓸해서 속으로 울었다. 이 가난한 글은 그 칼의 전언에 대한 나의 응답이다.

사랑이여 아득한 적이여. 너의 모든 생명의 함대는 바람 불고 물결 높은 날 내 마지막 바다 노량으로 오라. 오라. 내 거기서 한줄기 일자진으로 적을 맞으리.

다시. 만경강에 바친다.

- 김훈 『칼의 노래』 中



 

cats.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이동진

어찌어찌 하다보니 ‘신문사 기자’ 생활을 십 수년간 했고, 또 어찌어찌 하다보니 ‘영화평론가’로 불리게 됐다. 영화를 너무나 좋아했지만 한 번도 꿈꾸진 않았던 ‘영화 전문가’가 됐고, 글쓰기에 대한 절망의 끝에서 ‘글쟁이’가 됐다. 꿈이 없었다기보다는 꿈을 지탱할 만한 의지가 없었다. 그리고 이제, 삶에서 꿈이 그렇게 중요한가라고 되물으며 변명한다.

ebook
칼의 노래

<김훈> 저9,800원(0% + 5%)

한국문학에 벼락처럼 쏟아진 축복! 빨려들 듯이 읽었다. 허무, 의미 없음과의 싸움이 감동을 줬다._박완서 2001년에 출간된 『칼의 노래』를 2012년에 문학동네 출판사로 옮겨서 다시 펴낸다. 책이 나온 뒤로, 겁이 나서 한 번도 들추어보지 않았다. 몇몇 오류들을 바로잡아준 편집자에게 감사한다. 『칼의..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