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순둥이 할아버지와 까칠한 손녀의 로드무비

9월 25일 개봉 확정! 메인 포스터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소개되어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웰메이드 휴먼드라마 <나이팅게일>이 9월 25일 개봉을 확정 짓고 포스터를 공개했다.

한 마리의 새에 얽힌 아름다운 약속으로 시작된 순둥이 할아버지와 까칠한 손녀의 우여곡절 로드무비를 그린 영화 <나이팅게일>은 2013년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당시 “유승호 주연의 <집으로…>를 떠올리게 하는 재미와 감동의 영화”라는 호평을 얻었던 작품이다. 더불어 2014년 리버런 국제영화제에서는 관객상을 거머쥐었고, 유서 깊은 체코의 즐린 어린이청소년국제영화제에서 황금슬리퍼상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어 그 명성을 인정받았다.

 

<나이팅게일>은 일찍이 가족 휴먼드라마에 탁월한 솜씨를 인정받아 온 프랑스 감독 필립 뮬이 세계적인 빅히트를 기록했던 자신의 전작 <버터플라이>에 동양적인 감성을 녹여 리메이크한 영화이다. 2010년 중국-프랑스 간 체결된 영화 공동제작 협정에 의해 제작된 작품으로서 왕소수 (Wang Xiaoshuai) 감독의 <열한송이 꽃>에 이어 두 번째인 <나이팅게일>은, 프랑스인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예로는 첫 공식 중불합작품이라는 사실이 주목할만하다.

 

poster.jpg

 

이번에 공개된 <나이팅게일>의 포스터는, 무성한 녹음을 배경으로 뾰로통한 표정으로 여행의 피곤을 호소하는 손녀 (양심의 분)를 등에 업고 걷는 할아버지 (이보전 분)의 인자한 미소를 담고 있다. 이 영화의 배경이 되는 지역은 다름아닌, ‘중국 최고의 풍경’이라는 극찬을 받는 양슈오 지역으로서, 화면 가득 펼쳐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기대하게 한다.

 

‘함께 떠난 그 길에서 가장 소중한 것을 찾았습니다’, ‘새가 선물해 준 아름다운 여행’이라는 카피는 영화의 제목인 ‘나이팅게일’이 바로 새를 뜻하는 것이라는 사실과 함께, 쉽지 않은 여정이 예상되는 할아버지와 손녀의 여행길에 함께 한 새장 속의 새 한 마리에 무언가 깊은 사연이 숨겨져 있을 것이라는 궁금증을 자아낸다.

 

프랑스 감독의 따뜻한 시선과 동양적인 감수성이 빚어낸 올 가을 단 하나의 웰메이드 가족영화 <나이팅게일>은 오는 9월 25일 개봉된다.

 

 

[추천 기사]

- 이기진 “딴짓의 고수? 그런 생각 안 해봤는데”
- 윤영호 “당신은 어떻게 죽고 싶습니까?”
- 그곳에서 한 달, 둘만의 작은 식탁을 차리다
- 이해인 수녀와 백지혜 화가가 부르는 밭의 노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