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아, 섹시 콘셉트 ‘끝판왕’의 컴백

단순한 이미지 확립이 목표였다면 성공적인 결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컴백할 때 마다 논란, 하지만 매번 정상입니다. 단순히 섹시해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녀의 어떠한 매력이 사람들을 이끄는 것일까요? 현아의 < A Talk >입니다.

현아 < A Talk >

 

현아

 

겉만 섹시고 속은 신파인 언행불일치 섹시 콘셉트가 판을 친다. 날이 갈수록 노출은 심해져만 가는데 노랫말은 연인과의 아름다운 사랑, 애절한 고백 등 '악어 눈물'을 뿌려댄다. 역설적이다. 이런 '난세'에 도전장을 던진 것은 숱한 논란 속에서도 일관되게 강렬한 콘셉트를 고수해왔던 '끝판왕', 현아다.

 

제목만큼이나 강렬한 「빨개요」를 통해 현아는 근래 보기 드문 '당당함'을 내세운다. '웬만한 애들 보다 잘 빠진 몸매는 내겐 Full option', '죽이는 댄스 무대 위 킬러, 콧대는 하늘을 찔러' 등의 가사는 내공과 경험이 우월감으로 화한 자기과시의 표현이다.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의 「We can't stop」, 케이티 페리(Katy Perry)의 「Dark Horse」 등 최신 유행 콘셉트를 이것저것 가져왔지만 앨범 캐치프레이즈인 '빨간'색으로 잘 녹여냈다.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의 당혹스러움이 존재하지만 '섹스 심벌'로서의 캐릭터 형성에 흠이 될 정도는 아니다.



 

현아

단순한 이미지 확립이 목표였다면 성공적인 결과다. 허나 현아의 이상이 좀 더 높은 곳, 든든한 위상을 향하고 있다면 해결해야 할 문제 또한 선명하다. '존나', 'Bitch'와 같은 공격적인 단어까지 사용하며 힘을 실은 「Blacklist」에선 게스트로 데려온 걸그룹 EXID의 LE에 완전히 압도당하며, 인트로가 인상적인 「French kiss」의 고혹을 제대로 살려내지 못하는 등 여전히 스스로 곡 자체를 끌고 가는 힘이 부친다. 대한민국에서 '디바'라는 칭호를 얻었던 가수들, 김완선, 엄정화, 이효리는 곡을 휘어잡는 장악력이 있지 않았던가.

 

각종 매체를 통해 현아는 '독보적인 자신만의 섹시'를 보여주겠노라 공언하였다. 대중의 시선과 그룹의 지향 속에 갈팡질팡하는 수많은 섹시 콘셉트 가수들 속에서, 확실히 현아의 행보는 거침이 없으며 앞으로 갈 길도 확실하다.

 

개선되어야 할 점이 분명하지만 아직까지는 확고한 캐릭터의 힘이 이를 상쇄하는 모양새다. '원숭이 엉덩이는 빨개, 빨간 건 현아'까지는 왔다. 그 다음 '현아는...'에 대한 대답은 추후 활동의 방향에 달려 있다.

 

 

글/ 김도헌(zener1218@gmail.com)

 

[관련 기사]

- 씨스타, 더운 여름엔 신나는 댄스곡!
- f(x), 걸그룹의 새로운 패러다임
-핫펠트 예은,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을까?
-빈지노, 한국 힙합의 이슈메이커
-블락비, 혈기왕성한 악동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