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설경구 박해일 부자로 만났다, <나의 독재자>

설경구, 박해일 첫 父子 호흡 윤제문, 이병준, 류혜영, 이규형 등 최강 연기파 캐스팅 <나의 독재자> 크랭크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설경구, 박해일의 첫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은 영화 <나의 독재자>가 윤제문, 이병준, 류혜영, 이규형까지 다채로운 개성의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지난 3월 26일, 크랭크인 했다.

영화 <나의 독재자>는 대한민국 최초의 남북 정상 회담을 앞둔 1970년대, 회담의 리허설을 위한 독재자 김일성의 대역으로 선택된 무명 연극배우와 아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mydictator_still_01.jpg

 

천만 영화 <실미도> <해운대>, 500만 관객을 돌파한 <타워> <감시자들>, 최근 <스파이> <소원> 등 연기력과 흥행성을 겸비한 한국 최고의 배우 설경구는 <나의 독재자>에서 지상최대의 악역을 맡게 된 배우 ‘성근’으로 분한다. 극단의 잡일을 도맡아 하는 삼류 배우지만 아들에게만은 자랑스런 아버지이고 싶은 ‘성근’은 국가와 민족을 위한 가장 위대한 연극의 주인공이 되어 인생이 송두리째 흔들리게 된다. 설경구는 실존 인물의 대역을 위한 외적인 변신은 물론 아버지이자 소시민으로서의 인간미 넘치는 모습, 197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시대를 관통하며 변화하는 한 인물의 모습을 깊은 연기력과 페이소스로 그려낼 것이다.

 

<살인의 추억>을 시작으로 <괴물> <이끼> <최종병기 활> <은교> 등 다양한 장르의 강렬한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아 온 배우 박해일은 어린 시절 우상과도 같았지만 속수무책으로 변해버린 아버지가 이제 인생의 짐이 되어버린 아들 ‘태식’ 역을 맡았다. 박해일은 무책임하고 속물 근성 가득한 양아치지만 아버지에 대한 복잡한 감정과 애증을 지닌 ‘태식’ 역을 통해 이전의 진지하고 선 굵은 모습과는 또 다른 새로운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설경구와 박해일의 첫 부자(父子) 호흡으로 기대를 고조시키는 <나의 독재자>는 윤제문, 이병준, 류혜영, 이규형 등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들의 합류로 신뢰를 더한다. <동창생> <전설의 주먹>,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 등 묵직한 존재감의 배우 윤제문은 중앙정보부 ‘오계장’ 역을 맡았고, 매 작품마다 잊을 수 없는 존재감을 보여 온 이병준은 성근의 연기를 연출하는 ‘허교수’ 역을 맡아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잉투기>의 ‘영자’ 역으로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았던 류혜영이 태식을 짝사랑하는 ‘여정’으로 분하여 작품을 풍성하게 채우며, [글루미 데이], [젊음의 행진] 등 뮤지컬, 연극계의 연기파 스타 이규형은 성근의 대본 담당 ‘철주’ 역으로 스크린 데뷔를 치른다.  

 

지난 3월 26일, 전북 남원에 위치한 소극장에서 진행된 첫 촬영은 연극 리허설 현장, 객석에서 청소 잡일을 하며 무대 위 주인공을 선망하는 성근의 모습으로 시작되었다. 대사를 달달 외울 정도로 열정만은 주연 배우 못지 않지만, 실제는 행인, 구경꾼 1, 2, 3이 무대 위 경력의 전부인 성근의 현실을 담아낸 첫 촬영은 무명배우로 분한 설경구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순조롭게 마무리 되었다. 특히 당일 촬영이 없었지만 크랭크 인 현장을 찾은 박해일, 이규형, 류혜영의 응원이 더해져 <나의 독재자>는 기분 좋은 첫 발을 내디뎠다.

 

<천하장사 마돈나> <김씨 표류기> 이해준 감독의 탄탄한 시나리오와 연출력을 바탕으로 독재자의 대역을 맡은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라는 드라마틱한 스토리, 설경구, 박해일을 필두로 한 실력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기대를 고조시키는 <나의 독재자>는 현재 촬영 중으로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김선재 시인, 위로하고 싶어서 시작한 이야기

-엄기호, 말할 수 없는 고통을 듣는 감수성

-은희경, 자기라는 존재를 느낄 때 행복하다

-이은화, 언제까지 영국박물관, 루브르만 갈 것인가
-아직 있어줘서 고마운 ‘서울, 그 카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