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겨울왕국>, 역대 흥행 애니메이션 기록 갈아치울까?

예매율 54.8% 압도적 1위 <아이언맨3> 이후 외화 최고 예매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이 개봉 첫날 예매율 54.8%라는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오르며 본격적인 흥행신기록을 예고하고 있다.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골든글로브 수상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개봉 첫날 무려 54.8%라는 압도적인 수치로 예매율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쾌속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11.jpg

 

<겨울왕국>의 예매율은 지난 2013년 4월 25일 개봉한 <아이언맨3>(예매율 80%, 900만 명) 이후 외화 예매율 중 최고 수치다. 또한 <겨울왕국>은 작년 개봉작 <은밀하게 위대하게>(80%, 695만 명), <관상>(77%, 913만 명), <설국열차>(65%, 934만 명)의 뒤를 이어 쟁쟁한 한국영화와 외화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유일하게 예매율 50%를 넘기는 쾌거를 거뒀다.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지난 2011년 5월 26일 개봉한 <쿵푸팬더2> 이후 무려 3년 만에 처음으로 예매율 50%의 고지를 넘어선 대기록이다. 여태껏 국내 박스오피스에서 <쿵푸팬더>, <슈렉> 시리즈만이 넘을 수 있었던 50% 고지를 <겨울왕국>이 가뿐히 넘어선 것.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추며 전 세대를 매료시킨 <겨울왕국>은 해외에 이어 국내에서도 본격적인 흥행 궤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08.jpg

 

지금까지의 애니메이션에서는 보지 못했던 실제에 가까운 상상 그 이상의 비주얼을 자랑하는 영화 <겨울왕국>은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북유럽의 환상적인 설원과 오로라를 그대로 스크린 위에 옮긴 듯한 <겨울왕국>의 아름다운 영상미는 단연 손꼽히는 자랑 중 하나. 스크린에 보다 생생한 눈의 나라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진은 실제 노르웨이의 풍경을 고스란히 담아냈으며 눈보라를 직접 촬영하는 등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하기 위해 힘썼다. 뿐만 아니라 3D기술을 통해 완성해낸 생생한 캐릭터들의 표정과 개성 넘치는 움직임은 캐릭터의 매력을 살려주며 이야기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흩날리는 눈송이의 모양과 질감, 동물의 털 등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들까지 3D로 완벽하게 구현해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국내외 언론 매체들과 관객들의 폭발적인 극찬 속에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 빌보드 차트 1위까지 석권하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겸비한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은 제71회 골든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에 이어,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까지 그 영광을 이어갈 예정이다.

 

[추천 기사]

-김병수 “사랑의 힘, 너무 믿지는 말아야 한다”
-사극, 원작, 19금… 키워드로 보는 2014 한국영화 기대작
-에미넴과 악틱 몽키즈, 2013년을 빛낸 팝 싱글 10
-새해, 당신에게 필요한 용기를 충전하세요 - 뮤지컬 <위키드>
-송하영 ‘‘하루키, 베르베르, 진중권 책은 꼭 소장합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