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故 최인호 작가, 그가 남긴 영화로 추억하다

한국영상자료원, 오는 10월 30일부터 12일간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 개최 故 최인호 원작 및 각본 19편 상영 및 이장호, 배창호 감독 초청 행사 마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향년 68세로 지난 9월 25일 세상을 떠난 소설가 故 최인호를 돌아볼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한다.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내에 위치한 시네마테크KOFA에서 “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을 개최한다.

한국영상자료원(원장 이병훈)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C단지 내에 위치한 시네마테크KOFA에서 1970~1980년대 청춘문화의 상징으로 시대를 풍미했던 문학계의 거장이자 하길종, 이장호, 배창호 감독 등 청년영화 감독들과 시대를 함께했던 고인을 추모하는 “故 최인호 추모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추모전에서는 <별들의 고향>(이장호, 1974, 최인호 원작), <바보들의 행진>(하길종, 1975, 최인호 원작, 각본) 등 故 최인호 작가의 원작과 각본작, 그리고 그가 직접 연출한 작품(<걷지 말고 뛰어라>) 등 총 19편을 상영한다.

 

고래사냥(1).jpg


아울러 이장호, 배창호 등 그와 함께했던 영화 동료들을 초청해 故 최인호를 돌아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11월 3일 <천국의 계단> 상영 후에는 배창호 감독을 초청, 명지대 김영진 교수의 진행으로 고인을 돌아보는 자리가 마련되며, 11월 9일 <어제 내린 비> 상영 후에는 김홍준 감독의 진행으로 이장호 감독과 작곡가 정성조를 초청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청춘과 시대라는 화두로 1970~1980년대 한국영화를 풍부하게 채운 고인을 추모하는 한편, 한국영화계에 남긴 족적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 장미여관, 발레리나 김주원 만나러 오세요
-고전적 감성을 소환하다 - 아이유(IU)
-‘갈 데까지 가보자’ -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구효서 작가 “소설도 커피와 같아요. 쓰더라도 맛을 보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최인호의 인생

<최인호> 저12,600원(10% + 5%)

최인호 문학 50년이 그린 삶의 무늬들 길 끝에서 건져 올린 생명의 언어 50년의 문학 인생, 5년간의 투병, 그리고 재생의 시간. 그리고 소설의 본령으로 회귀하는 작가 인생 3막의 시작을 알리는 작품 『낯익은 타인들의 도시』를 세상에 선보이기까지 최인호는 한결같이 '작가'였다. 이제 그는 다시 한 번,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