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T 젝스키스에 밀려 전격 해체한 아이돌?

영화 <잉투기> 속 90년대 아이돌 화제 핫젝갓알지에 버금가는 1세대 아이돌 완벽 재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미쟝센단편영화제 3년만의 대상 수상작 <숲>으로 일찍이 한국 영화계의 차세대 스타 감독으로 주목 받았던 엄태화 감독의 <잉투기>에 등장하는 뮤직비디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김기조 작가 콜라보 포스터, 엄태화 감독의 이력 등으로 영화 <잉투기>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셜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잉투기>의 한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왕진지해서 더 이상한 영상’이라는 제목과 함께 90년대를 휩쓴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라고 소개된 영상은 1990년대 인기 가요프로그램의 로고와 함께 5명의 청년이 진지한 표정과는 상반된 어색한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제목 없음.png1.png


네티즌들은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댓글과 공유 등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으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순식간에 퍼져 나갔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기억난다”  “내 스타일이다”  “웃다가 복근 생길 뻔했다”  “노래방에 이 노래 있나?”  “이런 가수가 있었는지 몰랐다”  “디지털싱글 발매해 주세요”라고 감상평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K-Pop에 관심이 많은 외국 네티즌들의 반응도 연이어 차세대 한류 가수 탄생을 방불케 하였다.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이 영상은 영화 <잉투기>에 등장하는 한 인물이 과거 아이돌 출신임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 속에 삽입된 짧은 뮤직비디오이다. 


엄태화 감독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발견한 랩 가사를 사용하기 위하여 신원미상의 원작자를 수소문하고, 뮤직비디오 연출팀을 따로 꾸리기도 하였다. 인터넷에 떠도는 가사를 바탕으로 음악을 만들고 이 장면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인터넷 문화를 소재로 다룬 영화 <잉투기>에 대한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록 볼케이노의 데칼코마니 뮤직비디오는 실제로 90년대에 존재했던 아이돌과 음악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지만, 댓글을 통해 모두가 후렴구를 따라 부르는 등 네티즌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영화 <잉투기>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고조시키고 있다.


5.jpg


2.jpg


2분 남짓 짧은 영상만으로도 독특한 개성을 뽐내며 네티즌들을 사로잡은 영화 <잉투기>는 오는 11월 14일 개봉과 함께 ‘키보드 워리어’, ‘잉여’, ‘현피’ 등 인터넷 문화라는 신선한 소재와 각자의 방식으로 고군분투하는 오늘날 청춘들의 보편적 공감대를 통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추천 기사]

-프로포즈를 앞둔 커플에게
-꼬마와 고양이의 우정 그린 강풀의 첫 그림책
-“여탕에 산신령은 이상해서 선녀로 바꾸었죠” - 백희나 『장수탕 선녀님』
-사랑하는 사람은 꼭 안아주는 거예요
-우리에게 할아버지란 어떤 존재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